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각 篆刻 전각작품 전각배우기
전각예술은 서예(주로 전서)와 판각(끌고 주조하는 것을 포함)을 합쳐 도장을 만드는 예술로 한자 특유의 예술 형식이다.전각은 선진(先秦)에서 일어나 한(汉)에서 흥성하고 진(晋)에서 쇠하여 당(唐)송(宋)에 패하고 명(明)에서 부흥하고, 중흥(中兴)이 청(。)되었다.지금까지 이미 삼천칠백여 년의 역사가 있다.
중국어 전각 외문명 Seal carving부터 원은상 시대 비유급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입선 시기 2009년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카테고리
1 단어의 의미 해석
2 전각 종합 서술
▪ 소개
▪ 전각 기원
▪ 전각 종류
3 전각 유파
4 전각 발전
5 고대새인쇄 약해
6 전각도구 재료
7 전각기법
▪ 석장 투광
▪ 원고 인쇄법
▪ 어떻게 모사할지
▪ 칼법
▪ 백문각법
▪ 주문각법
▪ 옛 인각을 새기다.
▪ 临 刻 명가
▪ 효과 검사
▪ 서인 관계
8 전각장법요령
9 전각 감상
어의 해석
전각 [zhuàn kè]
(1). 쓰기와 정성을 비유하여 문장으로 쓴다.
한양웅의 '법언아자(吾子)'는 "'우리 아들은 적으니 좋은 부(?)'라고 부르자.
《문선임기(文选)》 여연제 주(:") : "전(篆)은 전서(篆)이며, 각설은 문장을 조각하는 것이라고 한다."
송진관 '유사군에게 경문을 선물하다'는 "고심으로 전각을 만들어 협기를 돋우었다"고 했다.
(2).조색, 지나친 문자 수식.
명고계(沟高后) '발구남시후(南南)' : "격률이 깊고 전각(篆)이 아닌 사리에 밝다"고 했다.
(3). 도장을 조각한다.
《명사·문원전삼·문징명》. "문채·문가와 함께 시를 지을 수 있고, 공서화 전각, 세가(。"家)의 집이다."
청엽정은 《구피어화(鸥)·쌀자래는 서권(〕)에서 유래하였다》.
곽말약(芍)과 '작약 및 죽음독화(。")' "포석(抱石).
전각을 종합하여 서술하다.
소개
제백석전각 齐白石篆刻
일찍이 은상 시대에 사람들은 거북의 갑옷에 칼로 글자를 새겼다(즉, 현대는 오라클이라고 부른다).이 문자들은 칼날이 날카롭고 필치가 뛰어나며 '각자' 수준이 높다.춘추전국지진 진(。) 이전에는 전각 도장을 '새(玺)' 또는 '새(鉨)'라고 불렀는데, 새(玺)'는 옥에 새긴 것이고, '鉨'은 금속에 새긴 것이다.진시황은 6개국을 통일한 후 '새'를 천자로 전용하고 신하 이하와 민간 사적(鉨)용인을 통칭해 '인(。)'이라 규정해 사용을 중단했다.이것으로 제왕용인은 "새" 또는 "보", 관인은 "인", 장군은 "장", 개인용은 "인"인자가 되었다.편지"라고 썼다.
전각의 "전"자는 옛날에 "瑑"를 써서 옥자 옆을 。니다.옥석에 오목한 무늬를 조각한 것을 모두 '瑑'라고 한다.나중에 죽백이 통행하는 필기도구가 되면서 전서의 형부가 '옥'에서 '죽'으로 바뀌었다.사실 고대에는 조옥·각석·각죽·명동의 범위에 속하여 모두 '전각(,)'·인장의 각(刻)이라 불렀다.제도는 그 일부분일 뿐이다.의 서체를 사용하다.도장의 체제를 바꾸었지만, 명시할 때까지 전서로 인쇄했다.청 2대째, 인쇄인이 배출되면, 전각은 전서를 기초로 하여 조각방을 이용하게 된다.법·인면에 있어서는 소밀·이합하는 예술적 형태를 나타내며, 전각도 넓은 의미로 되어 있다.각각명각은 좁은 의미의 치인학으로 전향하였다.누군가가 직접 '각인', '철필', '철서', '각도'라고 부른다장' 등.
2009년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열린 유네스코 무형문화재 정부간 위원회 제4차 회의에서, 중국이 신고한 단오절, 중국 서예, 중국 전각, 중국 전지, 중국 조판 인쇄술, 중국 전통 목조통태제예, 마조신속, 남음, 난징운금직조기예, 선지전통제작기예, 侗족대가, 광둥극, 게르마 농악, 藏사, 热· 호밀 등 22개 항목 '인간무형문화유산대'에 선정리스트를 작성한다"고 밝혔다.
전각 기원
오창석 전각 吴昌硕篆刻
전각은 기원 이래 지금까지 3천7백여 년의 긴 역사 속에서 10여 개의 왕조를 거쳤다.이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전각예술은 두 개의 고도로 발전된 역사적 단계를 보였다.
하나는 전국, 진한, 위진 육조 시기로, 이 시기의 전각용료는 주로 옥석, 금, 이, 뿔 등이다.그것은 '고대 전각예술시기'라고 불리며, 그 전각예술의 특징은 주로 시대로 나누어진다.전각은 당, 송, 원으로 발전하여 쇠미한 시기이다.이 시기에는 해서의 응용이 전서를 대체하고 관인과 사인이 근본적으로 분가되면서 전각예술이 내리막길을 걸었다.이런 형세는 원말에 전기가 마련되었고 화가 왕관(王冕)이 화유석을 발견하여 도장에 들어갈 수 있게 됨으로써 석재가 치인의 이상적인 재료가 되었다.명대에 이르러 전각예술은 부흥기에 들어섰다.
명청 이래, 전각은 또 다시 그것의 두 번째 발전의 절정기를 맞이하여, 그것의 전각 예술의 특징은 주로 유파가 분분하다.이 시기에 문팽은 대류파 전각예술의 개척에 큰 역할을 했다.문 교수는 문씨의 아들로 우연히 조명석인 동석을 발견해 치인재로 활용할 수 있는 우연한 기회다.그의 제창으로 석재는 널리 응용되었다. 이 기간 동안 전각예술의 유파가 출현하여 정오, 정경, 덩스여, 황목보, 조지겸, 오양 등의 전각예술가가 출현하였다.번영의 광경.
근현대 전각대사 오창석, 제백석에 이르기까지 중국 전각의 역사는 온전했다.전각예술은 서예, 장법, 칼의 세 가지를 잘 결합한 것으로 한쪽의 인중, 즉 웅장한 필치와 아름다운 회화 구도, 그리고 칼의 생동감을 더한 조각의 신운이 돋보인다.방촌간, 기상천외라고 할 만하다.
진거래전각 陈巨来篆刻
우리가 유심히 놀기 전에 먼저 전각의 정의를 분명히 해야 한다.전각이란 무엇인가.전각의 전(,) 우(瑑), 고문(说)은 옥(설문의 주석에서 "규벽기조, 瑑, 。", ), 石)"라고 설명하는데, 무릇 옥, 석에 오목을 조각한 무늬를 모두 '瑑'라고 한다.행의 필기도구에 따라 전서의 형부도 '옥'에서 '죽'으로 바뀌었다.
전각 도장의 기원은 매우 이른데, 《한서제지》에 의하면 "오제 때부터 서표가 있었는데, 삼왕에게 이르러, 속화조문(文文), 사위("。)가 점차 흥성하여, 간통을 검사하였다"고 한다.
멀리 삼천칠백여 년 전 은상 시대에는 각자 예술이 성행했다.그러나 인면에는 본래의 의미가 없는 글자로 혈연집단을 상징하는 기호만 있을 뿐 동시대의 청동기나 깃발에 덧붙여져 있다.비록 기호라고는 하지만 음이 꽤 있다.다양한 크기의 모양이 있는데, 보통 백문, 주문 두 종류로 나뉜다.진대(文字)는 중국 문자가 '籀서(篆)'에서 전서(书)로 변한 시기로, 인(的形式)의 형식도 더욱 광범위하고, 인문(。文)도 원숙하고, 필세가 강했다.
