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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혁명
"신이시여!
바꿀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평정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꿀 수 있는 용기와
그 차이를 아는 지혜를 주소서"
의식혁명 07. 일상의 임계점 분석
여태까지 묘사한 연구 적용은
이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무한한 용도에 관해 시사하는 바가 있다.
에너지 끌개장들과 인간의식의 상호작용이
마음과 몸의 상호작용안에서
그 자체를 드러냄에 따라
어떤 사업에서든 이용가능한 에너지의 기본적 수준을
누구나 어디서나 아무때나
측정할 수 있다.
두사람만 있으면 되는데, 둘중 한사람은 이 연구서에서 기술한 근육테스트 기법을 잘 알아야 한다. 실용적 함의는 압도적이다. 이 도구는 이때까지 자연과학 분야에서 이루어진 그 모든 대발견과 마찬가지로 사회의 계속적 진화에 중요할 수 있다. 이것이 일상생활에서 가질 수 있는 의미에 관해 보다 실용적인 세부를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자.
감별된 끌개 패턴의 측정된 힘이
그것의 진실수준과 직접 관련되는 한,
참과 거짓,
건설적인 것과 파괴적인 것,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것과 쓸모없고 낭비적인 것을
명확히 구별하는 것은 가능하다.
우리는
일체의 프로젝트나 개인들 속에서
동기, 일정, 목표를 감별해낼 수 있다.
양의 탈이
더이상 늑대를 감춰주지는 않는다.
우리가 본 것처럼
의식은 진실과 거짓의 차이에 단호하게 반응한다.
자신의 진짜 나이를 진술하는 것으로
이를 즉각 재확인할 수 있다.
"가령 나이가 마흔 셋이라고 하자. 나는 마흔 세살입니다라고 말하고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뻗은 팔을 누르게 한다. 팔은 여전히 강할 것이다. 이제 마흔 다섯입니다라고 말한다. 그러면 팔은 금세 약해질 것이다.
컴퓨터처럼 의식은 0 아니면 1,
진실 아니면 거짓으로
단순하게 대답한다.
우리는
일체의 진술, 신념체계,
또는 지식체의 진실수준을
감별할 수 있다.
우리는 일체의 문장, 절, 장이나
이 책을 포함하는 책 전체의 진실을
정확히 잴 수 있다.
우리는
일체의 사업에서
자신의 의식이나 동기의 수준을
믿을 만하게 감별할 수 있다.
우리는
지금 전에 결코 가능하지 않았던 사회 운동과
역사에 대한 어떤 전망을
손에 넣었다.
정치 연구는 현재에 국한되지 않으며 예컨대 우리는 고르바초프와 스탈린, 트로츠키와 레닌 등등을 비교측정하기 위해 역사를 돌이켜볼 수 있다.
이 모든 연습에서
근육테스트는
숨어있는 함축된 질서를 펼쳐놓음으로써
그것을 드러내고 그것의 진정한 본성을 노출시킨다.
근육테스트 방식을 이용하는 것은
자가 교육적이고
자가 지도적이다.
각각의 답은
다음 질문으로 유도하는데,
행복하게도 그것은 상승하는 유익한 방향을 취한다는 것이
밝혀질 것이다.
우리는
자신에 대한 진실을 발견하는데,
그것은
우리의 질문 자체가
자신의 동기, 목표,
앎의 수준의 반영물일 뿐이기 때문이다.
답이 아닌 질문을 측정하는 것이
항상 유익하다.
그 과정을 논하면서 우리는
보다 특정하게 질문하는 형태의
어떤 측면들을 재차 강조해야 한다.
최고로 중요한 것은
질문의 정밀함이다.
"예를들면 이 결정은 좋은 것인가? 라고 질문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좋다는 말로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누구에게 어떤 시간틀안에서 좋다는 건가? 질문을 매우 조심스럽게 정의해야 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좋다거나 나쁘다는 것은 주관적일 뿐이다. 그것에 대한 우주의 생각은 전혀 다를 수 있다.
질문하는 동기는
중요(significant)하다.
