잘 먹는 것만큼 잘 자는 것, 즉 양질의 숙면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늦은 더위로 인한 불면과 더불어 스트레스로 인해 새벽까지 잠 못 이루는 이들이 곁에 두고 사용하면 좋을 숙면 아이템. 잠이 보약이다.
1
탄 오리엔탈 에센스 에센셜 오일
인공적인 향을 가미하지 않은 에센셜오일이 함께 들어있다. 꽃 모양 포푸리에 2방울 정도 떨어뜨리면 카퓌아 라임과 레몬그라스향이 숙면을 돕는다. 10㎖, 3만9천원.
2
노리디자인 황
안대는 미세한 빛이나 외부 자극을 차단해 숙면을 돕는다. 부드러운 공단으로 눈을 가볍게 감싸주며 시원한 블루 컬러가 돋보인다. 2만4천원.
3
박홍근홈패션 폴에스
시원한 블루 컬러가 돋보이는 여름 이불은 리플 소재를 적용해 통풍이 좋아 땀을 적게 흘릴 수 있게 해준다. 홑이불·패드·홑베개커버 구성 29만원.
4
애로건트 프로그 뚜띠 프루티 레드
하루를 마무리하며 한 잔의 와인으로 피로를 풀며 잠을 청하는 것도 좋다. 알코올이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타닌이 있는 레드와인은 소포장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187㎖, 5천원대.
5
자주 필라대(라벤다)
잠자기 전 켜두었다가 끄고 자면 아로마 향이 심신을 안정시킨다. 특히 숙면에 좋은 라벤더 향을 선택한다. 600g, 7천9백원.
6
설목장 유기농우유
숙면에 효과적인 트립토판 성분이 들어 있으며 칼슘도 보충할 수 있다. 국내 목장 중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대관령 설목장에서 직접 키운 소에서 착유한다. 200㎖, 1천8백원.
7
세노비스 칼슘+비타민D
수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생성을 돕는 칼슘을 담았다. 하루에 1정씩 물과 함께 먹는다. 60정, 2만5천원.
8
다우니 미스티크
숙면에 효과가 좋은 재스민 향이 미들노트로 들어간 섬유유연제로 침구나 잠옷을 세탁해보자. 재스민 말고도 달콤한 과일과 바닐라 향이 들어 있으며 향도 오래 지속된다. 1L, 1만원대.
9
TWG Tea Red of Africa
카페인이 없어 잠자기 전에 마실 수 있다. 매리골드와 더불어 레몬밤이 들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100g, 5만6천원.
10
불가리 오 파퓨메 오 떼 베르 샴푸 앤 샤워젤
고농축된 녹차 성분과 은은한 향이 온화한 기분을 만들어주며 두피와 피부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200㎖, 5만9천원.
11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소킹 솔트
유기농 설탕 해바라기 씨 오일, 미네랄 소금이 지친 하루를 달래준다. 목욕이나 반신욕 시 넣어 사용한다. 16oz, 5만5천원.
12
TWG Tea Chamomile
숙면에 효과적인 캐머마일 허브차는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긴장과 피로를 풀어준다. 15ea, 3만4천원.
13
탄 라벤더 & 로즈마리 배스 앤 마사지 오일
쌀겨오일과 식물성 에센셜오일로 만들어져 피부 수분을 유지해준다. 특히 라벤더와 로즈마일 오일은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는 효과를 준다. 피부에 직접 마사지하거나 욕조에 풀어 사용한다. 295㎖, 4만6천원.
14
로사퍼시픽 베리식스 3S 퍼플라벤더 퍼퓸
잠들기 전 베개에 뿌리는 침구 전용 향수로 은은한 라벤더 향이 온몸을 감싸는 듯한 느낌을 준다. 50㎖, 1만9천8백원.
/ 여성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