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벽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풍우가 몰아치더니, 오후에는 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네요. 하지만 간간히 불어오는 바람이 많이 쌀쌀해졌어요. 모두들 감기조심하시기 바래요.
얼굴이 이쁘고 귀여울것같은, 여리여리할것같은, 닉네임마저 그럴것 같은 '아침햇살'님의 이벤트에서 페인트를 선물받았어요.
작년 이맘때 새롭게 이사오면서부터 맘에 안들었던 안방벽에 페인팅을 해주고 싶었는데, 색을 정하기도 힘들었고, 막상 칠했을때 안이쁘면 가족들의 찢어진 눈을 봐줘야만 하기에 여태 미루어왔었거든요.
아침햇살님의 단비같은 이벤트 소식에 마치 첨부터 당첨되기라도 한것처럼 무지 좋았어요. 제가 고른 색상은 '모던그레이'
화면상으로는 밝은 회색빛이라 모험을 해보고 싶었죠. 조광페인트에서 새롭게 출시된 자연N인데요.
자연N은 프리미엄 친환경 수용성 페인트로서 포름알데히드, 중금속, 암모니아가 없고, 곰팡이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8대 중금속 Free, 새집중후군 및 아토피를 예방해 국내 최초로 친환경 인증마크를 받은 아주 고마운 페인트라죠.
특히나 이번 리폼박람회때 직접 색상을 보고선, 너무 좋았어요. 사실 화면상으로 색을 봤을때 약간 어두워보였거든요. 그걸 벽면자체에 발랐을때 칙칙해보일까봐 걱정을 했었는데, 밝고 화사한 흰색에 가까운 고급스러운 그레이색이었어요.
자 페인트 칠하기 전 모습입니다. 왜 첨부터 칠하고 싶어했는지 아시겠죠. 집을 소개한 분은 황금색이 돈을 부른다... 그래서 요즘 이런색을 선호한다... 블라블라 설명을 해댔지만, 영 거슬리고, 볼때마다 맘에 안들어서 돈이 들어오다 나가겠다고 생각했었죠.
벽지자체는 흰색톤인데, 꽃무늬 부분이 약간 황금색이라고 해야하나요? 그래서 약간 중년의 그 무언가가 생각나는 분위기였답니다.
케이스도 웬지 자연친화적일것같은 그런 느낌이 나네요.
칠한 후에요. 온통 밝은 톤이어서그런지 영 앵글에 이쁘게 안나오더라구요. 밝고 은은한 그레이입니다.
황금색 꽃이 다 덮어졌죠? 실제로 봐야 더 이쁜데, 사진실력이 늘지를 않네요.
보통 페인팅을 할때 칠하지 않는곳은 모두 마스킹테이프를 붙이고 해야하나 전 귀찮기도 했고 조심스럽게 칠하면 된다는 생각에 걸레받이부분하고 콘센트부분만 테이프로 붙여주었어요. 끝부분은 저렇게 붓으로 달래듯이 메이크업 하듯이 해주시면 절대 넘나들지 않아요. 이제 벽 페인팅에 자신감이 확~~~
넓은면은 롤러로 마구마구 하지만 두텁지 않게 골고루 뭉치는곳 없이 발라주시면 되요. 참 쉽죠잉~~ 크지않은 방이지만, 솔직히 시작하기전에 '아 언제끝내나.. 오늘안에 할수있을까'했는데 웬걸요 건조하고 2번 다 바르는시간이 약 3시간정도... '아 난 페인트의 신인가봐' ㅎㅎㅎㅎ
콘센트의 겉커버만 벗기고 저렇게 테이프로 입구만 봉해주었어요. 마스킹테이프로 하는것보다 간단하고 좋더라구요. 펄럭거리는것도 없고...
하단부의 걸레받이부분도 테이프로 실리콘부분까지 덮어주고 떼어내면 저렇게 깔끔하답니다. 물론 바닥엔 종이를 깔고했어요. 아무래도 작은 방울들이 튀거든요.
색 표현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는데, 영 촛점이 맞춰지질 않더라구요.
단신인 저를 위해 초창기에 만들었던 발 디딤의자인데, 아주 짱짱하고 높은데서 떨어뜨려도 끄떡없을정도의 위력을 갖고있죠. 장농에 옷을 걸때 필수아이템이에요.
화장대를 린넨색으로 했는데, 모던그레이와 아주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이젠 저 휑한 벽에 이것저것 소품을 만들어서 걸어두어야겠어요. 바빠지겠네요.
시계옆에있는 문은 화장실입니다. 저 두 문짝에 바를 색좀 선별해주세요.
실제로 봤을때는 지금 보이는 색에서 조금 밝다고 보시면 되세요. 천정이 그냥 화이트인데, 살짝 다른거 보이시죠? 생각보다 밝은 그레이라 더 이쁜것같아요. 이쁜벽을 가질수있게 해주신 조광페인트와, 아침햇살님 너무 감사합니다. 벽 다시 이쁘게 꾸며서 보여드릴께요.
|
출처: 생각하는 모든걸 DIY하기 원문보기 글쓴이: 라나
첫댓글 깔끔하네요~모던스타일
네 사진보다 실제로 봤을때 더 깔끔하고 세련된 색이에요. 제가 시진 실력이 좀 미흡하네요.
감사합니다
얼마전 우리두 저렴한 도배를 했는데..전세집이라~~ 정말 우리집 생기면 내가 원하는 스퇄로 페인팅 꼭 한번 해보고 싶으다
네 도배도 좋은데, 원하는 스타일대로 페인팅을 해보면 정말 뿌듯하고 좋답니다. 방마다 컬러를 달리하면 아주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