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 의류 관리법
가죽은 우피,양피 등으로 나누어지나 그관리는 다르지않다. 우선 못이나 칼등의 날카로운 것에 의해 찢기거나 하였을 경우는 그부위를 부분적 판갈이를 하는것이 좋으며 비를 맞거나 물에 젖었 을 경우 음달에서 충분히 건조하여 주면 관계없으며 만약에 울거나 변형이 있을시 구입 업체 의뢰 요함. 외부크리닝은 자주할 필요가 없으며 마른장갑에 콜드크림을 묻혀 닦아주면 오래도록 청결하게 유지하며 입을수 있습니다
2. 가죽 의류 보관법
1) 착용계절이 지나 장롱에 넣기전에 곰팡이의 원인이 되는 더러움을 확인하고 오염을 제거한 후, 어깨 넓이에 맞는 굵은 옷걸이에 반나절 정도 그늘에서 통풍시킨 후 어깨나 가슴에 신문지를 말아 넣어 크게 접고 한번씩 종이에 싸서 방습 가능한 상자에 보관하십시오.
2) 가죽스커트를 보관할 때는 옷걸이 클립자국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헝겊을 물려서 옷걸이를 집어 주십시오.)
3) 옷걸이 사용 시에는 늘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여 옷걸이에 타올을 감아 사용하시고, 카바는 통풍이 잘되는 헝겊카바를 사용하시고 방충효과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4) 곰팡이가 생겼을 경우 일반 가죽제품은 마른수건으로 가볍게 닦아주고 세무는 브러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칫솔 등을 사용하여 봉제선 및 포켓 입구까지도 가볍게 제거하십시오) 곰팡이를 방치했을 때 가죽의 내부 조직까지 변색되며, 그 흔적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5) 모피의 경우 헝겊카바를 씌운 후 털이 눌리지 않도록 공간을 충분히 두고 보관 바라며, 장기간 보관할 때는 모피 전문점에 의뢰하셔야 모피를 상하지 않고 오랫동안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가죽 의류별 손질 방법
가) NAPPA TYPE (가죽옷)
1) 세탁은 반드시 가죽의류 전문 세탁소에 의뢰 하시기 바랍니다.
2) 물에 젖었을때, 직사광선이나, 열로 말리면 딱딱하고, 변질될 염려가 있으니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자연 건조 하십시요.
3) 먼지가 묻었을 경우, 마른 수건 혹은 브러쉬로 가볍게 털어주십시요.
나) TOSCANA, DOUBULE FACE (토스카나 및 무스탕)
1) 착용 후 스폰지 등으로 가볍게 문질러서 먼지를 없애주고 크리너 사용은 금합니다.
2) 비에 젖으면 즉시 마른 수건으로 두들기듯 닦아주고, 충분히 건조된 후 손으로 비비듯이 빗물자국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 모피
1) 모피 지방질에 먼지가 끼기 쉬우므로 착용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 걸어 탄력성 있는 막대기로 가볍게 먼지를 털어 내십시오.
2) 모피에 마찰이나 힘을 가하게 되면 털결이 흐트러질 경우가 많으므로 이런 경우는 부드러운 솔로 빗어 주십시오.
라) NUBUCK, SUEDE TYPE ( 일명 세무 )
1) 착용 후 반드시 브러쉬로 가볍게 털어줌으로써 먼지 및 오염이 제품에 스며들어 자국을 남기지 않도록 하십시오.
2)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액체성분으로서 오염되었을 시는 바로 흡수성이 좋은 종이, 거즈 등으로 가볍게 두드려 닦아내십시오. 털끝에 묻었을 시는 간단히 제거되나 털, 깊숙히 스며들면 얼룩이 되고 그대로 방치하면 말라붙어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3) 착용시 약간의 기모가 묻어나나 이는 NUBUCK의 특성으로 스폰지나 헝겊으로 가볍게 문질러 주면 원상회복됩니다. 크리너 사용은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