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SM6 입니다.
일전에 오디오 작업을 하셨었고.. 차량 기변을 하시고..
지금은 간단한 스피커 교체로 음질을 확보하고 SM6 풍절음 소음을 해결하기 위해..
저희 SM6 협력업체 카오디오 포차를 찿아 주셨습니다 ^^
-구성-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스피커
RS 신슐레이터 도어 KIT [풍절음] 방음
삼성 SM6 차량이 매장 안으로 들어 왔습니다..
최선을 다해 인스톨 시작해 보겠습니다 ^^*
사진을 보시면 우측은 일본 PHASS 프로그래시브 스피커이며
좌측은 순정스피커를 보고 계십니다..
순정 스피커 경우 원가절감 문제로 축소형 마그네트와 플라스틱 프레임..^^
생상단가 몇천원 수준으로 제작을 해야하기 때문에 먹먹한 음질과 지져분한 음색이 동반될수 밖에 없습니다..
간단하게 저희는 물리적인 문제점을 개선시키기 위해 성능이 좋은 드라이버 교체를 통해 ~
드라이빙의 재미를 더하고 좋은 소리로 스트레스도 덜어드리기 위한 스피커 튜닝 시작해 보겠습니다 ^^
일본 PHASS 프로그래시브는 다른 에프터마켓 스피커와 다른 특징을 갖추고 있는데요..
본 스피커가 가지고 있는 인피던스는 2.8옴 입니다 ..
오디오 옵션 사양이 있고 없고에 따라 스피커도 달라져야 하지만?
프로그래시브는 어떤 환경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
즉 차량 기변에도 오랜시간 프로그래시브 활용을 할수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
도어트림 내부에 3M 쪼가리 신슐레이터가 붙여져 있습니다.. ^^
신슐이라는 말을 언급하기도 민망한 소형 흡음재 ㅠㅠ
풍절음 소음을 잡아 드리기 위해..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도어트림 내부로 밀착처리 진행해 줍니다 !!
뒷 도어도 동일한 신슐레이터 방음 시공이 진행되었고..
다음 스피커 튜닝을 위해 도어 외벽철판으로 ~
RS 알류미늄 도어 방진재를 입력해 주었습니다 !!
SM6 환경에 맞추어 필란드산 자작나무 소재의 스피커 어댑터를 제작하고..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를 입력 ~
본 스피커는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개발이 되었고..
순정 환경에서도 풍부한 구동력과 깊은 중저음 소리를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
도어 방진과 방음시공.. 그리고 미드우퍼 교체작업 까지 완료후..
도어트림을 조립해 주었습니다 !!
프로그래시브 트위터는 감도가 90DB 넘을 정도로..
짙은 해상력과 직진성이 뛰어나어 순정 상태에서도 혹할 정도의 음질을 개선시켜 줍니다 ^^
SM6 순정 트위터 자리 그대로 이식을 해드렸습니다 !!
트위터 커버조립 ^^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저희는 PHASS 프로그래시브 스피커 교체를 진행 하였고..
프로그래시브는 동호회 내에서도 최적의 가성비를 논할수 있는 상품으로 ~
단순한 교체작업 만으로 장착을 하셨던 모든 분들이 소리의 변화에 바로 체감하실정도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SM6 고객님의 경우 기존 오디오 시스템을 운용했던 분이지만 프로그래시브 스피커 교체로 만족을 하셨다면?
그이상의 말이 필요가 있을까 생각합니다 ~ ^^
GLAMOUR GIRL
첫댓글 삼성차종은 데쉬보드가 아래로 경사가 급한편이라 챔버작업시에도 꾀나 고정이 골치가 아프죠
송풍구쪽에 트웟이라....
실제 타임값 느낌을 들어봐야겠군
sm6 종종 들어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