항상
"이 질문을 해도 되는가?"를
먼저 물으라.
답을 들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결코 질문하지 마라.
진실은
내가 지금 믿고 있는 것과는
전혀 다를 수 있다.
비록
이 방법을 현명치 못하게 사용하면
감정적 혼란이 일어날 수도 있지만
경험에 따르면 같은 계통조사를 계속하는 것은
맥락을 확장시키고
혼란을 치유한다.
가령 어느 젊은 여성이 이런 질문을 한다고 하자. "내 남자친구는 정직한가? 그는 내 인생에 이익이 되는가?" 답은 부정적이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그의 사랑은 이기적이고 그의 관심은 착취적이라는 걸 알고 실망하게 된다. 그러나 그 이상의 질문을 통해 해결책이 제시된다.
"나는 그걸 지금 인식함으로써
큰 불행을 겪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yes
나는 이 경험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yes'
보다 세속적 수준에서 같은 기법으로
어떤 투자가 정직한 것이지 여부,
혹은 어떤 시설이 신뢰할 만한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우리는 마케팅뿐 아니라
의학 연구나 의공학 분야에서 새롭게 개발된 것의 잠재력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다.
우리는 거대한 유조선에서 채용한 안전책을 점검할 수 있다.
우리는
어떤 군사전략이 권장할 만한 것인지를 확인할 수 있고,
정치가와 단순한 정치인을 구별할 수 있다.
방송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면담자나 피면담자가 진실을 말하고 있는지 여부,
만약 진실을 말하고 있다면
어떤 수준의 진실이 표현되고 있는지를 즉석에서 알 수 있다.
저 중고차가 살만한 것인지 알고 싶은가? 그건 쉽다.
판매원이 진실을 말하고 있는지는? 그것은 간단하다.
새롭게 낭만적 관심가는 상대가 괜찮은 사람인지는?
믿을 만한 제품인지?
저 직원은 신뢰할만한 직원인지?
새로운 장치의 안전도는 어느 정도인지?
특정한 의사나 변호사와 온전성과 기술과 능력수준은 어떠한지?
최고의 치료사, 교사, 코치, 수리원, 기계공 또는 치과의사는 지금 누구인지?
특정 공직의 임무를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수준의 의식이 요구되며,
현직에 있는 이들의 수준은 어떠한지?
진실과 거짓을 즉석에서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은
사회에 비상한 잠재적 가치를 가지므로
우리는 우리 연구에서 명시적이고
실용적인 적용에 관해 기록하고 검증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느꼈다.
현재와 과거의 사건들
이 기법은
참된 증거와 거짓증거를
즉각 구별해 내기 때문에 사실관계 논쟁,
예를들면 가해자의 신원이나 실종자의 소재를 해결할 수 있다.
동시대의 피해자와
고소인들의 유무죄 여부,
역사적 음모론의 타당성 또는
아멜리아 에어하트 실종사건이나 린드버그 납치와 같은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등과 같은
주요 뉴스사건의 저변에 있는
진실이 드러날 수 있다.
상원 청문회 증언과
언론매체의 사건 보도가
몇초만에 검증될 수 있다.
보건연구
일정한 질병을 근절하거나
그것의 치료법을 발견하는데서의 실패는
흔히 그 자체의 한계가 바로 그 이유라는 사실에서 기인한다.
그릇된 답은
흔히 참된 원인을 찾는 일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예를들어
담배가 암을 유발한다는 것은 현재 정설이지만
그러나 우리 연구는 유기농 담배는
근육테스트에서 강한 반응을 낳는 반면
상업담배는 약한 반응을 낳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담배는 1957년 전에는 발암물질로 주목받지 않았다. 하지만 그 시기에 담배제조에 화학물질이 도입된 결과 지금은 그러하다. 흡연자의 폐암에 대해서는 다른 해결책이 있다. 1995년 사이언스지에 비고된 연구는 하루 1그램의 비타민 c가 흡연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해준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다른 해결책은 발암성 화학물질을 감별하여 제조공정에서 그것을 제거하는 것이다.
