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염소수~~~~~~
꿀벌(양봉) 병해,예방 이산화염소수 음용/살포 및 주의사항
퓨어오투(순수 산소계 이산화염소수)6,000ppm기준
☞ 친환경 산소계 순수 이산화염소수는 인체, 동식물에 해로운 독극물이 없음을
WHO[세계보건기구] 미국 FDA가 안정성 A-1등급[소금,설탕수준]으로 인정 KFDA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식품첨가물(살균소독제)로 고시 규정된 물질로 수처리제
기준고시 먹는물관리법에 음용수로도 사용허가 되었고, 상수원 소독제
[미국, 유럽등]병원,학교, 농.수.축산물 생산가공의 살균․소독․탈취제로 널리 사용중.
☞ 곰팡이,세균,바이러스 등 인간과 동식물에 해로운 660여종이상의 병균 99%이상
멸균하며 농작물과 꿀벌의 에이즈인 ‘황화바이러스’‘낭충봉아부패병’도 치료되며,
석고병, 부저병, 시들음병, 청고병, 탄저병, 역병, 흰가루병, 노균병, 꽃곰팡이 등을
선택적 반응으로 유해균(혐기성)만 살균하고 유익균은 죽이지 않는다. 또한 바이오
필름제거 및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비브리오균, 살모넬라균, 레지오넬라균 등 메
르스, AI조류독감, 구제역 예방,처리에도 효과적이다.
☞ 일반적으로 세균성 질환에 방제하기 위해 살균제 약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모두 항생제 약품이기에 내성과 꿀벌에게는 치명적일수 있다.
일반적인 살균제를 사용시, 수정을 못하며 역할을 할수 없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순수 산소계 이산화염소수(퓨어오투)는 친환경 식품첨가물로서 항생제나
일반 화학적 살균제들의 대용으로 적합하다.
* 2018년 08월부터 양봉농가에 시험 진행 결과를 토대로함.
☞ 치료 및 외부 소독 : 20배액 사용( 물20리터 = 퓨어오투 원액 1리터 투입)
☞ 급수, 사양, 농약 중화 : 60배사용 (물20리터 = 퓨어오투 원액 330 ml 투입)
= 설사병, 소화불량, 부저병, 석고병, 낭충봉아부패병 등등 치료, 예방에 효과적임.
= 벌통속 꿀 저장공간에 사용시 멸균에 효과적임.
= 설사병이나 노제마병, 소화불량에 사용되는 후미딜 등은 항생제 약품으로서
내성을 유발함.
= 꿀벌에게 설탕물과 함께 급수 혼용하여 음용수로도 효과적임.
[ 주의사항 ]
☞ 쓰고 남은 것은 불투명 용기에 밀봉하여 어린이 손이 닿지않는 어둡고
시원한 곳에 보관한다.(고농도 제품이므로 개봉시 코로 직접 흡입하지 마세요)
☞ 햇빛에 반감되어 효과가 약해 지므로 해진 후 해뜨기 전에 사용하는게
약효에 효과적이다.
☞ 좁고 밀폐된 공간에서는 고농도로 사용을 하지 마십시오.
☞ 여타의 다른 물질과 혼용하거나 혼합하여 보관․사용하지 마십시오.
☞ 고농도(6,000ppm)의 제품은 가까이에서 코로 직접 흡입 하지 마십시오.
제품 : 이산화염소 제조 장치
쎄니펫 제품 특징
쎄니펫은 이산화염소수로 만든 안전한 제품입니다.
1. 이산화염소수의 안정성
이산화염수수는 냄새제거와 세균 소독에 쓰이는 물질입니다. 그리고 식약처에서 밀가루 빵에 들어가는 식품첨가제로도 승인이 된 물질입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 소독제로 최고 안전 등급인 A-1을 받은 물질입니다.
미국 FDA에서 식품첨가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유럽연합 EU에서 음용수 소독제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 우주왕복선 내부 및 우주 음식의 완전 멸균제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환경부에서 음용수 소독제로 사용허가 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식약처에서 식품 소독제와 식품 첨가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유기농산물보조제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2. 냄새 분자 제거
(주)뉴텍삼원촉매가 만든 이산화염소수는 반려동물 대변과 소변에서 발생하는 냄새분자인 황화수소와 암모니아 분자와 결합하여 냄새분자를 근원적으로 파괴하게 됩니다. 냄새를 숨기는 것이 아니라, 파괴하는 것입니다.
3. 세균 제거
이산화염소수는 660여가지의 세균을 근원적으로 파괴합니다. 코로나19 세균도 파괴하게 됩니다.
대장균을 100% 살균합니다.
살모넬라균을 100% 살균합니다.
황색포도상구균을 100% 살균합니다.
보통 세균 제거 테스트를 하면, 99%라고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저희 제품은 100%로 나왔습니다. 한국환경수도연구원에서 세균제거 실험을 의뢰하였는데, 테스트후에 세균이 하나도 발견되지 않아서 100%라는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4. 안전성
그리고 차아염소산나트륨등의 소독제의 문제점이 잔류물질 생성과 발암물질의 생성입니다.
이산화염소수는 잔류물질을 만들지 않습니다.
이산화염소수는 발암물질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소독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PH무관성으로 인해서 소독 대상물의 PH범위와 무관합니다.
기존 살균 냄새 제거제 문제점
그래서 반려인들은 냄새와 세균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제품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냄새와 세균을 동시에 확실히 제거하는 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냄새분자를 없애지 않고, 마스킹 하는 것입니다. 즉, 다른 냄새로 냄새분자를 가리기만 할 뿐이죠. 그리고 세균을 없애는 소독제는 반려동물과 사람에게 해로운 경우도 많습니다.
1. 알콜계 소독제
보통 알콜로 만든 소독제를 많이 쓰게 됩니다. 반려동물에게 직접 분사를 하게 되는데요.
댕댕이나 냥냥이가 피부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눈과 점막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독 지속성이 낮습니다. 오래가지 않습니다.
가장 문제는 흡입하게 되는 경우에 반려동물의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락스계 소독제
락스 성분은 차아염소산나트륨, 차아염소산수, 차아염소산 칼슘등으로 만든 제품들입니다.
차아염소산나트륨과 차아염소산수는 사용환경에 따라서 트리할로메탄등의 발암물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강산과 반응하는 환경에 쓰여 지면 유독가스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금속 표면을 부식시키기도 합니다.
3. 과산화수소 소독제
피부와 눈에 화학적 화상을 일으킵니다.
다른 화학물과 만나게 되면 폭발의 위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