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저자 – 김경준(딜로이트컨설팅 대표) .
<?xml:namespace prefix = st1 />
이정우(딜로이트컨설팅 이사)
딜로이트 글로벌의 경영 컨설팅 부문인 딜로이트 컨설팅에서는 전세계 3만 5천여 명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전세계 유수 글로벌 기업들에게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으로 딜로이트컨설팅 3인이 공저한 기업의 미래를 바꾸는 모바일 빅뱅은
기업의 사업 모델이 근본적으로 바뀌는 환경변화에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 드릴 겁니다
이번 강연은 시간의 속도를 뛰어넘는 변화의 소리에 새로운 10년의 시작을 준비하는 강연
참석자들의 심장이 띄는 박동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 일 시 :
▶ 장 소 : 크레벤성공센타
(전철2호선 을지로입구역 하차 3번출구 도보3분)
▶ 일 정 :
(강사 딜로이트컨설팅 상무
▶ 참가인원 : 250명 선착순 접수
▶ 접수기간 : 11월 20일 ~ 12월 5일까지
▶ 참가회비 : 10,000원 (사전 납부)
▶ 신청방법 : : café.naver.com/outworldlecture 접속 회원 가입후
<저자초청도서세미나>서울/경기도-클릭 덧글로 신청 후 입금
Or 입금 후 ssos5824@naver.com 메일(성명/지역/전화번호)
입금계좌 : 중소기업은행 055-014255-03-019
▶ 문의전화 : 010 – 2558 – 0035
▶ 주최 : Café.naver.com/outworldlecture(듣고싶은강연보고싶은강사)
▶ 후원 : 원앤원북스(www.1n1books.com)
*** 입금확인은 1일 이내 신청하신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알려드립니다
*** 입금 후 취소는 12월5일까지 가능하며, 환불은 12월6일 일괄적으로 처리해드립니다.
*** 주차비는 지원되지 않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페럼타워 주차비 안내 – 초기 30분 무료. 이후 10분당 1,000원
주차 할인권 판매 - 2층 카페 아이리스( 30분권 – 2,000원, 1시간권 – 4,000원)
찾아오시는 길 |
* 서울시 중구 수하동 66번지 페럼타워 2층
|
도서소개
딜로이트 컨설팅, 모바일 시대의 경영 전략을 말한다!
작금의 모바일 혁명은 IT의 기술적 기반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문화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변화다. 따라서 이에 대한 기업 및 사회 각 행위자의 대응도 전술적 관점이 아니라 전략적 관점에서 다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소비자의 생활 패턴이나 기업의 사업 모델이 근본적으로 바뀌는 환경변화에서는 전사적 차원에서 전략적 차원으로 방향성을 설정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이 책은 전체 균형의 관점에서 모바일 혁명을 바라보고 전략 방향을 찾아보려 한 최초의 시도로, 기업의 운명이 걸린 중요한 이때에 반드시 숙독해야 할 전략 지침서다.
최근 일부 기업에서 나타나는 현상처럼 마케팅, 고객관리, 지점관리 등 일부분 기능에 집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만 그친다면, 모바일 빅뱅 시대에 큰 흐름을 타고 넘는 전략이 아니라 조그만 파도에 몸을 싣는 것과 마찬가지다. 가치사슬 전체를 모바일 관점에서 재정의해 전사적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이 기업의 미래를 결정한다. 모바일 혁명을 바라보는 기업의 관점은 기존 사업 모델에 대한 전략적, 전술적, 변화대응적 재검토라는 차원을 뛰어넘어야 할 것이다. 어쩌면 우리는 고객을 처음부터 다시 이해하는 작업을 해야 할 수도 있다. 모바일 빅뱅 시대를 맞아 이 책은 기업에게 새로운 지평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
딜로이트컨설팅의 대표이며, 서울대학교 농경제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쌍용투자증권, 쌍용경제연구소, 쌍용정보통신에서 근무했다. MBC 라디오 〈손에 잡히는 경제
딜로이트컨설팅의 상무이며, 마케팅 전략 및 CRM 구축 전문가로서 최근에는 디지털미디어를 기반으로 사업 전략 및 기업대응체계 구축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은행, 보험, 카드 등 금융사와 제조, 유통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자문을 하고 있으며, 대학 및 기업체 대상의 강연을 통해 활발하게 고객을 만나고 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KAIST에서 경영정보 석사와 경영공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웹2.0 관점에서의 고객 행태분석’에 관련한 다수의 연구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딜로이트컨설팅의 이사이며, 서울대학교 인문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인지과학협동과정에서 수학했다. KAIST 테크노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한 이후 IBM BCS, Accenture, A.T. Kearney 등 글로벌컨설팅 기업에서 금융지주, 은행, 카드, 증권 등의 금융사와 통신, 소매유통 등 다양한 산업의 마케팅 전략과 CRM 전략 및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최근에는 디지털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혁신을 주제로 한 언론사 기고와 기업체에 자문을 하고 있다.