한대 도장이 흥성하고 사칭한 한인도 서체가 소전(小篆)에서 '묘전("。)'으로 바뀌었다.한인도 인뉴도 정교하고 아름답다.당송 때 문인 묵객의 취향으로 인장 체제가 바뀌었지만 전서로 인쇄했다.명청 2대까지, 인인이 배출될 때까지 전각은 전서를 기초로 하여 조각방법을 이용하여 면전에서 소밀·이합하는 예술적 형태를 표현하였고, 전각은 광의의 조판명각으로 바뀌었다.
전각 종류
주새 인쇄:
진나라 이전에는 관인이나 사인을 불문하고 인이라 하지 않고 '새'라고 통칭했다.
이것은 중국 도장의 최초 명칭이다.동유옥(東籀).작은 새는 비교적 청아하다.
진한 관인: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한 뒤 혼란스러운 6개국 문자를 개혁해 통일된 글씨체인 소전을 만들었다.당시 사회에서 소전은 규범용이었기 때문에 인감상 규범용이었다.
진인도 종전과 달리 사방에 '전(田)'자 틀을 많이 썼다.인쇄된 문서는 평균적으로 테두리 안에 할당됩니다.
당송 이래의 관과 사인:
당나라 때 도장은 여전히 전체를 사용했지만 육조 이전과는 큰 차이가 있었다.
진한인쇄문은 대부분 묘전으로 백문을 새긴다.
당나라 때 인색으로 면지에 직접 덮었기 때문에 관인은 모두 주문을 채택하였고, 이때 예서를 써서 인을 넣는 사람도 있었다.
송대 관인은 당대에 가깝다.송원은 사인이 많이 바뀌어 쓰임새가 넓어 구리옥 외에 상아코뿔소 등 여러 가지를 더 쓴다.당시 주홍인의 진흙이 서화 작품에 찍혀 예술적 효과를 냈다.
명나라 관인도 '구첩전(用)'을 그대로 옮겨 송나라, 원나라보다 크기가 더 크다.대부분은 활변과 굵은 주문이다.
청대 관인은 반은 한전으로, 반은 만문을 쓴다. 상설 정규 관인은 네모, 임시 파견 관인은 직사각형으로 '관방(防)'이라고 한다.
전각 유파
1.
皖파(휘파)
대표 인물: 하진, 문봉, 소선 등 何震、文彭、苏宣等
2.
歙파(歙中四子)
대표주자:정오, 바위조, 후당, 왕자오룽 程邃、巴慰祖、胡唐、汪肇龙
3.
사수파
대표주자:소선 苏宣
4.
광둥파
대표주자:황사릉 黄士陵
5.
저장파
대표주자:정경, 장인, 황이, 해강, 진예종, 진홍수, 조지천, 전송
丁敬、蒋仁、黄易、奚冈、陈豫钟,陈鸿寿、赵之琛、钱松
6.
신저장파
대표주자:조지겸,려량옥,오창석
赵之谦、厉良玉、吴昌硕
7.
조파(우산파)
대표주자: 덩산무 邓散木
8.
노파(치루파)
대표주자:유흥, 맹국파, 이가동, 장성, 사빈钰, 이벽명
刘兴、孟国波、李家栋、张诚、司彬钰、李旸铭
9.
루동파
대표주자:왕관,임고(임파),바위조
汪关、林皋(林派)、巴慰祖
10.
양주파
대표주자:임고(임파), 왕관, 심세화
林皋(林派)、汪关、沈世和
11.
여고파
대표주자 : 허용, 동창령, 진요전 등
许容、童昌龄、陈瑶典等
12.
운간파
대표주자:왕 증록 부자, 국곤고
王曾麓父子、鞠昆皋
13.
북경파
대표주자:제백석 齐白石
14.
민파(莆田派)
대표 : 송각, 오진, 연원소, 설목생, 허유개, 난공의 등
宋珏、吴晋、练元素、薛穆生、许有介、兰公漪等
전각 발전
진나라와 진나라와 한나라의 새인은 고대인들이 교제할 때 권력과 증빙서류로 사용했던 신물이다.이 밖에도 길어인, 쇼잉인, 황신월장(等神越) 등의 인은 고대 사회생활의 관습과 사람들의 사상의식을 반영한다.
당시 존비(尊)를 가리지 않고 신(玺)이라 불렀다.벼슬이름길어초형문양 등. 고새는 제작을 정교하게 하거나 다듬거나 주조를 하거나, 새문은 정교하고, 장법은 생동감이 있다.주문새는 울타리가 넓고, 백문새는 경계가 많고, 주백문상간의 옛새도 독특해 당시에는 제작이 성숙했음을 알 수 있다.하남 안양 은정에서 고새와 유사한 실물 3개가 발견된 바 있어 고새의 기원이 상대에 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추가 검토가 필요하다.진대에 이르러 황제의 인칭은 새라고 하고, 보통 사람은 인쇄라고 한다.네모난 관인에 '구'자격과 '전'자격을, 직사각형에 '일'자를 붙인 진인도 눈에 띈다.진인도 관인, 사인 외에 성어로 입인한 것으로 후세의 한문인을 연 선하가 있다.
한대는 국인이 발전하기 전의 찬란한 시기였다.관인 중에 어떤 것은 도장이나 도장, 사인에는 신인 또는 인신이라고 한다.현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장이라는 단어, 즉 이것에서 유래되었다. 한인도 내용으로부터예전보다 형식이 다양해 특히 사인의 종류가 가장 많다.한인은 묘전체로 입인하였다. 이 서체는 한대 예서의 발흥과 관계가 있어 결체가 간소화되고 획이 반듯하다.한인도 조충서로 입인되어 있어 장식성이 뛰어나고 고대의 미술 서체이다.한인은 두 종류로 나누어 주조한다.동한의 도장은 징인이 가장 특색이 있는데, 동한말 사회가 요동치고 전란이 심하여 관리 장교가 자주 전근을 가하거나 전사를 하여 봉배를 빈번하게 하고, 종종 도장이 주조되지 않으면 미리 준비한 인벽돌에 임시로 인쇄한다.한대 주인장 중웅혼(,)과 착인(凿) 건발기방(。)의 판박이 스타일은 후세의 전각에 큰 영향과 힌트를 주었다.
고대새는 금속과 옥석 등 재질이 풍부했는데, 이 유물들은 매우 천천히 소모되고 오래되어 가는 장점이 있지만, 경도가 높고 난삽하여 장인이 직접 제작해야 한다.원말 화가 왕관(王冕)이 최초로 화유석(石石)으로 도장을 찍었다고 전해지는데, 일찍이 고대의 새장(玺)에서 석질 도장이 발견되었고, 당(唐)·송(。) 사인(私)에도 석각)이 있었다.화유석은 쉽게 새겨질 수 있고 왕관(王。)이 채택된 이후 문인과 예술가의 칼 각인을 위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명나라 문팽에도 불빛석(즉 동석)으로 각인된 기록이 있다.석질인재의 광범위한 사용은 전각예술의 발전에 매우 좋은 물질적 조건을 제공한다.
고대새 인쇄 약해
전각 창작은 주로 고문서를 채택하는데, 오라클, 금문, 전국문자, 대전, 그리고 소전의 몇 가지 변체를 포함한다.
전각도구 재료
전각을 공부하기 전에 반드시 관련 준비를 해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목말라 우물을 파면 학업 진척도와 성적에 지장을 줄 수 있다.전각 학습의 준비 작업은, 주로 공구 재료, 비치와 관련되는 인보와 공구서이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공이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물을 이롭게 해야 한다." 각인을 배우는 도구 재료는 적절하게 배치해야 하며, 너무 많은 것은 시간을 맞추기가 쉽지만, 너무 적은 것은 시간을 쓰기가 쉽지 않다.
