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스타 탄생(A Star Is Born)>은 1937년 개봉한 미국의 로맨틱 드라마 영화로, 윌리엄 A. 웰먼이 감독과 공동각본을 맡았다. 이 것을 조지 큐커 감독이 리메이크하여 1954년에 개봉한 뮤지컬 영화가 <스타 탄생(1954)>으로, <오즈의 마법사>의 주디 갈란드와 제임스 메이슨이 주연하고, 음악은 레이 하인돌프가 맡았다.
웰만 감독의 1937년 동명 영화를 두 번째로 리메이크한 프랑크 피어슨 감독의 1976년 개봉한 뮤지컬 드라마 영화가 <스타 탄생(1976)>인데, 이 뮤지컬 영화의 주연은 바브라 스트라이샌드(Babra Streisand)와 크리스 크리스토퍼슨이 맡았다.
<스타 이즈 본>은 2018년애 개봉된 미국의 뮤지컬 로맨스 영화로, 브래들리 쿠퍼(Bradly Cooper)가 감독하고 쿠퍼와 레이디 가가(Lady Gaga)가 주연 했다.
◆ <스타 탄생(1976)>과 <스타 이즈 본(2018)>의 비교 영화 자체로 보면 <스타 이즈 본(2018)>이 낫다고 볼 수 있지만, 이 영화가 뮤제컬 영화라는 측면에서는 1976년 버전의 바브라 스트라이샌드가 2018년 버전의 가가를 훨씬 능가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 Barbra Streisand vs Lady Gaga (배철수)
◆ 제작진 * 감독 : 프랭크 피어슨 * 제작 : 퍼스트 아티스츠 (1976년) * 출연 :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크리스 크리스토퍼슨 * 배급: 워너 브라다즈
■ 음악 ◆ 작곡가 : 마빈 햄리시(Marvin Hamlisch,1944~2012 미국) ● 주제가 이해를 돕기 위해 가급적 가사가 있는 동영상을 선택하였다. [주제곡 ‘Evergreen(상록수)’ 1 곡 만은 OST로]
▲ 1976년의 바브라 스트라이샌드(Babra Streisand) ① Evergreen ② Woman In Love ③ Woman In The Moon ▲ 2018년의 레이디 가가(Lady Gaga) ① Shallow
■ 줄거리 유명한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노먼 메인은 부러울게 없는 부와 명예를 지니고 있지만 삶이 권태스럽다. 그는 친구들과 다운비트 클럽에 한잔하러 갔다가 그곳에서 노래하는 무명 가수 에스터의 선천적인 재질을 발견하여 자신의 상대역으로 발탁시킨다. 두 사람은 점차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고, 비키 에스터라는 이름으로 바꾼 노먼은 팬들의 야유를 무릅쓰고 그녀를 공연에 출연시켜 대성공을 거두어 에스터는 하루 아침에 스타가 된다. 노먼과 에스터는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리고 스타들이 들끊는 헐리웃을 피하여 네바다주의 사막에다 그들만의 보금자리를 짓는다. 그러나 두 사람의 행복은 오래가지 못하고 인기가 충천한 에스터에 비해 노먼은 슬럼프에 빠져 술과 여자로 세월을 보내는 한편 에스터가 공연으로 집을 비운 사이에 여자를 끌어 들여 에스터에게 들키기도 한다. 그러는 가운데 에스터의 인기는 높아만 가고 미국 최고의 톱가수 위치에 오르지만 노먼은 계속 하락세이다. 노먼은 에스터가 아카데미상을 타던 날 스포츠카를 과속으로 몰다 사고로 죽는다. 남편을 기념하는 공연에서 에스터는 혼신을 다하여 그를 추모하는 노래를 눈물로서 부른다.
■ 감상 ◆ 1976년 버전 : 스트라이샌드(Streisand) ① Evergreen Evergreen OST (3:07) ② Evergreen (가사_한,영) (3:07) 하단에 ③ Woman in Love (3:50) ④ Woman in The Moon (가사_영문) (4:02)
◆ 2018년 버전_노래 : 가가(Gaga) ① Shallow(한글 자막) (4:24) ② Always Remember Us This Way 한글가사 (Lady Gaga) (3:36) 하단에 ③ I'll never love again(Bradley Cooper & Lady Gaga) (4: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