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안내문에서 공지한대로 도착비자 비용은 현지에 도착하여 각자 줄을 서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시에는 32달러~34달러가 결제되며, 현금 500,000 루피아(Rp)를 사용해도 됩니다.
도착비자는 여권에 도장찍듯이 붙여줍니다.
도착비자를 발급받아 입국허가가 완료된 분들은 수화물 찾는 장소로 이동할 것입니다.
도착비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인도네시아 도착비자 (Indonesia Visa)
'30일 이내, 관광 목적'으로 방문하는 여행자들에 한해,
'도착비자 (VOA, Visa On Arrival)'라는 이름의 단순한 비자를 발급해 주고 있습니다.
이 도착비자(VOA)는 별도의 서류가 필요 없으며, 공항에 도착해서 돈만 지불하면 되는 비자입니다.
(도착비자라고 표현하지만, 어떻게 보면 살짝 통행세같은 느낌이에요.)
인도네시아(발리, 자카르타 등) 공항 도착해서 현금으로 구입할 때는 도착비자(VOA),
여행 출발 전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미리 구입할 때는 전자도착비자(E-VOA)... 이렇게 구분하시면 됩니다.
(방법의 차이일 뿐 둘 다 동일한 효력의 비자에요)
도착비자(VOA)와 전자도착비자(E-VOA)의 큰 차이점은.. 공항에 새로 설치된 오토게이트(AutoGate) 이용 가능여부입니다.
도착비자(VOA)는 이민국 직원이 앉아 있는 공항의 입국 심사대를 통과해야 하고,
전자도착비자(E-VOA)는 지하철 게이트 같은 오토게이트(AutoGate)를 통과하면 됩니다.
현지 도착해서 도착비자를 받지 않고, 미리 각자 전자도착비자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신청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모두 같이 덴파샤공항에 도착하여 다함께 도착비자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 도착비자 (VOA, Visa on Arrival)
- 대상자 : 30일 이내, 관광 목적 방문자
- 공항 입국장에 위치한 도착비자 구입처에서 도착비자 구입
- 결제방법 : 현금(500,000Rp) or 신용카드(수수료 9,750Rp 추가해서 509,750Rp) / 약 32~34불 정도
- 준비물 : 여권과 현금(카드) 주면, 여권에 도착비자 스티커 붙여 줌
- 도착일로부터 30일까지 체류 가능 (항공시간 기준 도착일부터 1일로 계산)
- 통과 : 공항직원이 앉아 있는 입국심사대 통과
● 전자도착비자 (E-VOA, Electronic Visa on Arrival)
- 대상자 : 30일 이내, 관광 목적 방문자
- 출발 전에 인도네시아 이민국 비자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구입
( https://evisa.imigrasi.go.id / https://molina.imigrasi.go.id 도 같은 주소 )
- 결제방법 : 한국에서는 신용카드만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신용카드(수수료 19,500Rp 추가해서 519,500Rp) / 약 32~34불 정도
- 준비물 : JPG 이미지 여권 파일, PDF 여권 파일, JPG 증명사진 파일, PDF 항공티켓 파일(귀국티켓), 숙박지 주소와 우편번호,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필요
- 발급 받은 전자도착비자는 발급일로부터 90일까지 유효 (주의, 체류일이 90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에요)
- 발급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인도네시아에 여행 왔다가 나가야 함을 의미합니다.
- 전자도착비자 이용해서 인도네시아 도착한 날부터 30일 체류 가능
- 변경이나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너무 미리 발급받지 마세요.
- 통과 : 공항 오토게이트로 바로 통과
[ 오토 게이트 Auto Gate ]
발리공항 입국장에 오토게이트(Auto Gate)가 설치 되었으며, 2024년 2월부터 본격 운영 중입니다.
오토게이트에 전자여권 스캔하고, 미리 발급받은 전자도착비자(E-VOA) 스캔하고,
얼굴사진 촬영 한번하면 끝나는 간편한 시스템입니다.
* 오토게이트에 스캔하는 여권은 전자여권만 가능합니다. (남색 표지의 신여권 + 녹색 표지의 구여권도 전자여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