초보자의 편의를 위해 현재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도구 재료를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도구
1.인도
새긴 칼
전각인도는 주요한 도구이다; 그것의 굵기, 길이, 무게, 그리고 칼자루의 크기, 예봉, 편평함은 각인의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붓을 고르는 것도 글자를 쓸 때 붓을 쓰는 것과 마찬가지로 쓰기의 표현력에 영향을 미친다.물론 거기에는 또 다른 능숙한 과정이 있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자신의 사랑과 습관을 고려해야 한다.
(1) 칼부리, 일반적으로 석장을 새기는 데 평구도를 사용한다. 양면 개구부는 90도 각도로 한다.나이 90도보다 큰 나이프는 날을 새기 쉬우며 정확하게 새기거나 똑바로 새기 어렵다.
(2) 칼날의 이둔은 양면 개구부의 경사면 고저에 비례하여 경사면이 높으면 예리하고 경사면이 낮으면 무디다.칼날의 각도는 예리하거나 무디지 않아야 하며 45도에서 15도 정도가 적당하다.각도가 작으면 너무 예리하고, 각인된 선은 매끄럽고, 함축된 끈기가 부족하며, 각도가 크면 무디고, 각인된 선은 쉽게 깨지고, 상쾌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3) 칼받이의 굵기와 경중, 도톰함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습관과 취향에 따라 결정된다.일반적으로 칼대가 굵은 사람은 무겁고, 칼대가 얇은 사람은 가볍다.,집중하기 어렵고 힘이 잘 들지 않습니다. 보통 경중 2자, 굵기 1센티 정도, 2, 3mm 두께, 작은 경우 6~7mm, 1에서 2mm 두께면 됩니다.
(4) 칼받이는 일반적으로 길이가 약 15cm 정도이며, 호구보다 약간 높으면 된다.지나치게 길면, 각운시 흔들거리가 커서 운반시의 안정성과 정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너무 짧아서 운송이 불편하면 힘을 쓰기도 쉽지 않다.만약 자제할 수 있는 조건이라면 취향에 따라 만들어 보세요. 칼대에는 가는 실끈(플라스틱 줄, 등나무 껍질 또는 시편 등 모두)으로 감쌀 수 있습니다. 이때 손가락에 힘을 쥘 수 있고 칼자루가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2. 붓, 먹, 벼루
모사, 기고, 탁본 등에 사용하다.
(1) 펜은 일반적으로 늑대호나 겸호 작은 해서 2지, 하나의 새, 하나의 오래된 것을 준비하여 모사, 기고, 반서석 등에 사용해야 한다.양호 크기는 각각 한 개씩이며, 큰 것은 인쇄 원고를 쓰고, 작은 것은 변을 。 때 깨끗한 물에 찍어 쓴다.
(2) 먹기름 연묵 한 덩이, 또는 비교적 좋은 책으로 먹물을 한 병 그립니다(예: 중화 먹물, 조소공 먹물 등).침이 스며들지 않도록 빻아 사용하는 것이 좋다.때로는 비록 원고를 오필할지라도 그것을 수정할 수 있다.일반적으로 이 방법의 사용은 적다.
(3) 벼루는 두 개의 작은 덩어리를 준비할 수 있다.벼루는 보통의 청석연을 쓰면 됩니다. 다만 광평하고 촉촉해야 하며, 쉽게 먹물을 발합니다.꼬리가 좋은 벼루가 있다면 벼루가 당연히 더 좋죠. 평소에 벼루를 깨끗이 해야 하는데, 특히 돈을 확장할 때 먹을 쓰면 꼭벼루는 미리 깨끗이 씻어서 갈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인쇄 대금을 탁발하여 먹빛이 어둡게 해야 한다.숙묵으로 탁본하여 도배한 후에는 잉크가 스며들어 멀미가 나기 쉽다.
3. 사포(사포)
마인석에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굵게 각 한 장씩, 더 자세한 경우 수사지 한 장씩을 구비할 수 있습니다.사포가 없을 경우 평평하고 질긴 시멘트 판이나 벽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상
4,인쇄기
인상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도장을 고정하는 데 사용되며, 특히 단단한 재질의, 또는 작은 인재를 새길 때 유용합니다.보통 연한 스탬프를 새기는데, 아오다, 수산석과 같이, 큰 스탬프를 왼손으로 받쳐 주거나, 스탬프를 하지 않아도 된다.인장에는 목제와 금속제 두 종류가 있는데, 보통 목제자가 좋고, 적용되기도 하고, 구하기도 쉽다.금속 인장은 튼튼하고 내구성이 있어 전승 가치가 있습니다.
5, 인쇄
인쇄용은 인쇄면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다. 첫째, 돌가루를 조각할 때 도정하는 것은 좋지 않고, 돌가루를 오래 불어 넣으면 몸에 좋지 않다.두 번째는 도장을 찍을 때, 먼저 인쇄면을 깨끗이 닦아서 돌 부스러기와 같은 더러움이 인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보통 작은 모솔이나 칫솔로 대용하면 된다.
6. 갈색 빗자루
흔히 갈색 호랑이라고 하는데, 변제를 확장할 때 쓴다. 대도시 서화사에서 판다.그러나 일반 시에서 파는 종려사는 굵기가 까다롭지 않아 종이를 상하기 쉽다.살 때는 비교적 고른 것을 고르시오.진흙 바닥이 마찰되어 부드러워지고, 종려사가 가늘고 뾰족해지며, 약간의 채소 기름을 발라 매끄럽게 한다.만약 시에서 사기 어려우면, 스스로 종려 견을 채취할 수도 있고, 그 동그랗고 가느다란 것을 고른 사람은 지름이 약 214cm, 길이가 약 518cm인 종려로 묶고, 양쪽 끝에는 1공분을 쓰지 않는다.
7,토트백
탁본시용. 탁포제법: 먼저 딱딱한 판지를 꺼내서 동전 2부 크기의 둥근 조각으로 자르고, 새로운 면화를 외주로 하고, 바닥은 약간 두껍게 한 후 비닐지와 哗 천을 입혀라.둥근 공 모양으로 목덜미를 실로 조이면 완성된다. 가방은 단단히 싸여 있고 표면이 매끈하다.
8. 인규
인규는 인장을 할 때 틀에 박힌 도장을 쓰는 위치로 편파적이지 않게 하는 것이다.복사용, 즉 1차 인쇄시 선명하고도 무겁지 않으며, 2차, 3차 반복하여 인쇄를 더욱 두껍게 하고 선명하게 할 수 있습니다.나무나 전속등으로 만든 인규는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단지 구십도로 양쪽에 각각 길이가 약 3~4cm, 두께가 약 5~10mm이면 된다.도장을 인쇄할 때는 먼저 인쇄 규정의 위치로 하고 도장은 인규의 안쪽 면에 있는 뚜껑에 꼭 붙습니다.복사할 때, 인규는 엎어지면 움직이지 말고 흙을 묻힌 후 원래 인규의 안쪽에 다시 붙이면 된다.일반적으로 뚜껑이 능숙해지면 인쇄 규칙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9, 인근
인니를 섞는 데 쓴다.인근은 일반적으로 골질 또는 옥석 재료로 제작되며, 고급 인두 케이스에는 일반적으로 인질이 딸려 있습니다힘줄은 따로 만들거나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10. 유리 고글
인석에 인쇄된 글의 정반 및 정확함을 검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보통 시에서 파는 작은 유리거울로 사용됩니다.
11,기타
도장을 보호할 수 있는 인함(또는 인장)과 인장용 하드 지우개 판넬, 톱날을 자르는 쇠톱날, 도장을 닦는 부드러운 천(또는 작은 수건) 등이 모두 상황에 따라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어떤 물건은 쓰거나 쓰지 않거나 그것을 가져다 대용해도 좋다.
