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04월 23일 오전 대전공장 및 금산 아카데미하우스 연수원에서 사원 가족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2011 한국타이어 주부백일장 및 자녀사생대회를 개최했습니다. 가정과 회사는 하나의 공동체라는 가사불이(家社不二)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타이어 한국지역본부 대전공장 및 금산공장 그리고 중앙연구소를 비롯해 협력업체에서 근무하는 사원 및 가족들이 참가하였고 공장 인근 지역 주민 등 모두 5000여명이 참석하는 등 대성황을 이뤘습니다.
총 4부에 걸쳐 진행된 이날 행사는 1부 비보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부에서는 주부백일장과 자녀사생대회가 열렸으며 그 동안 쉽게 표현하지 못했던 서로의 마음을 글과 그름으로 표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는 타이어 풍선 터트리기와 돼지몰이 등의 게임을 비롯해 각종 캐리커처와 페이스 페인팅 그리고 타이어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재미와 흥미를 더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여성3인조 댄스그룹 RUBY의 노래 공연과 전자바이올린 연구자 박은주 등의 공연이 무대에서 펼쳐져 대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습니다. 마지막 4부에서는 각종 경연대회 시상식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전달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서승화 대표이사가 회사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 번 행사 참가자들을 대표하는 한국지역본부 박철구 본부장은 매년 사원과 사원가족들이 가정과 회사의 소중함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가사불이의 문화를 바탕으로 신바람 나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