형사행정과 경찰업무
증인이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여부를 아는 것은
심리중인 모든 사건에서
명백한 중요성을 갖는다.
그러나
검찰이 증언을 감추고 있는지 여부,
혹은 배심원이 매수되었는지 여부를 밝혀내는 것은
똑같이 의미있는 일이다.
이 기법의 가장 흥미로운 적용 가운데 하나는
목격자없는 범죄와
고소인의 진술이
피고소인의 진술과 대립되는 사례에 대한
적용이다.
저명인사를 겨냥한 성범죄 무고는 자명한 사례다. 공인들은 정치적 동기를 갖는 인신공격의 손쉬운 목표물이다.
고발당한 것만으로
유죄가 증명된 것처럼
대중매체에서 취급당하는 사회에서,
공인들은 고소인만큼이나 공공의 보호를 받을 필요가 있다.
통계와 방법론 : 시간절약
단 몇분만에
쉽게 식별되는 것에
증거자료를 첨부하기 위한 데이터 수집에
막대한 시간과 돈이 쓰인다.
예를들면 회의론자들에게 근육 테스트법 자체의 타당성을 증명하기 위해 다음 절차를 따라야만 했다. 첫째, 15개의 소그룹에서 총 360명의 피험자를 긍정적 자극과 부정적 자극을 다같이 이용하여 테스트했다. 둘째, 7개의 큰 그룹에서 총 3,293명의 자원자를 비슷한 방식으로 테스트했다. 셋째, 개인들이 325명의 피험자를 테스트했다. 넷째, 그룹과 개인들이 616명의 정신질환자를 테스트 했다. 이상 모든 것의 결론은 영가설은 기각된다는 것이었다. 전통적 방법은 그저 그렇다.
정치와 정부
지도자들은 우리에게 진실을 말하고 있는가?
모 정계인사는 미국 헌법을 떠받치고 있는가?
아니면 사적 이득을 위해 그것을 뒤엎고 있는가?
특정후보는
자신이 구하는 관직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특유의 능력이 있는가?
모 정부기관이나 대변인은 사실을 왜곡해서 전달하고 있는가?
제시된 정책은 그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실제로 해결할까?
이런 실용적 정점들을 이제 보다 확실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정치 논쟁과 공적 발언의 사실성을 분석할 수 있고 보다 명료한 전망에서 발의 법안을 평가할 수 있다.
가치있는 프로그램을
분명히 감별할 수 있으며
비효율적 프로그램은 기각할 수 있다.
상업
실험에 재원을 날릴 염려없이
병든 사업이나 산업을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어떤 사업체에 대한 완전한 분석은
현재와 과거의 집단적 동기부여 수준을 측정하고
그 사업체의 운영과 관련된
전원의 능력을 측정하는 것과 더불어 시작된다.
그 다음에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부문들이 어떤 수준에 도달할 필요가 있는지를
측정할 수도 있다.
그런 다음 정책,
인력, 제품, 공급, 광고, 마케팅,
채용절차를 비슷한 방식으로 근육 테스트할 수 있다.
그 다음에 다양한 시장 전략을
비용이 많이 드는 시장분석에 대한 투자없이
자본을 보존하고
막대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조사할 수 있다.
상업의 관행에서
진실은 정치분야의 관행에서와 마찬가지로
모호한 지휘를 갖는다는 것에 유념하라.
이득을 얻기 위한 말은
개인적 정직성의 모든 기준에 어긋난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수용되는 암묵적 이해다.
과장된 주장, 허세, 악의없는 거짓말에 대한
편리한 양심은
정장에 넥타이를 매는 사업가 복장만큼이나
시장의상의 일부다.
(사실, 흥미롭게도
근육테스트 분석이 공통적으로 지시하는 것은,
과거의 신용할 만한 사람이었어도
일단 정장에 넥타이를 맸으면
더 이상 믿지 말라는 것이다).
따라서
일상적 업무에서
근육테스트의 수많은 용도가 생겨나는데,
예컨대 계산서나 청구서가 정확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그것이다.
허위 계산서는 조악한 품질이나 만듦새와 마찬가지로 모든 조사원의 팔을 약하게 만들것이다.