재료
전각용재에는 인석, 인니, 종이 등이 있다.
수산 석장료
1,인석
도장 재료로는 구리, 돌, 금, 옥, 나무, 이, 뼈, 벽돌, 유기 유리제품 등이 있다.그러나 전각예술용으로는 역시 석재가 주를 이루고 있다.맛, 고 명청 이래 많은 사람들이 애용해 왔고 전각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인석은 산지가 많고 재질도 제각각인데, 그 중에서도 청전, 수산석 등이 좋고 생산량도 많고 값도 싸고 물건도 좋아 여기저기서 살 수 있는데, 현재 관련 인석을 개략적으로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다.
(1) 청전석은 저장성 청전현에서 생산되며, 석질이 섬세하고, 따뜻하고, 딱딱하지 않다.쉽게 새겨질 수 있다. 색은 황,백,청,녹,검,회색 등이 있으며, 그 속에 얼린 사람이 있으면 더욱 귀중하다.즉 석질은 반투명한 형태를 띠고 있는데, 예를 들면 불빛동동, 어뇌동, 봉문청 등이 그것이다.보통 청전석은 동석의 묘미에는 못 미치지만 인재 중의 가품이라 할 수 있다.전각을 배우기 위한 이상적인 재료.
(2) 수산석은 푸젠(福州市)성 푸저우(福州)에서 생산된 것으로, 중국 전통의 '4대 인장석' 중 하나로 중화의 보물로 불린다.수산석은 보석과 채석학 중에서 채석대류의 암석아류에 속하며, 그 종속, 석명은 매우 복잡하여, 약 백여 개의 품종이 있다..석질은 청전석에 비해 약간 느끼하고, 칼을 받는 것은 청전석만큼 시원하지는 않지만, 세윤광결은 인재 중에서도 좋은 제품입니다.색채가 비교적 풍부하며, 황, 백, 홍, 청 등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전황과 같이 귀한 것이 있으며, 전황석은 부용석, 절강계혈석과 함께 '인석삼보'라고도 불린다.전백, 쇠뿔도 얼고 참외 속도 빨갛게 익어 세상에 보배다.
(3) 창화석은 저장성 린안시 창화진에서 생산되며, 색은 대부분 저장, 흑, 황, 백 등의 잡색을 띠고 있으며, 재질이 따뜻하고 윤기가 돈다.그러나 약간 식상하고, 주검이 청전석보다 시원치 않다. 그중에 선홍색은 계혈자나 마찬가지이며, 속칭 계혈석이라 하여 가장 귀하다.일반적으로 바탕색은 건조하고 다사못과 돌근, 석재의 단단한 칼은 들어갈 수 없다.
(4) 바레인석은 네몬적봉시 바레인우기에서 생산되며, 일명 적봉석으로 불리며, 석질은 수산, 창화석과 유사하다.아직 새길 수 있다. 그중에 붉은 것은 닭의 피와 같고, 장사꾼은 닭의 피와 돌을 사칭한다.
(5) 저장에서 생산되는 다른 산물로는 아직 닝보의 대송석. 검댕이 짙고 검은 반점이 있으며, 석성은 식상하여 수산석과 비슷하다.천대의 보화석. 모양과 빛깔은 수산석과 같고 비교적 굵고 바삭바삭하며 온주의 평양석이다.형색근소청
고산인석
전석은, 청전석의 바삭함, 소산의 홍석에 못 미친다.인석은 연하고 바삭바삭하며 질기고 질긴 사람이면 누구나 연습용으로 쓸 수 있다.
(6)고산인석
낙산인석은 남아시아에서 생산한 것으로 신품인석입니다.
고산인석 품종은 고산1호와 고산2호로 구분되며 전각에 적합한 경도와 품질로 단기간에 전각동인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업계의 관심이 높다.
여기에 소개된 것은 청소년이 각색하기에 적합한 일반적인 석장이다
청전석:
저장(浙江) 청전(青田)을 생산한다. 가장 비싼 것은 '봉문청(门門青)' 동석(冻石). 보통 인석(印石) 중에서는 청전석(。田石)이 가장 칼에 잘 걸린다.
수산석:
산복건수산. 가장 비싼 것은 '전황(田黄金)'으로 금과 같은 노란색 반투명성을 자랑한다.
창화석: 산 저장성 창화.
가장 비싼 것은 '계혈석'이다.그러나 일반적으로 창화석은 종종 쇠못을 함유해 칼날을 상하게 한다.
바레인석:
산네이멍구자치구 적봉시 바레인우기. 발림복황석질은 투명하고 부드러우며, 강직하지 않고, 색택은 순황이 흠이 없고, 세세하고, 윤택하고, 느끼하며, 온하고, 응육대하다.'초원의 보물'이라는 별명이 붙은 이 돌은 온기가 맑고, 부드럽고, 중후하며, 각성(镌)에 알맞으며, 돌 속의 묘물로 감상의 여지가 많아 자연을 감탄하게 한다.'수산다황(尊山田黄)'의 존칭이자 '창화계혈석(集)'의 아름다움을 집대성한 청전봉문청(。田封門门門青)'의 아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바레인 석재는 섬세하고, 따뜻하고, 부드럽고, 딱딱하고 알맞다.
저장(宁江)성 닝보(,)의 대송석(大松石), 산둥자오(山東掖)현 일대의 채석((石), 숫돌(又石)과 기타 채굴한 석원(石源石。)도 있는데, 촛점포석)이 많이 있어 일반 석장(蜡石)에 균열이 있다.
2,인토
인치는 인장 예술의 매개물로서, 품질이 우수하고 열악하여, 인장 예술 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효과이다.
인니
과. 텍스쳐가 좋은 인니.질이 나쁜 클레이를 찍어내면 색이 어둡거나 천박해 보이고, 기름 자국이 침출되어 인쇄가 흐릿하고 보기 흉하다.인두는 품종이 많고 붉은 색은 주사, 주비, 광비 등으로 나뉜다.
(1) 주사인은 흙빛 짙은 자홍색으로, 자홍사라고 불리는데, 주사를 표제할 때 유발의 최하층에 침전하는 일종의 주사이다., 만들어진 인니, 선홍색은 자색을 띠고, 두껍고 침착하며 가장 보기 좋다.
(2) 주매춘인은 약간의 붉은 노란색을 띄고, 비교적 청아한 편이며, 표제시 상층부의 주사세는 문사, 기름 등과 변조하지 않고성. 주사나 주비름에도 은주를 넣은 것이 있고, 양홍이나 다른 원료를 첨가한 것도 있기 때문에 그 명칭에는 팔보, 퀘홍, 미러 등이 있다.어떤 명칭이든지 간에, 두껍고 섬세하며, 선명한 색상의 침착자를 상품으로 삼는다.시에서는 일반적으로 보기 좋은 것이 30~40위안에 한 냥인데, 일반적으로 처음 연습을 배우면 3~5위안에 한 냥을 사면 된다.현재 인니를 만드는 도시는 매우 많으며 상하이, 장주, 항저우, 쑤외 등지의 제품들이 비교적 좋은 제품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색상만 침착하고 기름은 침투하지 않는 분들은 응용이 가능합니다.과거엔 자치!인니.
(3) 또한 모조 인니(진갈색)와 검은색, 파란색, 녹색 등의 인니가 있어 특수장대용 외,) 일반적게 사용한다. 만약 흥미가 있는 사람이 있다면, 준비도 할 수 있다; 인두의 보관은 사기 통 안에 두는 것이 좋다.금속 케이스에 넣지 마세요, 인니가 금속물과 접촉하기 때문에 일구는 검게 변하고 품질에 영향을 줍니다.인두는 인두에 버무리고 기름, 모래, 쑥을 섞는다.인니가 오래되면 건조해지므로, 적당한 인유(인니가게는 가공이나 판매)를 조달해, 섞어서 사용해도 좋다.겨울에 날씨가 추워지면, 인니는 쉽게 얼어서 딱딱해지므로, 사용하기 전에 태양에서 약간의 시간을 말려서 부드러워져야 한다.나중에 쓸게요.