모바일 혁명 시대, 기업의 성공법칙 43!
이제 모바일로 인해 기업은 고객 관계에 있어 과거와는 전혀 다른 지위를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에서 고객은 과거 당연했던 것들에서 큰 불만을 가질 수 있게 되었으며, 개선 불가능했던 영역을 혁신할 수 있는 기회를 기업에게 제공하기도 한다. 이 책은 모바일로 인해 생겨난 새로운 개선 기회와 불만요소를 점검하고, 전사적인 전략적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스마트폰으로 폭발하고 있는 모바일 혁명에 대해, 2장에서는 모바일 혁명 시대의 기업이 지녀야 할 7가지 성공법칙을 이야기한다. 3장에서는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에서 디지털마케팅으로의 전환과 추진 방법론을 알아본다. 지금 현재 진행중인 모바일 혁명 시대는 단순한 기술의 변화가 아닌 산업 전반의 흐름을 바꿀 것이다. 4장에서는 은행업에서 모바일 뱅킹이 미치는 영향과 전략을, 5장에서는 신용카드 산업의 전망과 모바일로 인한 변화를 예측하고 있다. 6장에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소셜네트워크가 미디어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정리하고 있으며, 7장에서는 유통업의 변화와 소셜쇼핑의 변화를 알아본다. 마지막 8장에서는 모바일이 헬스케어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를 되짚어본다.
책내용
기업의 미래를 바꾸는 모바일 빅뱅
모바일 혁명은 IT의 기술적 기반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문화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변화다. 따라서 이에 대한 기업 및 사회 각 행위자의 대응도 전술적 관점이 아니라 전략적 관점에서 다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소비자의 생활 패턴이나 기업의 사업 모델이 근본적으로 바뀌는 환경변화에서는 전사적 차원에서 전략적 방향성을 설정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이 책은 전체 균형의 관점에서 모바일 혁명을 바라보고 전략 방향을 찾아보려 한 최초의 시도다.
KT_
최근 일부 기업에서 나타나는 현상처럼 마케팅, 고객관리, 지점관리 등 일부분 기능에 집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러한 개발 성과에만 그친다면, 모바일 빅뱅 시대에 큰 흐름을 타고 넘는 전략이 아니라 조그만 파도에 몸을 싣는 것과 마찬가지다. 가치사슬 전체를 모바일 관점에서 재정의해 전사적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이 기업의 미래를 결정한다. 이 책은 중요한 이때에 반드시 숙독해야 할 전략 지침서다.
KAIST_
모든 경제활동은 ‘선택’의 문제로 귀결된다. 하지만 오늘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모바일 혁명에는 ‘선택’이 없다. 피할 수 없으면 제대로 즐겨야 한다. 모바일 혁명을 바라보는 기업의 관점은 기존 사업 모델에 대한 전략적·전술적·변화대응적 재검토라는 차원을 뛰어넘어야 한다. 어쩌면 우리는 고객을 처음부터 다시 이해하는 작업을 해야 할 수도 있다. 모바일 빅뱅 시대다! 이 책은 기업에게 새로운 지평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롯데마트_
이제 모바일로 인해 기업은 고객 관계에 있어 과거와는 전혀 다른 지위를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에서 고객은 과거 당연했던 것들에서 큰 불만을 가질 수 있게 되었으며, 개선 불가능했던 영역을 혁신할 수 있는 기회를 기업에게 제공하기도 한다. 이 책은 모바일로 인해 생겨난 새로운 개선 기회와 불만요소를 점검하고, 전사적인 전략적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삼성카드_ 김관승 상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