사기와 모조품은
쉽게 탐지된다.
근육테스트 기법은
부도수표와 정상수표를,
가짜 다이어몬드와 진짜 다이어몬드를,
미술품 진품과 위작을
신속히 구별해 낼 수 있다.
과학과 연구
일체의 과학논문, 실험,
이론의 진실 수준이 쉽게 판정된다.
이것은 과학계와 일반대중에게 큰 잠재적 자산이다.
일정한 조사방향에서 파생될 이익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데,
대체 연구법의 가치역시 마찬가지다.
연구 프로젝트의 경제성,
조사원의 능력과 장비의 성능에 관한 조사 역시
실용적 가치를 갖는다.
임계 요인분석을 통해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결과를 산출할 있는 계속의 지점을 탐지해 낼 수 있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그 모든 복잡하고 불확실한 변수들 속에서도 발달에 관해 예측하고 대안을 탐색할 수 있는 현존하는 첨단기법이다.
하지만
논리 회로의 내재적 한계는
세계의 최첨단 컴퓨터
즉 인간신경계의 신체운동학적 이용으로
초월할 수 있다.
양자 비국소성은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이
모든 곳에 현존한다는 것을 보증하지만,
그것은 재래식 컴퓨터에 그 자체로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임상
의학분야에서는
처방요법의 효능을 물론
진단의 정확성을 테스트 할 수 있다.
이 기법은 또한 심리적 문제에서 귀중한데,
심리적 문제에서 장애의 원인을
신속히 규명할 수 있다.
확실히 떠오르는 요즘 논란 중인 탐구주제 하나는
성적학대를 추정하는
이른바 억압된 어린시절의 기억이라는 분야다.
암시반응으로 유도되는 가짜 기억과
사실은 금세 구별된다.
프로이트는 자신이 보고 들은 어린시절의 근친상간에 관한 기억 대부분이 히스테리에서 기원한 것이라는 결론을 내린 다음, 그런 얘기를 믿는 것은 마침내 완전히 그만두었다.
근육테스트는
과학적으로 통제된 조사는 물론이고
임상적 판단을 뒷받침하기 위해 이용된다.
왜냐하면
근육테스트는
이중맹검 연구에 내재된
구조적 한계를 초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통계는
진실의 대용품이 아니다.
생물행동적 현상의 복잡성안에서는
가까운 선행요인들이
너무도 쉽게 외현적 원인으로
분류될 수 있다.
진짜 원인은
숨은 끌개장을 통해 작용하는
미래의 인력일 수도 있다.
교육
자신의 서재에 있는 책들을 평가하는 것으로
대단히 의미심장한 연습을 해볼 수 있다.
단순히 책을
자신의 태양신경총에 가져다 대고
다른 사람을 시켜
자신의 근육강도를 테스트하게 한다.
이렇게 하다보면
책은 결국 두 무더기로 나뉠터인데,
둘 사이의 차이에 대한 성찰을 통해
어떤 드러남이 올 수 있다.
많은 시험자들에게 그것은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경험의 하나가 되었다.
(어떤 이들은 교훈이 서서히 스며들도록 두 무더기의 책을 한동안 거기 그대로 놓아두었다). 소장하고 있는 음반에 대해 같은 테스트를 시도하는 것은 똑같이 유익하다. 부정적인 무더기에는 폭력적이고 성차별주의적인 랩음악과 헤비메탈 록음악이 들어갈 것이다.
긍정적 무더기에는
고전음악, 고전 록, 많은 컨트리 웨스턴
(놀랍게도 그것은 255로 측정되어 가슴의 문제를 나타냄),
레게, 팝 발라드와 그 비슷한 것들이 들어갈 것이다.
영성
비록 이 장에서는
일차적으로 근육 테스트라는 도구의 세속적 이용을 다루었지만,
이 기법의 적용은
심원하게 영구적일 수 있다는 점이
지적되어야 한다.
예를들어
우리는
대조적인 두개의 진술을 테스트 할 수 있다.
즉 "나는 육체이다.