내초생전각 来楚生篆刻
3,인쇄 종이
인쇄 원고, 탁본, 탈인 등에 사용됩니다.
(1) 원고지의 일반적인 흰 신문, 모변지 등은 가능하다.
(2) 카피 페이퍼는 질박하고 반투명하며, 사인과 탁변에 사용된다.
(3) 생선지는 탁본시 흡수용, 또는 钤인쇄 프린트, 기인본 등에 사용할 수 있다.
(
(4) 연사지는 钤프린팅에 사용되며, 종이는 비교적 얇고 균일하며, 가장 좋은 것은 강서의 육길이 이어져 있고 (5))인보지 일반서화사는 팔릴 것이 있고, 이주용으로 쓸 수 있다.주로 도장과 탁본을 찍어 남기는 데 쓰인다.
(6) 카지는 입희용 흰 카지가 "프린트"를 부착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입은 흔히 사용하는 카지와 같다.수시로 샘플링하여 검사하거나 수정하거나, 보관용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관습에 따라 불필요합니다.
전각 기법
석장 투광
석장 투광은 표면이 거친 인석을 다듬어 섬세하고 깨끗하게 만드는 간단한 공법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600호수 사포에 걸쳐 다듬은 석장을 0.02정도의 김상 사포로 세정무까지 다듬는다무늬, 그리고 돼지, 양피 한 덩이에 아주 얇은 상광고(속명투광녹유)를 바르고, 돌가루를 깨끗이 씻어낸 후, 살짝 말린 후 고춧가루에 빠르게 발라서 광을 내시면 됩니다.
(2) 600호수 사포에 다듬은 석장을 김상 사포에 공업유액 한 방울을 더하여 세석을 반복마찰이 광이 나게 하면 됩니다.
석장 포광의 일차적인 조건은 모래 표면의 무늬를 제거하고 그 섬세함이 인석의 광도를 결정한다.버튼 없이 돌을 갈아서 평평한 천장으로 만드는 '육면광' 형식이며, 전인의 한 면을 제외하고 각 프리젠테이션은 사포를 날렵하게 바르지 않은 손으로 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고를 인쇄하는 방법
인쇄 원고를 작성하기 전에 가는 면을 갈아야 하는데, 만약 숫돌을 갈 때 강도가 균일하지 않으면, 인쇄면이 삐뚤어질 수 있으므로, 인석의 방위를 주의해서 바꾸어야 한다.·초기자가 원고를 작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백슬래시:
먼저 인쇄 원고의 설계가 투명도가 좋은 종이 위에, 종이 옆을 넘기고 "반고"에 따라 연필로 석자를 모사한 다음, 붓으로 다시 쓴다.한 번. 임자하면 인보를 거꾸로 하여 놓고, 선현된 인척변에 작은 거울, 즉 거울에 따라 인보를 모사하여 석을 적습니다.원고에 돌을 찍은 후, 거울로 원작을 대조하여 자세히 살펴 보다가, 진일보한 수정을 하는 것이 좋다.
2. 워터마크법:
1. 먼저 모변지(또는 모태지 등)를 인면에 복원하고 손바닥에 한 자국을 누른 후 종이 비침에 압흔 범위 내짙은 잉크로 인쇄 원고를 임필하거나 설계합니다(초보자 연필 먼저 사용 가능)
2. 잉크 자국이 완전히 마른 인쇄 원고를 인쇄면에 복원한다. 종이와 돌이 뜨지 않도록 주의하여 고정한다.
3. 깨끗한 붓으로 원고에 덜 젖은 깨끗한 물을 뿌리고 깨끗한 모근지로 여분의 수분을 흡수한다.
4,복이삼모변지는 인쇄본에 대고 손톱으로 고르게 연마한 후 인쇄본을 제거하면 된다.(인문이 선명하지 않으면 붓으로 수인법을 조금 그릴 수 있는 것은 가는 사포에 갈아서 인쇄면에 남아 있는 가루는 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짙은 먹으로 인쇄 원고를 쓰고, 잉크가 완전히 말랐을 때 물을 적시는 것이 좋으며, 미세하고 균일한 것을 요하며, 각자는 끊임없이 실천하면서 점차 방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인쇄된 뷰 정렬:
인쇄된 글자의 수는 다소 다르다.천의 배열 순서에 있어서 고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모두 먼저에 따른다.상후하, 선우후좌순으로 진행. 같은 글자 수의 인중에도 여러 가지 다른 배열 방법이 있는데, 이는 문자 구조의 획이 번잡하고 간략하게 되어 있어 장법의 필요를 위해 변화하기 때문이다.
1.일자 인쇄는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중앙에 놓이거나, 위 또는 왼쪽, 오른쪽에 있다.
2.두 글자로 인쇄, 천으로 배열하는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다.
3.세 글자 인쇄, 천으로 배열하는 방식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가 있습니다.
4.4자 인쇄, 천으로 배열하는 방식에는 6가지가 있다.
5.5자 인쇄, 천으로 배열하는 방식에는 8가지가 있다.
6.6자 인쇄, 천 배열 방식에는 8가지가 있다.
7.7자 인쇄, 천으로 배열하는 방식에는 12가지가 있다.
8.팔자 자국, 천으로 된 식이 많아 순서에 따라 읽기 쉬우면 된다.
어떻게 모사할지
각시 전에,우리는 중요한 기본 훈련인 모사 인쇄를 해야 한다.방법은 거의 투명하지만 물이 새지 않는 도면공을 탁본에 덮어 쓰는 것이다.손을 종이에 살짝 눌러 움직이지 않게 한 다음, 작은 기호 규필로 잉크(또는 탄소 잉크, 제도 잉크)를 찍어 원인선에 따라 모사합니다.각 글자마다 획의 시작과 끝, 붓을 들어 가장 미묘하면서도 원인 정신을 가장 잘 반영하는 이 세부 사항들을 모사하고 원작에 가깝게 접근하면서, 규칙적으로 체득하고 기억해야 한다.율적인 것은, 이것은 나중에 창작하는 데 크게 이로울 수 있습니다(모사하기 전에 비누로 손을 씻어야 하고 기름진 얼룩 종이 때문에 잉크가 들어가지 않도록 종이에 손을 대야 합니다).
오른쪽 열의 각 인쇄, 백문 모자의 선을 모사하여 가는 선으로 테두리를 그립니다.만약 납지나 반질반질하고 물이 살짝 스며드는 종이로 모사하면, 종이를프린트 크기와 같은 인석은 손바닥에 자국을 눌러 (모사지와 인보 사이에 물이 스며들지 않는 투명한 유리종이를 덧씌워 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살짝 모사한 후, 수식기법으로 상석을 복사한다.초학은 좀더 반듯한 백문을 골라야 한다.
칼질
집도는 집필이나 다름없는 무법이다.단지 각시의 습관에 적응한 것이 아니다. 전각 작품을 보는 좋고 나쁨은, 결코 관이 아니다.마작 퍼포먼스. 하지만 습관에 맞는 집도법으로 도장을 찍는 데 도움이 된다.편집자가 즐겨 쓰는 집도법은 펜을 잡는 것과 같다. 보통 청소년들은 쉽게 받아들인다.엄지, 집게손가락, 중지집정, 약지, 새끼손가락을 가운데 손가락 뒤로 약 45° 각도로 맞춘다.상기 세 손가락의 관절로 받아 오른쪽 아래에서 왼쪽 전방으로 새기고, 운반용 칼의 방향은 변하지 않으며, 주먹을 때리듯 바깥으로 움직이기 쉽다.숙련되면 칼날의 각도, 방향을 바꿔서 칼의 가공 디테일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또한 세 손가락을 베끼는 방법도 많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다.
