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명예교수회 회장단 임기를 시작하며
존경하는 영남대학교 명예교수님 여러분!
2024년 청룡의 해도 벌써 두 달이 지나 새 생명이 움트는 3월이 되었습니다. 381명의 명예교수님들 가정에 힘찬 기운이 가득하시며 더욱 건강하시고 만사 잘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명예교수회의 중책인 회장직을 맡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해량(海量)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동서양의 역사를 발전시켜 온 주인공들은 시대를 잘 만나서 그러한 출중한 인물이 될 수 있었던 것이 아니다. 척박한 환경을 극복하고 주변으로부터의 다양한 유혹에서 자신을 잘 지켜왔기 때문이다.’라는 문구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선대 회장님들과 임원직을 수행하신 분들 그리고 적극적으로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회원님 여러분들이 바로 우리 명예교수회를 크게 발전시켜 오신 ‘주인공’ 분들입니다. 머리 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친애하는 YU 명예교수님 여러분!!
금년에도 우리는 『늘푸른 나무 14호』 발간, 스승과 제자라는 교육현장의 이야기나 존경하는 스승 혹은 아끼는 제자를 기억하는 글(수필이나 서한형)을 모으는 특집, 네 차례의 특강, 2회의 문화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또한 시대에 맞게 미디어위원회는 YouTube를 통해 특별 강연과 문화 여행을 생중계하고, ZEP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온라인 모임과 세미나를 활성화 할 계획입니다. 학교 울타리에서 오랜 세월 함께 해온 우리가 세상 속 경험과 즐거움을 발견하고 동행하는 장(場)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적극 참여하셔서 즐겁고 격조 높은 모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저와 함께 2년간 수고하실 부회장님, 감사님, 운영위원장님, 편집위원장님, 미디어위원장님 그리고 각 위원회의 간사님과 위원님들! 바쁘신 가운데도 명예교수회의 발전을 위하여 마음을 모아 주셨음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명예교수님!!! 올해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 원만히 잘 이루시어 행복한 가정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자주 뵐 수 있기를 앙망(仰望)합니다.
2024. 03.
영남대학교 명예교수회 회장 이광식 드림
영남대학교명예교수회 | 2024학년도 행사 계획 (11월8일 조정) - Daum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