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N] 상봉 마중 마을활력소&중랑아트센터 탐방
▶ 일 시 : 2023년 8월16일 오전 10시 ~12시 ▶ 장 소 : 상봉 마중 마을활력소, 중랑아트센터 (뉴올드 플레이룸 전시회) ▶ 내 용 : 상봉 마중 마을활력소에서 아이스브레이킹, 중랑아트센터 전시회 탐방 ▶ 참여인원 : 7명 |
1. 만나서 반갑습니다!
8월 16일(수) 오전 10시 상봉 마중 마을활력소에서 시작한 망우3동 동네N !
한참 휴가철인지라 몇분이나 오실까 걱정했던 이음지기의 마음을 아시는지 환한 웃음으로 한분 두분 모여주셨습니다.
이 더운 날씨에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내어주신 상봉 마중 '공간지기' 선생님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늘 이렇게 좋은 공간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센터 서** 선생님, 장김** 선생님~! 사랑합니다. ^^
[여는 인사]
[아이스 브레이킹 활동명:나에게 편지쓰기]
방법: 수고했던 '나'를 토닥여주기, 응원해주기,반성하기
이야기: 예쁜 편지지에 나에게 하고 싶던 말을 써내려가면서 응어리졌던 소중한 '나의 마음'을 토닥여보며
자신의 가장 큰 응원자는 본인이라는 사실을 알아가는 귀한 치유의 시간이였습니다.
타인에게만 쓰던 편지를 자신에게 쓰는 어색함은 한 두줄 써내려가며 사라졌습니다.
위축된 내 자신에게 자존감을 다시 살려주기위해 내 자신을 일부러 더욱 사랑하려고 행동하셨다는
한 선생님의 말씀은 모두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는 사람을 빛나게 만듭니다.
친구같던 아들을 며느리에게 넘겨야겠다며 아쉬운 마음을 자신에게 써내려가신 선생님, 잘하고 있다며 힘찬 응원의 글을
써내려가신 선생님, 올 봄 버킷리스트를 적었던 걸 뒤돌아보는분도 계셨습니다.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희망합니다.
1시간정도 상봉 마중과 보낸 후 바로 옆 엔터식스 건물 지하에 있는 '중랑아트센터'로 이동하였습니다. 지나다니면서도 이런 곳이 있을 줄
상상도 못하셨다며 신기해하셨습니다.
2. 이런 활동을 함께 나누었어요!
[ 중랑아트센터 탐방]
현재 중랑아트센터에서는 《 뉴올드 플레이룸 》 전시회가 8월 18일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4명의 아티스트들이 만든 '놀이하는 인간'의 즐거움을 가장 직관적이고 물리적인 방식으로 상기하고 기념하고자 기획하였으며 전시 공간을 '놀이 장소'로 설정하고, 관객의 적극적인 행위와 반응을 도모하는 일곱 개의 시청각적·상호적 놀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어렸을 적 동심으로 돌아간 듯 하여 시간가는 줄 몰랐습니다. 종이비행기를 날려보기도 하고, 커다란 지구앞에서 멋진 인생컷을 찍기도 했습니다. 계묘년 토끼들과도 멋진 사진을 찍었답니다.
망우3동 선생님들의 미소속엔 따스함이 넘쳐 흐릅니다. 감상해보시죠!
마지막 《계절산책–다섯 번째 계절, 빛으로 그리다》는 중랑구의 4계절을 몽환적이며 아름답게 탄생시켰습니다. 중랑구에 살고있는 게 새삼 뿌듯했답니다.
공간대여도 해주는 중랑아트센터! 모두 만족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
전시회 관람 후 함께 점심을 나눈 후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3. 다음엔 어떤 모임을 할까요?
[다음 일정]
-날짜 : 2023년 9월 6 일
-장소 :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활동 : 샴푸바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