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최대의 휴양지인 골드코스트는 브리즈번에서 1시간 정도 남쪽에 위치 해 있으며, 약 70km에 달하는 해안가에 위치 해 있는 다양한 숙소와 쇼핑, 그리고 밤문화를 만들어 가는 곳이자 멋진 해변으로 호주에서 손꼽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테마파크가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객에게도 인기가 많은 호주의 대표적인 휴양지입니다.
약 20개가 넘는 골드 코스트의 서핑 비치들은 아름다운 해변 뿐 아니라 파도도 서핑하기에 적당하게 쳐서 이름처럼 서퍼스 파라다이스입니다.모든 호주의 해변에서 그러하듯이 이곳 또한 안전요원들이 항시 지켜보고 있기에 수영, 세일링, 서핑, 윈드서핑등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골드 코스트의 볼거리로는 해변과 테마파크, 힌터랜드등이 유명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를 비롯해서 메인비치, 브로드 비치, 팜 비치 등 예쁜 모래사장이 있는 해변들이 서퍼들과 수영객들에게 손짓하고 있으며, 해변가에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들이 있어 '역시 휴양지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골드 코스트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곳이 4곳의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돌고래, 물개, 상어등과 물놀이 시설이 있는 씨월드, 워너 브라더스사의 영화를 테마로 영화와 관련된 쇼를 볼 수 있는 곳이며 영화복장을 한 퍼레이드 등 볼거리가 많은 무비월드, 물과 관련된 재미거리는 모두 모인 웨튼 와일드, 미국의 디즈니랜드와 비슷한 스릴 만점인 놀이기구들이 있는 드림월드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뿐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골드 코스트는 해변과 함께 열대우림또한 유명합니다. 힌터랜드 Hinterland라고 통칭하는 이 곳은 다양한 열대우림과 폭포, 워킹 트랙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크게 탬보린 산 Mt. Tamborine이 속한 래밍턴 국립공원 Lamington National Park과 스프링브룩 국립공원 Springbrook National Park, 내츄럴 브릿지 국립공원 Natural Bridge National Park으로 나뉘어집니다.
래밍턴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탬보린 산은 대황이라는 식물과 아보카도, 키위 생산지로도 유명하고, 폭포까지의 멋진 워킹코스로 유명한 곳이며, 숲속에 위치한 아기자기한 카페들과 수공예품점이 있어 분위기도 좋습니다. 또한, 70년이 넘는 전통의 오렐리 산장 (리조트) O'Rellys Mountain Resort가 있는 곳으로, 레밍턴 국립공원 = 오렐리의 왕국 O'Rellys World 이라고도 불릴 만큼 유명한 숙소입니다.
스프링브룩 국립공원 Springbrook National Park은 내츄럴 브릿지 국립공원 Natural Bridge National Park과 더불어 멋진 워킹 코스가 시작되는 곳이며, 울창한 삼림에서 워킹코스를 따라 산을 오르며 삼림욕을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골드 코스트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곳이며, 골드 코스트의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가장 많은 사람들이 묵으며 이동하는 곳이 바로 이 서퍼스 파라다이스이며, 먹거리, 놀거리등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서퍼스 파라다이스보다는 비교적 조용한 [사우스 포트 브로드워터]지역은 골드 코스트에서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브로드워터는 호주에서 가장 긴 물길(강)이며, 북쪽의 몰튼 베이까지 뻗어 있으며, 거대한 모래와 섬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브로드워터를 따라 늘어선 집들은 웬만한 별장보다 더 좋아보이는 고급스러운 주택으로 부유층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는 곳이며, 각자 개인 요트도 가지고 있어 보는이로 하여금 부러움을 자아냅니다.
골드 코스트, 특히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휴양지이면서도 사람사는 냄새를 잃어버리지 않은 곳이며, 일본인이 여행객의 2/3이상으로 많기는 하지만, 보고, 먹고, 즐길것이 무궁무진한 호주의 대표적인 휴양지입니다.
골드 코스트의 중심은 서퍼스 파라다이스이며, 서퍼스 파라다이스의 중심 거리는 카빌 몰 Cavil Mall이며, 에스플러나드 Esplanade를 따라서 많은 노천 까페가 있어 해변을 바라보며 차한잔을 마시면 좋은 곳입니다.
카빌 몰 Cavil Mall은 파라다이스 센터, 돌핀 아케이드등과 아기자기한 카페들, 레스토랑들, 몇몇 쇼핑센터등이 있어 이곳저곳 들리기 좋으며, 서퍼스 파라다이스에서 브로드 비치까지 해변 산책로인 Esplanade를 따라서 유명한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으며, 이곳은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서퍼스 파라다이스를 제외한 다른 골드 코스트의 해변가들은 비교적 조용하고 한적해서 번잡함을 싫어하는 여행객들이라면 브로드 비치, 메인 비치, 팜 비치등에서 훨씬 저렴하게 묵으면서 더 조용하고 아늑한 해변가에서 휴식을 취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