전각은 서예와 조각예술의 결합으로 옛 사람들은 각도를 철필이라고 불렀다.선인은 칼 다루는 법을 말하는데, 명목이 매우 많고, 현허에 가깝지만, 실제로 칼을 운반하는 방법은 아니다.외도와 절도 두 가지.
[핑거] 칼자루에 새긴 선으로 칼을 앞으로 밀어서, 약지로 석장 가장자리에 대고서, 운속도를 제어하려고 하였으나, 이것은'충'은 결코 일을 망치는 것이 아니라, 한 마디 한 마디로 돌진하는 것으로, 중요한 폐단을 면할 수 없고, 돌파 각도가 약 30정도로 적다.
[절도] 집도의 각도가 60정도로 곧고, 절도가 잘린 선이 짧아서, 각에 의지해 함께 일복하면, 긴 선이 된다.한 줄로 나누어 약간의 반복 동작으로 완성한다.사이드 스텝을 새길 때 일반적으로 샤프너를 선택합니다
백문 각법
운도는 또한 단도, 쌍도의 구분이 있다. 단도 즉, 일직선으로 내리친다(만약 새기고 나면 거꾸로, 순도의 자국이 한가운데에 한칼이 있다), 약간의 띠가 획의 일부인 톱니형 균열을 새기면 너무 얇지 않습니까)?초학에는 적합하지 않고, 여기서는 중점적으로 소개하지 않는다.
백문이 가득 새겨져 쌍칼법으로 획을 그으면, 즉 한 쪽을 흐르는 작업법으로 네 번 인쇄하여 다음과 같이 1 차례에 걸쳐 가로획의 아랫부분을 새긴다.도장을 180° 돌린다."칼이 부족할지언정 칼이 남아 있지 않도록 하라"는 시간을 새긴 것은 보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초과할 경우 보완할 수 없기 때문이다.
주문각법
주문인을 새기는 것은 백문을 새기는 것과는 반대로 획, 인장을 남기며 이 밖의 모든 공터를 제거하는 것이다.쌍칼 유실 작업법, 한 인분을 네 번에 나누어 새기는 방법, 마지막으로 인변을 치우고 획, 인변 이외의 잔존 부분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도장을 너무 깊이 새길 필요는 없다.주문백문을 새기든, 한번에 끝내는 것이 좋다, 즉 가능한 한 빈틈없이 새기든, 쓰고 쓴 글의 뜻을 새겨야 한다.인쇄된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운반도 속도를 수시로 조절하고 칼날의 방향과 각도를 전환하는 것도 중요하다.큰 인쇄는 무겁고 침착해야 하며 작은 인쇄는 가볍고 매끄럽게 해야 한다. 경중을 파악하지 않고 서두를 경우 획이 끊어지게 하거나, 중복을 깎아서 판에 박히게 해서는 절대 안 된다.모든 것은 부지런히 배우고 열심히 연습해야 비로소 마음과 손이 상응하여 자유자재로 운용할 수 있다.
옛 인장을 새기다.
중국 전통예술을 배우려면 책, 그림, 각인, 모사가 필수다.진한인은 전각사의 고봉으로 당시와 송사, 원곡에 비할 수 있다.유각고인은 진한인도 중 비교적 평평한 것으로 시작되었으며, 질박한 일로의 인은 백문이 가득 찬 것이 좋다.상당한 기초를 얻은 후에야 특별한 교사나 예스러운 기탕이 있는 도장을 선택할 수 있다.방법은 수인법으로 돌을 찍은 후 거울로 먼저 교정하고, 원인과 가깝게 쓰도록 힘을 다하여 새긴 후, 잉크로 가볍게 찍어 인쇄한 후 거울에 있는 원고와 대조하여 수정할 수 있다.
임각명가
명청 이래 각 파의 명가인은 중국의 휘황찬란한 전각 예술 유산 중의 또 하나의 고봉이다.각 파의 각기 다른 특징이 도장의 중국 본토에서 각기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명가인을 새길 때에는 '취법위상(上上的原则)'의 원칙에 따라 휘파, 저장파, 만청사대(오양지, 조지겸, 황목보, 오창석) 및 기타의 조숙,초학은 일반적으로 좀 더 반듯한 것을 골라야 한다.
효과검사
초보자가 도장을 찍는 것은 일반적으로 한 번에 효과가 있을 수 없다.이때 얇게 찍어낸 잉크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찍어낸 뒤 작은 거울로 원인을 대조해 서로 닮지 않은 부분을 찾아 수정하는 쿨쇼 원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원인의 잔파 효과를 두드리고 연마할 수 있다.원인을 대조하는 과정은 향상된 과정이며 전체 시간의 3분의 1을 들여 대조를 연구해야 한다.
앞사람이 "낙묵을 조심하고 대담하게 칼을 연주하라"고 하는 것은 부차적인 일이다.창작이라면 더욱 장법을 구상하는데 정력을 쏟아야 한다.
나중에 원고를 작성할 때는 마음에 안 들면 다시 쓰거나 함부로 쓰지 않고, 만약 인쇄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다음에 쓸 수 있으니 이번에는 한쪽을 택해 인쇄하는 연습을 하지 마라.
서인 관계
전통적으로 '7분전삼분각'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전각은 반드시 선전후각(先篆)으로 되어 있다.전각 자체가 서예와 밀접하게 결합된 예술이다.전각가의 작품과 글씨방 사부님이 새긴 월급 받는 도장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가 '쓴다'는 것, 장법 전법을 중시하고 후자는 '묘(。)'에 의존하며 전법을 따지지 않는다는 점이다.전각을 연구하지 않고 장법을 중시하지 않고 새긴 인은 매우 경직될 수밖에 없다.그래서 전각을 배우면서 전서비 붙이기를 열심히 해야 하는데, 한 단계 훈련해 보면 전각 때의 편리함을 분명히 느낄 수 있고, 적지 않은 초보자들이 다시 가볍게 새기며 공의 반을 쌓는다.
전각장법 요령
하나, 똑바르고 고르다.
이것은 인쇄가 알맞게 배치되도록 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령이다.그러나 주목할 점은 획고적으로 구불구불한 자세를 공간을 채울 수도 없고 활자처럼 딱딱할 수도 없다는 것이다.일반적으로 획수가 많은 사람은 그 번잡함을 느끼지 못하고, 획수가 적은 사람은 그에 미치지 못하는 처리 수법을 위주로 한다.한인과 명가 중에 가작이 적지 않으니 자세히 알 수 있다.
둘, 소밀 통일
인면문자의 획수가 많고 과차별이 큰 인에 대해 옛사람들은 때로 "넓이는 말을 갈 수 있고, 밀은 바늘을 용납하지 않는다"는 방법으로 처리하고, 다획자에 대해 땅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글자를 적게 그으면 오히려 많은 지위를 부여하였다.때로는 문자의 이체와 번체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인위적으로 소밀(만, 무, 일 등)을 배치하여 서로 통일해야 한다.
셋, 교묘하고 졸렬하며, 굵다
도장의 스타일은 다양하게 권장되어야 하며, "교묘한" "졸한"은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이다.그러나 교묘한 것을 추구하다: 졸속을 추구하다가는 망측한 것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인장문자에 재주가 많은 사람은 참고하면 졸렬하고, 문자에 서투른 사람이 많으면 교묘한 방법을 써야 한다.전통 예술에서 '예쁘다'는 말은 결코 좋은 말이 아니며, 흔히 폄의어로서 저자는 자신의 작품이 '너무 예쁘다'는 평가를 받는 것을 원치 않는다.인쇄의 굵기는 전각을 찍을 때 붓을 사용하는 데 주의해야 하는데, 이는 저자의 서예와 금석 수양과 관련이 있다.많은 유의와 분석으로 고인 및 명가인쇄 중 선이 굵고 자연스러운 처리를 모사해야 한다.
