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B87rRkSoyd4?si=FPFyaTT3q119QSFE
불교의 비전 p.70
지금 한국의 상황은 원효가 살았던 고구려 신라 백제의 시대와 비슷하다.
그 시대에 민족이 통합하여 갈 길을 불교 사상으로 보인 성인이 원효다
시작인 믿음의 대상과 끝은 통일되어야 한다.
그 중간은 근기에 따라 달라도 된다
문: 지혜가 무엇인가?
답: 지혜는 상구보리이다.
문: 자비는 무엇인가?
답: 안락중생 즉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다.
불교 경전이 소승부터 대승까지 근기에 따라 설해서 널려져 있다,
이를 꽉 묶어놓는 것이 신행체계이다.
<법화경>은 실상을 증득하는 것을 설한다
<화엄경>은 보살행의 인과를 설하고 만법을 일심으로 밝힌다(통만법 명일심)
<금강경>은 공사상을 밝힌다.
<아함경>은 아공을 깨닫게 한다
이렇게 경전의 각 핵심요체는 다르지만
하나를 믿으면 모두가 통한다고 하는 것이 신심이다.
1째 줄:저는 대승의 이 신행체계를 검증하는데 15년이 걸렸다
해심밀경, 대승기신론, 정토경전, 법화경, 아함경에 의한 신행체계를 모두 연구하여
여기에 모두 통하는 것이 이것이라고 정리했다.
신행체계는 하나가 성립되는데 거의 백 년 걸린다.
이제 한국불교에 나올 때가 되었다.
신심 부처님의 지혜를 믿는 것
안심 윤회를 벗어나는 것, 언젠가는 해탈하는 것.
부자되는 것, 손자가 대학입시에 합격하는 것이 아니다.
불교적으로 진정한 안심을 얻으면
그런 것은 사소한 것이어서 집착하지 않게 된다.
참선도 근본(진여)을 믿고 하는 것이다.
즉 평등성지를 믿는 것이다
신심 안심 발심은 모든 불교인에게 통한다.
그 다음에 수행은 어떤 길로 나아가도 된다.
첫댓글 참선도 근본(진여)을 믿고 하는 것이다.
즉 평등성지를 믿는 것이다
신심 안심 발심은 모든 불교인에게 통한다.
그 다음에 수행은 어떤 길로 나아가도 된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신심은 부처님의 지혜를 믿는것이다.
안심은 윤회를 벗어나는 것이다.
신심 . 안심 . 발심까지는 모든 불교인에게 다 통한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대승의 신행체계]
신심 안심 발심은 모든 불교인에게 통한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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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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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심은 부처님의 지혜를 믿는것이다.
참선도 근본(진여)을 믿고 하는 것이다.
즉 평등성지를 믿는 것이다
신심 안심 발심은 모든 불교인에게 통한다.
그 다음에 수행은 어떤 길로 나아가도 된다.
대승의 신행체계를 찬탄합니다.
수고하시는 밤별님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
대승의 신행체계
신심ㆍ 안심ㆍ 발심ㆍ수행ㆍ 정정취ㆍ 일심증득
신심 안심 발심은 불교에서는 다 통하고
수행은
참선이나 염불은 모두 다 근본인 진여를 믿는 것이다.
염불자는 오념문에서 상사각으로 정정취에 들어가
안락중생 상구보리의 보살도를 실천한다.
뛰어난 근기는 수분각으로 법신을 증득하고
십지보살의 만행을 닦는 것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밤별님 !! ~~~
ㅡ 2500년 전 조상은 원시인이었다.
인간은 3억 년 동안 진화 해 온것이다.
ㅡ불교는 믿고. 이해하고 , 행하고 . 증득한다.
ㅡ상구보리= 지혜 .
자비= 사람을 편하게 해 주는 것 .(안락중생
ㅡ 信心은 부처님의 지혜 . 安心은 해탈하는 것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나무지용보살마하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