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궁의 준공은 기쁜 소식일 것이나 천원궁의 공사금액은 2021년 12월 31일 현재 1,900억원(vat 포함)에서 2년 후인 2023년 12월 31일 현재에는 공사금액이 7,000억원(vat, 주변공사 포함) 내외로 기하급수적으로 증액되어 공개될 것이다. 천원궁의 공사금액이 기하급수적으로 증액된 것은 대부분 가공으로 증액된 것으로 통일교 권력층에서 착복하는 금액이다. 가공으로 공사금액이 증액되어 부족하게 된 공사금액은 통일교의 자산을 헐 값으로 처분하거나 식구들에게도 더욱 헌금을 강요하여 충당할 것이다. 인테리어 공사를 가공으로 증액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가 에이치제이이앤텍㈜이 천원궁 인테리어 공사를 수주한 것이다. 이 회사는 2017년 5월 김재철(김재봉)이 만들어 2018년 12월 1일부터 대표이사는 이거운으로 변경되었다. 2018년부터 발생한 에이치제이이앤텍㈜의 매출의 대부분은 윤영호 본부장과 정원주 비서실장이 만들어 준 것으로 윤영호와 정원주의 자금창구로 볼 수 있다. 이에 대하여는 카페에 자세히 게시하였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상 호 명
대표자
업 종 (등록번호)
주력분야
소 재 지
등록일자
㈜에이치제이이앤텍
이거운
실내건축공사업 (강동-22-나-16)
실내건축공사
강동구 양재대로96길 29, 2층 (둔촌동, 영서빌딩)
2023. 1. 5.
천원궁의 인테리어 공사업체는 6~7개 업체로 일신석재와 시공테크에 발주한 1,428억원은 정상적인 발주와 공사금액이라 할 수 있다. 사유는 공사계약금액과 공사기간이 공개되었기 때문이다. 선원건설은 국내 인테리어 상위업체인 국보디자인, 삼원에스앤디, 은민에스앤디 그리고 2023년 1월 5일 면허를 취득한 에이치제이이앤텍㈜에 인테리어 공사를 발주하였다.
이 업체들은 천원궁의 인테리어 공사를 한다는 사실과 공사금액도 비공개로 하고 있다. 사유는 가공으로 공사금액을 증액하여도 이를 알 수 없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효정글로벌재단의 건설단에서 직접 인테리어공사 관리와 자금의 지급 등을 하면서 선원건설은 수수료만 받는 구조로 되어있는 것 같다.
즉, 통일교 권력층에서 천원궁 공사를 통하여 자신들의 이권을 최대한 챙기기 위하여 가공으로 공사금액을 증액하여도 외부로 문제가 표출되지 않으면서 최대한 식구들의 헌금을 빼돌려 착복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든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 제외되었거나 상대적 박탈감으로 인한 잡음이 끊임없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기에 본인 최종근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 구체적인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공개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