4. 증감, 중복
완전한 인쇄를 위해서는 일부 문자에 대해서는 증감 처리를 해야 할 때도 있지만, 한 번 인쇄에 있어서는 절대 증감, 증감의 획수가 너무 많지 않아야 하며, 증감에는 자의에 어긋나지 않고 전체를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만약 증감하여 다른 글자로 변하거나, 장법상의 필요 없이 억지로 증감하는 것은 모두 교묘한 졸작이다.
인중에 중복 문자가 잇따르며 일반적으로 이소점으로 대체되며, 이어지지 않으면 전각을 변화시켜 우레와 단조로움이 없도록 해야 한다.
오, 저리 비켜, 호응
양보는 글자가 빈 곳에 제대로 채워지지 않거나, 일자 획이 반듯하게 펴지지 않을 경우, 문자가 차지하는 위치를 넓히고, 문자 획의 위치를 이동시켜 전사의 기세를 북돋우는 방법이다.호응은 주로 장법상 동일한 국지적 두 개를 가리키며, (공간적 포함) 인위적인 강조를 거쳐 이것을 호각호응(。)이라고 하는 하나의 수단으로서 일반적으로 "대각호응", "양두호응", "반곡호응"라고도 있다.
6,반곡,변화
글자체에 어떤 것은 방위를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은 원세를 띠며, 굽힘이 있고, 어떤 것은 곧고, 어떤 것은 문장상의 조화를 얻기 위해서 개별 글자에 대해 굽힘과 굽힘, 둥근 처리를 할 수 있지만, 모든 것은 인문을 보고 정해야 한다.같은 내용으로, 만약 각인을 요구하면 서체를 변화시키거나, 증감하여 그 서체의 구조, 위치를 조정하거나, 인테를 더하거나, 유파 스타일을 변화시켜, 변화된 주백을 상반시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 된다.
칠
때로는 판을 깨기 위해 글자와 글자를 서로 바라보게 하고, 그 속에 붓을 대어 탄력을 주고, 아래로 연결시켜 기공을 쌓기도 한다.그러나 이 법을 채택하는 것은 교묘히 졸작이 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서화의 먹물이 스며드는 것에 해당하지만, 어느 정도 녹는 경우가 많으며, 외곽에서는 부기를 방지하고, 손으로 할 수 있는 것을 마음대로 믿어서는 안 된다.인쇄에 임할 때에는 명인 중의 필법을 유심히 배워야 한다.
8. 빨강, 여백
도장의 빈자리는 백문에서 홍, 주문에서 공백이라고 한다. 특히 백문은 크고 붉은 것이 독자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전각은 사방이 한 치의 땅인 '분주부백(分)'을 중시하는데, 이 '부백(。)'도 곧 빈 자리를 남겨두는 것이 정말 중요한 일이다.마치 집을 짓고 설계하기 전에 먼저 문과 창문의 위치를 정해야 하는 것처럼, 인쇄 원고를 설계할 때에도 어디에 빈 공간이 남을지 계획해야 하는 범례는 고서 및 명가들에게는 흔치 않다.
9,이합,변형
떨어져 있는 것은 글자꼴이 너무 굼뜬 자를 분리해 넓게 펴는 것이고, 합은 글자꼴이 너무 산만한 자를 하나로 묶어서 몇 자 되지 않는 느낌을 주는 것이다.그러나 이합이 유륜이 잘못되면 기품이 있고, 이합이 흩어지지 않으면 이합이 급하지 않은 것이 좋다.어떤 글자는 획이 번잡하고, 선이 배열되어 있고 네모난 것이 뒤섞여 있으면, 그 글자의 일부인 지위를 변경하여 그것을 길게 하거나 화방이 길어서 통일적인 조화를 이루어 신선함을 준다.
10, 문, 합문
인장문자는 보통 위에서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배열되지만, 배치상의 필요를 위해 번잡하고 현격한 문자를 비스듬히 대칭으로 배치하고 그 다음 순서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처리하면 '문'이 된다.때로는 단수(单)를 짝수(双)처럼 배열하기 위해 획일화하거나, 간단한 글자나 두 글자를 한 글자로 처리한 것이 '합문("。文)'이다.
11. 풀
전서 이외의 다른 문자는 인고에 수록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원압", "용문 20품", "한간" 등의 자료를 참고하여 금석이식을 갖도록 한다.외문자도 한자의 구조로 바꾸어 다른 것과 혼연일체가 되도록 해야 한다.전통적인 자료와 명가적인 작품을 많이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12. 가변계
창작에서는, 전 세트의 인보의 형식 다변화를 도모하기 위해서, 고인의 형식에 따라서 인장에 각 종류의 경계, 테두리를 붙일 수 있습니다.주진 격식에 한인이나 송원문자를 넣는 등 경계를 같이하는 문자를 도장에 맞추는 전통적인 체제를 채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13은 10은 10에 꺼리는 것이 좋다.
10의:
1.필획, 글자가 많은 인쇄는 조용하게 배열해야 한다.
2.필획, 글자수가 적은 인쇄는 침착하게 배열해야 한다.
3. 네모난 글자는 풍만하게 쓰는 것이 좋다.
4.원형 붓이나 원형 붓은 힘있게 쓰는 것이 좋다.
5.단필에 의지할 곳이 없는 사람은 꼿꼿하고 약간의 여유가 있다.
같은 획이 있는 글자는 간결하고 들쭉날쭉하게 배열해야 한다.
7.다중접속자는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
8. 글자의 가로획이나 직획은 두툼하게 새겨야 한다.
9.주문은 일반적으로 수려하게 새겨야 한다.
10.백문은 일반적으로 질박하게 새겨야 한다.
십기:
1. 획정은 금판
2. 획일적이고 매끄럽지 않아야 한다.
3. 글자수가 적으면 산만함을 금한다.
4.자수가 많으면 난잡함을 금한다.
5
6. 졸기광괴
7.잘게 썬 붓은 얇게 쓰는 것을 피한다.
8. 붓으로 살을 划 때 부해지지 않도록 한다.
9
10.머리부터 붓까지 날카로워야 한다.
전각 감상
전각지식 입문
전각은 문자의 연원, 방통서, 그림의 이치를 종합적이고 깊이 있는 예술로서, 그 자매예술과는 아주 많은 연관이 있으며, 또한 각본의 기예를 겸비하여 인품과 문학을 담고 있다.전각(篆)의 의미와 관련해 '전각(篆)'과 '인장(印章)'의 관계, 그리고 고대의 새인제도인 수도사범대 조홍 교수의 '전각교정(。)'이 생생하고 자세하게 소개돼 있어 더는 찾아볼 수 없다.
'인종 진한'은 거의 그래서 전각 학습자의 좌우명이라는 점에서 진한인은 전각사의 금자탑임을 알 수 있다.세상에 전해지는 '작품'도 적지 않지만 사람들이 스스로 전각의 아름다움을 창조해 나가는 것은 송원 이후 문인 전각이 시작되면서부터다.그동안 '전'과 '각'은 문인과 장인의 합작으로 이뤄졌고, 송원 이후엔 전각의 재질도 기존의 동·옥 등에서 석재로 바뀌는 등 문인의 역량이 자전자각했다.이러한 '수동'에서 '주동'으로의 변화는 전각의 예술성, 가시성을 향상시켰다.명청에 가서, 제시한 "도법자, 그러니까 전필자도" (주간어)의 칼법 관념으로, "인종서출"을 강조한 것이 전각예술의 하나이다.대돌파! 이 시기에도 명나라 중기의 문봉, 하진 등, 청초의 성심, 임고 등, 청중기의 서애전사가(정경, 장강, 황인)
전각류와 전각의 발전사와 관련해 사맹해의 '인학사'는 전각사의 고전이다.전각을 배우는 첫 걸음은 전서(,)를 배우는 것이고, 전서를 배우는 첫 걸음은 전서(篆)를 알아보는 것이고, '설문해자(文文字)'는 우리의 전서(。)를 읽는 데 없어서는 안 된다.고문인들 중에서 문자학은 '초등학교'에 속하며 기초적인 기초가 되기 때문에 민국의 대학 문가인 장태염, 나진옥, 왕국유등은 '설문해자'를 숙지하고 있으며 학습 전각과에 있어서전서가 진전(태산각석峄山石石등)이 입수했는지 청대전서(등석여오양지조지겸등)가 입수했는지의 설은 객관적으로 다르다.선의 세기에 대한 요구가 높고, 일사불란하지 않아 초보자가 자신감과 흥미를 잃기 쉬우므로 이를 지지하지 않지만, 앞으로 배우지 않을 수 없다.