그리고 나는 육체를 갖고 있다"
이 요점에서 시작되는
적절한 질문들을 통해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모든 유한한 자기정의는
취약성을 빚어내는 까닭에
두려움을 일으킨다.
우리의 자각은
본질적으로 자신의 자기정의에 의해 왜곡되는데,
자기정의는 차례로
한계와의 동일시에 의해 제한된다.
오류는
'나는 그것이다'라는 신념에 매달릴 때
일어난다.
진실이 베일을 벗는 것은
사람이 그것인 대신에
그것을 갖는다거나 그것을 한다는 것을 알때이다.
나는 내 마음이나 육체이다라기 보다는
육체나 마음을 갖는다고 각성하는 속에
큰 자유가 있다.
일단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초월하면
삶은 변형된 경험이 되는데,
왜냐하면 다른 모든 두려움의 바탕에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두려움 없이 산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아는 이들은
극히 적다.
그러나
두려움 너머에는 기쁨이 놓여있는데,
그것은 마치 존재의 의미와 목적이 투명해진 것 같다.
일단
이런 각성이 일어나면
삶은 힘들지 않은 것이 되고
괴로움의 근원은 용해된다.
괴로움은
우리가 자신의 집착에 이르는 대가일 뿐이다.
하지만 경험문제는 심지어 영적 탐구에도 관련된다.
영적스승의 문제는 미국인은 극단적으로 순진하다. 그것은 부분적으로 미국에서는 그런 추구의 전통이 오랜 문화들과 달리 길지가 않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거짓구루가 넘쳐난다는 것이
인도에선 잘 알려져 있지만,
미국인들에게
그런 냉소적 생각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인상적 풍채의 가짜들이
인도에서 자꾸 나와서
서구의 순진한 영적 열망자들을 농락한다.
순진한 영적 열망자들은
어린 아이같은 신뢰에서 단란한 가정을 떠나고
스승의 물건을 팔고 카르사마를 가진 영적 사기꾼들을 따라
최종적으로 환멸에 이르는 길을 간다.
일부 구루들의 영민함은
눈부실 수 있으며
믿음직한 성실성을 모방하는 능력은
경이롭기까지 하다.
그들은 흔히
세련된 구도자들조차 속여 넘긴다.
그것은 영적 유혹이다.
진실과 거짓의 혼합물이
매끈한 꾸러미 속에 들어있는데,
그들의 진실이 거짓맥락으로 왜곡되었다는 것을 보지 못할 경우
가르침은 타당하게 들린다.
인도에서는
그런 영적 착취가
정기적으로 폭로된다.
대중매체에서 나오고 싶어 안달하는 협잡꾼들은 그곳에선 멸시당하며 귀가 할 경우에는 정부조처로 가택연금당하기 일쑤다. 그런 스승들은 말할 수 없는 괴로움과 비극을 빚어낸다.
임상에서
가장 파멸적인 우울증은
자신이 영적으로 기만당했다는 걸 깨달은 이들에게
일어난다.
그런 환멸과 고통은
삶의 다른 상실이 초래하는 것에 비해
훨씬 심하여 항상 회복이 가능하진 않았다.
모든 거짓 예언지의 매력은 설득력이다. 그러나 여기서 묘사한 테스트법의 이용은 그런 기만에 대한 가장 강력한 안전장치다. TV에 전도사들이 나올 때 소리를 끄고 다른 사람을 시켜 자신을 테스트해보는 것은 유익하다. 가짜 구루 또한 사람들을 극적으로 약해지게 한다. 그것은 마치 우주가 영적 강간을 각별히 중대한 오류로 간주하는 것과 같다.
참된 스승은 어떨까?
우선 보편적인 특징은 참된 스승은
어떤 식으로든 타인의 삶을 통제하는 일이 없는 대신
어떻게 의식을 발전시킬 것인지를 설명할 뿐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테스트해보면 예를들어 노벨 평화상을 수상하여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마더 테레사는 700으로 측정되고, 1950년에 사망한 인정받은 인도 성인 '라마나 마하리시" 역시 그렇게 측정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마하르시는 열여섯의 나이에 깨달은 상태로 들어갔으며 평생 자신이 살던 산을 떠나지 않은 채 돈과 명성, 추종자들을 피해 겸손하고 단순한 삶을 영위했다. 어느 저명한 영국인 작가가 마하르시의 깨달은 상태를 묘사하여 세계 전역에서 구도자를 끌어모으지 않았다면 그는 끝내 무명으로 남았을 것이다).
