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일자리
좋은 일자리는 우리가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제가 오토바이로 배달업을 하는데 지금보다 더 좋은 일자리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해서 배달대행회사와 배달대행기사들에게 제안합니다.
먼저 배달대행회사의 측면에서 보겠습니다. 배달대행회사는 오전 7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문제는 기사모집하기가 힘들고 콜 처리를 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기사모집은 기사통합을 하면 해결이 됩니다.
기사통합은 모든 기사들이 모든 배달대행회사의 콜을 자유롭게 처리하는 일이라고 정의를 하겠습니다.
생각대로, 바로고, 만나, 부릉, 딜버, 모아콜 등에서 기사통합이 되면 관리자가 필요가 없이 대부분의 콜이 처리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가맹점의 주문 콜을 의무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기사통합이 되어 있다면 가맹점의 콜을 의무적으로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픽업한 콜에 대해서만 책임을 지면 됩니다. 회사를 운영하는 부담이 줄어들 것입니다.
대리운전 회사는 기사통합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광주광역시에 기사들이 2,000명이라고 가정할 때 기사들의 출퇴근을 자유롭게 허용하면 10,000명 이상까지 늘어날 것입니다. 시장원리에 의해 콜이 대부분 처리가 되는 것입니다.
다음은 기사의 측면에서 보겠습니다. 기사통합이 되면 기사들은 가까운 거리에서 3배차 이상을 기본으로 운행을 하는 시간이 많아질 것입니다.
기사들의 수입이 지금보다 늘어나고 일하는 환경도 좋은 일자리로 바뀔 것입니다.
기사통합은 기사들과 배달대행회사에 모두 도움이 되는 일입니다. 기사통합은 상대의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기사들이 서로 대화를 해서 기사통합을 하지 않는 회사의 콜을 처리하지 않으면 모든 배달대행회사가 기사통합에 협력할 것입니다.
배달대행회사들도 기사통합을 하는 회사들의 기사가 늘어날 것입니다.
참고로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요기요, 카카오 T 피커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운행을 하면 되고 배민커넥트와 쿠팡이츠가 수입이 안정적입니다.
현재 가장 좋은 일자리는 배민커넥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승용차 허용, 전기자전거 허용, 오토바이 렌트비 일 15,000원에 운영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기사통합이 되면 승용차와 전기자전거로 일하는 분들의 수입이 늘어날 것입니다.
배달대행업은 10개의 업종에서 동시에 영업을 할 수 있고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잘 연구하시기를 바랍니다.
배달대행업 모순점에 대해서는 여기서 다루지 않겠습니다. 인권침해 등의 문제가 있던데 해결되지 않으면 제가 다시 다루겠습니다.
정치인들이 오토바이 배달업을 경험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토바이 배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모릅니다. 오토바이 배달업을 경험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내가 최고가 아니다는 시각으로 사회를 보면 국민들의 삶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산업이 이러한 구조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협력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일자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https://m.cafe.daum.net/abcd123455/_rec?boardTyp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