전각과 전서의 학습은 구분할 수 없다.전각은 칼의 법을 가장 위에 새겼는데, 칼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우리는 주로 칼치기와 자르기 방법을 사용하는데, 이 내용은 서애인사 사원, 서애인사판 부편집장인 이조 선생의 《泠一泠》에 있다.전각장법에 대한 자신의 인지와 이해를 높이려면 서애인사 사원인 곡송장 선생의 《전각장법백강》을 참고하여 전각 고전작품의 대량 각색, 체계화, 조리화 등을 한다.평상시에, 우리는 또한 대량의 인보를 관찰해야 하는데, 이전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는 군영을 점령하였다.자, 저는 이 과정이 재미와 즐거움으로 가득하다고 생각합니다.[1]
전각을 어떻게 해독할 것인가
전각 작품 한 점을 놓고 어떤 사람은 읽지 못할 수도 있다(정보를 입수할 수 없다)는 심미적 실어증이다.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석에 착수해야 하는가 하면, 심미적인 이상, 그것은 약간의 주관적인 요소를 갖는 것 외에 객관적인 평판 기준이 있기 마련이다.평소의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 음식을 평가하는 '색향미의양형(形)'의 여섯 가지를 빌려 전각 작품을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 어쩌면 초석전(。)에 대한 설명이 있었을지 모른다.
하나, '색'.
주로 시각 효과, 관감을 말합니다. 우리는 전각 작품 하나를 앞에 두고 우선 크게 착안해야 합니다.작품을 판독할 때는 자신의 첫 감각을 믿어라.자법은 배전(。)이 조화로운지, 변형된 것이 도가 있는 것이 아닌지, 생조 과장이 지나친 것이 아닌지, 서로 배려하고 호응하는지를 살펴야 한다.칼질은 기법이 적절하게 사용되는지, 자연스럽지 않은지, 그리고 필치가 서로 잘 어우러져 잘 전달되는지, 그리고 서질의 부드러움을 경중시키는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요컨대, 큰 시각 효과에 있어서는 기본적인 것부터 파악해야 한다위치하고 있다.
둘, '향'.
'향기'란 원래 반찬의 후각효과를 뜻하는 말로, 전각에 쓰이면 전각 작품의 '기' 또는 '기'로 해석할 수 있는데, 작품에 금석기, 서권기, 산림기까지.그것은 짙거나 옅거나, 맑거나, 탁하거나, 멀거나 가깝거나, 속적이거나 우아하다.전각 작품의 숨결은 작품의 품격을 나타내는 것으로, 전각 작품 한 점 높이를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셋, '맛'.
식감이라던지 전각 작품에 떨어지는 것은 작품의 풍격이 자리매김하는 것인데, 순고인지 신랄한지, 단아한 안녕인지 생경한지, 우악한지 허무맹랑한지, 난감한지.비록 신맛과 쓴맛이 제각기 있지만,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고, 양념과 불의 세기를 잘 파악하면 모두 좋은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우리는 작품을 해독할 때 입맛에 맞는 취향을 가질 수 있지만, 최대한 맛깔나게 해서 백미를 맛봐야 미식가가 될 수 있다.
4. '의'.
바로 의미, 의운, 의경, 용의, 아이디어를 말합니다." 라는 뜻은 작품이 생명력, 표현력, 예술적 감염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글의 의미나 작품의 완성도를 따지지 않고 의기양양한 전각 작품은 성공하지 못한다.의도가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작을 것을 꺼리거나 혹은 의도가 너무 뚜렷하다.
다섯, '양'.
영양을 뜻합니다. 전각작품의 경우 작품의 근원, 기초, 방법의 원천, 전인의 경험의 충분한 흡수 여부, 뿌리가 붉은지, 칼슘 연골의 철분빈혈 부족 여부, 지방과잉치
6. '형'.
형제, 형식, 양식, 약간의 가시적인 외부 특성을 말한다.전각의 세 가지 요소인 장법(,)자법(字)도(刀)도 모두 일정한 '형(。)'으로 표현된다.작품의 형식이 적절한지 여부(예를 들어, 임의형, 가점란이 적절하게 적용되었는지), 음각양각의 사용이 적절한지, 인문배치와 전서의 조화가 적절한지, 장법 자도법을 살펴보아야 한다.
위의 여섯 방면의 발휘는 작품의 효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요컨대, 전각 작품을 해독하는 과정은 복잡하고 흥미로운데요, 어떤 의미에서는 '이도 창작'은 우리가 전각 작품 한 점이 바깥에서 안쪽으로 이어지는 경로를 파악했을 때, [전각 작품 한 점을 계속해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각 예술의 발전
진나라와 진나라와 한나라의 새판은 고대인들이 교제할 때 권력과 증빙서류로 사용했던 증표이다.이 밖에도 길어인, 쇼잉인, 황신월장(等神越) 등의 인은 고대 사회생활의 관습과 사람들의 사상의식을 반영한다.
당시 존비(尊)를 가리지 않고 신(玺)이라 불렀다.벼슬이름길어초형문양 등. 고새는 제작을 정교하게 하거나 다듬거나 주조를 하거나, 새문은 정교하고, 장법은 생동감이 있다.주문새는 울타리가 넓고, 백문새는 경계가 많고, 주백문상간의 옛새도 독특해 당시에는 제작이 성숙했음을 알 수 있다.하남 안양 은정에서 고새와 유사한 실물 3개가 발견된 적이 있다.이에 따라 고새의 기원은 상대에 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아직은 더 논의해야 한다.진대에 이르러 황제의 인칭은 새라고 하고, 보통 사람은 인쇄라고 한다.네모난 관인에 '구'자격과 '전'자격을, 직사각형에 '일'자를 붙인 진인도 눈에 띈다.진인도 관인, 사인 외에 성어로 입인한 것으로 후세의 한문인을 연 선하가 있다.
현대의 전각가들은 전각류파 예술의 발전 길을 계속 열어나가면서 민족의 우수한 예술 전통을 본받아 진, 한새인과 명, 청류파 전각의 규범을 타파하고, 새로운 예술을 과감히 혁신하고, 끊임없이 탐구하여 전위를 밝혀내었다.현대유성한 전각가로는 정인, 왕□, 이희, 왕대昕, 조소철, 조숙정, 진반정, 수석공, 래초생, 부포석, 황기 등이 있다.그의 전각은 정경과 황이를 처음 배우고 나아가 조지겸과 한끌인을 추모하였다.'삼공산비' '천발신비' 등 한위비의 글씨도 전각에 녹여 넣었다.그는 세련된 단도법과 한대 '급취장'의 신운으로 기묘하고 힘차고 힘있는 제패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사단법인 유니코문화교류협회는 2011년02월 통일부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설립이후 남북관련 동북아역사문물 연구와 수집을 하고 홍산문화연구를 중심으로 남북역사문물과 중국 골동품 교육 수집지원을 하고있다
이상 전각 고서화 골동품 거래 시장의 전망에 관한 소개로, 더 많은 수집 지식을 알려면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서 골동품 아카데미.감정을 통해 여러분들의 전각 고서화 수집품...골동품 매매 판매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소스:이페어케이 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