영적 사기가
채널러와 영매들의 세계에서보다
더 만연한 곳은 없다.
저쪽에 있는 정보원의 수준은 물론이고
영매들이 표현하는 진실수준을 점검하는 것이
유익하다.
때로는 놀라우리만큼 높은 수준의 진실이 실제로 설해지고 있다. 500으로 측정되는 진실수준은 그것의 기원과 상관없이 경청할 만한 가치가 있는데, 왜냐하면 대부분의 인간문제는 그 뿌리에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의 결핍이 있기 때문이다.
500수준 너머에서
소유물과 세속적 필요는
무관한 것이 된다.
이것이 바로 참된 스승들이
물질적 이득을 구하지도 욕망하지도 않는 이유다.
근육테스트 체계의 적절한 이용은
항상 자기발견과 성장으로
인도할 것이다.
결국
우리 모두는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과
어떻게 싸워야 하는지를 알 때
만인에게 연민을 품을 수 있다.
누구나 어떤 영역에서는 불구이며
누구나 진화의 길 어딘가에 있다.
그 길에서
어떤 이들은 우리보다 앞서 있고,
어떤 이들은 우리 뒤에 있다.
우리가 걸어온 행로에는
삶의 오랜 교훈이 있고
우리 앞에는
새로운 가르침이 있다.
죄책감을 느낄 것은 없으며
비난할 것도 없다.
미워할 사람은 없지만
피하는 편이 나을 것들은 있는데,
그런 막다른 골목은 갈수록
명약관화해질 것이다.
만인이
자신의 의식수준을 선택했지만
시간 속 어느 지점에서든
다르게 할 수 있었던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우리는
그저 이곳에서 저곳에
닿을 수 있을 뿐이다.
뛰어오르기 위해선
반드시 발을 구를 도약대가 있어야 한다.
고통은 진화를 촉진하기 위해 존재한다.
고통의 누적효과는
마침내 우리를 새로운 방향으로 밀어내지만
그 기제는 매우 느릴 수 있다.
어떤 교훈이 학습되기 까지
바닥을 치는 일이 몇번이나 필요할까?
아마도 수천번일 것이다.
이것은
머리로 이해하기에는
너무도 거대한 인간고의 순전한 분량을 설명해 줄 수 있다.
문명은
천천히 조금씩 발전한다.
이 기법을 이용하여
우리 사회의 속죄양을 재평가하는 것은
흥미로운 연습이다.
예를들어
UN의 현재 힘의 수준을 측정한 다음,
UN이 목표로 하는 일을
성공적으로 해내기 위해 요구되는 힘의 수준이
얼마인지를 묻는다.
그 불일치가
평이한 숫자로 적시되는 것을 볼 때,
우린 그들에게 단순히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수인적 힘이 없는 일이 많다는 것을 깨달으며
개인과 기관은 질타하기를 그칠 수도 있다.
이해와 더불어 비난은 사라지고
죄책감 또한 사라진다.
모든 심판은
최종적으로 자기심판으로 드러난다.
이것을 이해할 때
삶의 본성에 대한
더욱 큰 이해가 자리잡는다.
해로운 것은
그것에 빛을 비출 때
해를 끼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한다.
그리고
지금 감춰져 있어야 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일체의 생각, 행위, 결정, 느낌이 맞물려 있고
상호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끊임없이 움직이는 생명의 에너지 장에
파문을 일으키며
전시간에 걸쳐 영구적 기록을 남긴다.
이런 각성이 떠오를때는
겁이 날 수도 있지만,
그러나 그것은 빠른 진화를 위한 도약대가 된다.
이 상호연결의 우주에서
우리가 자신의 사적 세계에서 이루어내는 모든 발전은
모두를 위해 세계 전체를 개선한다.
