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몬과 여증 두 종교 집단 중에서 어느 쪽이 더 이상합니까?
Question for the Never-Mos: Which is worse, Mormons or JW's?
exodus
몰몬이었던 적이 없는 분들에게 질문하는데요, 몰몬과 여증들은 둘 다 똑같이 이상한 사람들입니까? 아니면 한쪽이 다른쪽보다 더 황당합니까? 이 두 집단은 사이언톨로지 사람들 만큼이나 이상합니까?
Screen Name
저는 양쪽 컬트를 25년 정도 공부했습니다. 이 두 조직은 꽤 파괴적인데 솔직히 말해 여증이 더 많은 해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많은 여증과 엑스 여증들을 알고 있는데 이들에게는 심각한 정신 건강 문제들, 특히 인격성 장애가 꽤 흔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몰몬교와 몰몬교 문화가 끼치는 해악이 심각하지 않다고 말하려는 건 아닙니다. 몰몬교도 해악을 끼치는 컬트입니다. 하지만 이들이 끼치는 정신 건강 후유증과 같은 해악을 객관적으로 들여다 본다면 여증이 훨씬 더 심각합니다.
verilyverily
여증들이 황당한 것들을 믿는 건 분명합니다. 내가 많은 여증을 모르지만 내가 알고 있는 여증들은 (몰몬처럼 독선적이지 않고) 보통사람처럼 행동했습니다. 내 생각엔 여증교가 내보내는 선교사들은 몰몬교 선교사들처럼 18살 먹은 애숭이들이 아니라 최소한 30이 넘는 사람들을 보내기 때문에 (최소한 나로서는) 대화를 나누기가 쉬웠습니다. 고등학교와 대학에서 가르치는 저로서는 (내가 가르치는 학생들처럼) 얼굴에 여드름이 가득한 십대들이 나에게 설교하는 것을 듣는 것은 힘듭니다.
사이언톨로지 사람 한 명을 알고 있는데 그 사람은 언행이 이상합니다. 하지만 독선적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한 명만을 놓고 전체를 말할 수 없지만.
wine country girl
광기 순서대로 나열하면
사이언톨로지
여증
몰몬
돈을 버는 순서대로 나열하면
사이언톨로지
몰몬
여증
여성을 억압하는 순서로 나열하면
몰몬
여증
toosmcguire
네 정확한 지적이네요.
exodus
동의합니다. 정곡을 찌르는 말인 거 같습니다. 조직을 떠나기가 어려운 순서를 하나 더 첨가한다면 어느 쪽이 더 심한지 결정하기가 어렵겠지만 다음 순서가 아닐까요?
여증
사이언톨로지
몰몬
dogzilla
몇년 전 여증 여신도와 데이트를 한 경험에 비추어 “여성을 억압하는 순서로 하면 몰몬”이라는 말엔 동의할 수 없네요. 제가 봤을 때 여성을 억압하는 순서는
몰몬
여증
여증은 몰몬과 마찬가지로 여성을 똥같이 취급합니다. 사이언톨로지에 대해서는 모르겠는데 여성들도 돈을 번다는 것은 알고 있는 거 같습니다. 사이언톨로지 사람들은 몰몬이나 여증만큼 성차별을 하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아무튼 여증은 심합니다.
jpt
동의합니다. 여증 신도들은 몰몬 여성보다 나을 게 없어요. 어쩌면 더 나쁠지도 모릅니다.
ChubbyTheFat
우리 동네에 사는 여증들은 대체적으로 정중하며 내가 그들 모임에 관심이 없다고 하면 더 이상 괴롭히지 않는 게 보통입니다. 그들은 나에게 책자를 남기고 떠나거나 대화를 하더라도 두 명의 성인으로서 대화를 하게 됩니다.
반면 후기성도 선교사들은 Anonagain이 지적한 거처럼 보통 세상 경험이 전혀 없고 그릇된 자존감으로 가득찬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애들입니다. 엑스모로서 저는 이 포스팅을 읽는 몰몬인 되 본 적이 없는 모든 사람들에게 후기성도교로부터 그 어떤 선물도 결코 받지 말 것을 충고합니다. 몰몬경을 받아들이게 되면 선교사들은 계속해서 여러분을 괴롭힐 겁니다. 몰몬교에 가입하게 되면 괴롭힘은 더 늘어나고 여러분의 가족도 괴롭힐 겁니다. 자전거를 타고 온 애숭이들이 여러분의 문간에 나타나면 분명히 ‘No’라고 말하십시오.
jkjkjkjk
교인들의 삶을 컨트롤하는 순서대로 나열하면
여증
사이언톨로지
몰몬
사이언톨로지 사람들은 자신들이 선민이라 생각하고 특정 훈련을 받는데 돈을 내기 때문에 사이언톨로지와 몰몬은 막상막하인 거 같습니다. 사람들은 들락날락하는 거 같은데 사이언톨로지 지도자들은 미쳤으며 007 영화에 나오는 악당들처럼 행동합니다.
surroundednjudged
몰몬교인이 되 본 적이 없는 저로서는 이 조직들의 광기를 순서대로 열거하자면
1. 사이언톨로지
2. 여증
3. 몰몬교
4. 근본주의 기독교, 크리스찬 사이언티스트와 이슬람
몰몬이나 엑스몰몬들은 그 밑바탕에 여증들을 싫어한다는 (그리고 혐오한다는?) 것을 보이는 거 같은데 도대체 이런 감정들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몰몬 선교사 - 강압적이고, 끼어들기 좋아하고 독선적이며, 아는 체 하며, 두 얼굴을 하는 세뇌된 사람들입니다.
사이언톨로지 - 정말 미친 사람이지만 당신이 그들의 말에 말려들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당신을 더 이상 괴롭히지 않습니다.
여증 - 이상하고 종교를 토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 약간은 강압적이 됩니다. 국경일이나 생일을 일절 쇠지 않습니다.
기독교 근본주의자들 - 예수천국불신지옥을 시도 때도 없이 외치지만 그렇게 강압적이지는 않습니다. “구원받”는데 전혀 관심이 없다는 것을 분명히 밝혀두거나 자신이 무신론자이거나 페미니스트(여권신장주의자)라고 말하면 더 이상 괴롭히지 않습니다.
첫댓글 여증이든 몰몬이든 사람의 마음을 컨트롤 해서 돈만챙길려는 사이비 종교일뿐입니다!
두가지 다른 스타일의 바보중 좀더 짜증나는 바보는 어느쪽인가를 고르는 문제였나보네요.
저런어려운 문제를..
대체로 맞는 평가 같습니다.
위대한 미쿡에서 탄생한 허섭한 종교들이라는 공통점도 있구요.
재밌네요
도찐개찐
몰몬은 예시를 받는다하네여 지식인에서 신이 예언을준다나ㅋㅋㅋ 여증은 시간의노예 종교노예 몰몬은 기적을 연출하기
위해 급급함ㅋㅋ
미국버전 사이비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