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구나 싶더니, 10월이 다 지나가고 11월이 왔습니다.
남은 시간동안 치과 사업, 가정의 사업, 약국 구충제 사업 등.. 마무리 하고 정리하는 시간이 될 듯 합니다.
1. 생일책 전달
행복한부부치과 유경태, 즐거운약국 박선자, 신비약국 양정희, 두암지역아동센터 나숙희, 즐거운지역아동센터 이정숙,
학동지역아동센터 김명희, 율곡지역아동센터 선은미, 위민치과 위유민, 생기의학과의원 고근,
후원회원 정명인, 인사랑치과 박현주, 다사랑치과 노한진, 우등지역아동센터 민경재, 하얀치과 이성규
생일 축하드립니다^^
2. 방문건강교육
가정의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13곳에 방문건강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전남대병원 가정의학과와 연계하여 진행한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과 건강>, <질병예방과 관리>, <흡연, 음주 예방>, <정신건강>을 주제로 하였습니다.
직접 센터에 방문하여 강의해주신 전남대병원 전공의 강경은, 구보경, 임미진 님께 감사드립니다!!
3. 5회 틔움키움 문화한마당
이날 8개 지역아동센터가 합창과 합주, 댄스 등을 준비하여 무대를 꽉 채웠습니다.
날로 실력이 향상되고 풍성한 준비를 한 덕에 심사위원은 아주 즐거운 심사를 했습니다.
4. 한국 현대사, 진보의 위기와 전망 : 인문학 강좌
<다시쓰는 한국 현대사>, <한국 현대사 열한 가지 질문>의 저자 박세길씨를 모시고
한국의 근현대사를 크게 뒤흔든 IMF외환위기, 그 이후의 모습과 현재를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남은 강의는 30년의 전망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될 듯 합니다.
5. 광산구 자매결연 치과 간담회
첨단 부근에 있는 치과 의원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재민치과, 첨단노블치과, 첨단사랑치과, 광주웰치과 원장님께서 자리를 채워주셨고,
틔움키움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6. 신비약국-비아성가지역아동센터 간담회
비아동에 있는 신비약국과 비아성가지역아동센터가 자매결연을 맺었습니다.
틔움키움 약국 자매결연을 맺으면 1년에 두차례, 1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평상시 의약품에 관한 궁금증은 언제든 자매결연 약사님과 상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