우리 모두는
인류 의식의 집단적 수준에 떠 있으며
그리하여 우리가 덧붙이는 일체의 증분은
우리에게 되돌아온다.
우리 모두는
생명을 이롭게 하려는 노력을 통해
공동의 부력을 높인다.
생명에 봉사하기 위해 하는 일은
자동적으로 우리 모두를 이롭게 하는데, 왜냐하면
우리는 생명인 것 안에 온전히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생명이다.
'너에게 좋은 것이 나에게 좋다"는 것은
과학적 사실이다.
자신과 살아있는 모든 것에 대한
단순한 친절이 모든 것 가운데
가장 강력한 변형이다.
그것은
반발을 낳지 않고
그늘을 드리우지 않으며
상실이나 자포자기로 인도하지 않는다.
그것은
아무런 통행료를 물리지 않고
자신의 참된 힘을 강화시켜준다.
그러나
최대의 힘을 도달하려면
그런 친절은 예외를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모종의 이기적 보상에 대한 기대를 갖고 베풀어서도 안된다.
그 효과는 미묘한 만큼이나 멀리 미친다.
유유상종하며,
깃털이 같은 새들끼리 날아다니는 우주에서
우리는 자신이 발산하는 것을 자신에게 끌어들인다.
귀결은
예기치 않은 방식으로 올 수 있다.
우리가 엘리베이터 맨에게 친절을 베풀 때,
1년뒤 인적이 끊긴 고속도로에서
낯선 사람이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관찰가능한 이것이
관찰 가능한 저것의 원인이 되지 않는다.
대신
실상에서는
동기나 행동상의 전환이 장에 작용하는데,
그것은 그 다음에 긍정적 방식으로 반응이 일어날 가능성을
높여준다.
내적 수행은
은행계좌를 불리는 일과 같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마음대로 빼서 쓸수 없는 계좌다.
기금의 처분을 결정하는 것은
어떤 미묘한 에너지 장인데,
그 에너지 장은
우리 자신의 삶으로 힘을 되돌려 줄 일이 일어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럴"은 우리 모두의 삶에 관한 이야기다. 우리 모두는 스크루지다. 하지만 우리 모두는 타이니 팀이기도 하다. 우리 모두는 이기적인 동시에 어떤 영역에서는 불구다. 우리 모두는 밥 크래칫같은 피해자이고 그리고 우리 모두는 스크루지를 위한 건배를 거절하는 크래칫 부인같은 분개한 도덕주의자다. 과거 크르시마스의 유령은 우리의 모든 삶에 출몰하고 미래 크리스마스 유령은 우리 모두에게 자신과 타인의 존재를 다같이 고양시킬 선택을 하라고 손짓한다. (크리스마스의 에너지 수준을 측정해보면(535), 힘은 인간 가슴자체 속에 거하고 있음이 자명해진다).
질문하는 모든 길은
동일한 궁극의 답에 이른다.
숨어있는 것은 없으며
진실은 모든 곳에 드러나 있다는 발견은
가장 단순한 실용적 사안들을 비롯한
인류의 운명에 대한 깨달음을 여는 열쇠다.
일상생활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모든 두려움의 바탕에는
거짓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진실한 것으로 거짓된 것을 대체하는 것,
이것은 일체의 보이지 않는 것과
보이는 것들의
치유의 본질이다.
"그리고 항상,
마지막에는 질문하는 모든 이에게
최후의 질문이 일어날 것이다.
그것은 모든 것 가운데 가장 무거운 질문이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인가?"
첫댓글 감사합니다
일체의 생각, 행위, 결정, 느낌이 맞물려 있고 상호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끊임없이 움직이는 생명의 에너지 장에 파문을 일으키며 전시간에 걸쳐 영구적 기록을 남긴다. 이런 각성이 떠오를때는 겁이 날 수도 있지만, 그러나 그것은 빠른 진화를 위한 도약대가 된다.
의식혁명
"신이시여!
바꿀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평정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꿀 수 있는 용기와
그 차이를 아는 지혜를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