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3시 30분에 일어나서 각종 준비를 다 마치고 시내버스를
타러 갔다.. 4시 20분 정도 되니까 1018번 첫차가 들어온다...
1018번도 이제는 승객이 꽤 늘어났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일단 한성대입구까지 버스 타고 간다..
한성대입구역에서 4호선 첫차를 타볼 계획이었다...
5시 30분에 한성대입구역에 내렸다...
일단 게이트를 통과하고 승강장에 가니까 열차는 없었다...
5시 35분이 되니까 첫차가 장내진입을 한다...
첫차 타고 충무로까지 땡긴 다음.. 충무로에서 3호선을 탔다...
충무로역에는 5시 50분경에 도착했다...
열차번호가 3005 였던가? 하여튼 고속터미널까지 잘 타고 갔다..
고속터미널에 내려서 센트럴시티 갔다...
매표창구에서 광주행 중앙고속 표 있냐고 하니까 있단다...
6시 40분 우등고속 표를 끊었다.. (지름신이 내렸나????)
6시 35분 되니까 광주행 중앙고속 차량이 장내 진입한다...
차량번호는 5360 호고, 곽운서 승무사원이 운전을 하신다...
총 12명 탑승... (원래 아침에 광주가는차는 사람 좀 안타는거로 알고있다만....)
이차는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천안분기점에서 천.논고속도로를 타고 논산에서
호남고속도로를 탄다...
평택 쯤 지나니까 비가 왔다가 내렸다가 한다....
우리가 탄 차는 탄천휴게소에 정차했다....
이상하게도 6시 30분 출발한 정읍행 중앙고속은 없다... (정안에서 쉬었나 보군..)
희한하게도 서울->광주행 앞차나 뒷차는 크루져 였다.(차돌리기 신공이 대단해요~!!)
15분 휴식하고 차 출발한다..
논산에서 호남고속도로로 갈아타고, 광주종합터미널에 도착했다.
승무사원분에게 인사하고, 동서울행 표 끊으러 갔다.
동서울행 중앙고속은 몇시에 있냐고 물어봤더니 13시 30분이란다...
우등을 탈려고 했더만 중앙고속이 배차를 하지 않는다..
15800원을 지불하고 광주지하철을 타러 갔다.
광주지하철을 잠깐타고, 서광주 역에 잠시 갔다가 터미널에
복귀하니 13시 20분 되었다...
차는 이미 장내진입을 했다.
오늘 동서울까지 타고갈 차는 5107 호고. 차종은 HSX다.. (오버항시트 장착....)
검표원이 표 뜯고 있는 중에 김형태 승무사원분이 차에 올라왔다.
출발할때 주의방송을 하고. 코스 설명까지 자세히 해주셨다.. (이런 승무사원분은 많이 없죠..)
일단 천.논을 들렀다가 판교에서 서울외곽선을 타고. 서하남 IC에서 국도 타고 동서울로 간다
라고 설명을 해 주셨다.
광주를 너무 많이 돌아다녀서 그런지 잠이 와서 잤다.
자고 일어나니까 정안이다...
일어나고 난 뒤에 바로 휴게소에 들어가는 것이다....
휴게소에는 광주발 상봉행 중앙고속(5140호)가 서있었고. 전주발 동서울행(5101호)가 출발 대기중이
었다..
의외로 광주->상봉행이 사람이 좀 꽤 있었다...
15분 휴식하고 동서울로 출발했다.
일단 경부고속도로로 진입하는 동시에 차량정체가 계속되었고..
버스전용차로는 한산했다..
서울 요금소에서 요금을 내고 판교를 향해 달려가다가
판교에서 경부선과 이별을 한 다음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탔다. 내 예상으로는 중부고속도로를 탈것 같았는데 서하남 IC에서
고속도로를 나왔다.
차는 열심히 달려서 동서울 터미널에 정시에 도착하였다..
승무사원분께 인사를 하고, 전철을 타러 갔다.
원래는 건대입구에서 7호선을 탈려고 했지만 지겨워서 성수지선을
타기로 했다..
성수역에서 1980년산 저항 걸려라고 쑈를 했지만 걸린차는 2513호 였다.
(2513호는 1982년산)
2513호 타고 신설동으로 갔다.
가는 도중에 용답역 부근에서 1980년산 저항을 목격했다.. (폐차대기인가?)
신설동에서 1호선을 타고 의정부 북부역으로 가서.
의정부북부역에서 1018번을 타고 집으로 복귀 했다..
----------------------------------------------------------------
6개월 동안 중앙고속 이용기록
일자 출발지 도착지 등급 거리 이용요금 차량번호
20050120 서울경부 -> 진주 우등 328.0km 23200 5162
20050121 진주 -> 동대구 우등 143.5km 10500 5374
20050123 진주 -> 서울 우등 328.0km 23200 5163
20050226 서울경부 -> 동대구 고속 297.0km 14300 5267
20050326 서울호남 -> 군산 고속 234.6km 11500 5246
20050326 군산 -> 서울 우등 234.6km 16900 5396
20050514 서울경부 -> 청주 고속 123.0km 5200 5407
20050514 청주 -> 서울 우등 123.0km 9000 5211
20050522 서울경부 -> 대전 우등 153.2km 11200 5426
20050522 대전 -> 전주 고속 90.4km 4600 5111
20050522 전주 -> 대전 고속 90.4km 4600 5017
20050522 구미 -> 서울 우등 254.5km 18200 5284
20050528 동대구 -> 동서울 고속 285.5km 13700 5277
20050606 서울경부 -> 조치원 고속 119.1km 5900 5239
20050606 조치원 -> 서울 우등 119.1km 8700 5427
20050717 서울호남 -> 광주 우등 290.9km 20900 5360
20050717 광주 -> 동서울 고속 330.9km 15800 5107
--------------------------------------------------------------------------
총 15회 이용, 총 이용거리 -> 3316.5km (인천국제공항에서 어디까지의 거리일까요???)
중앙고속에 투자한 요금-> 203800원 ... 평균거리 -> 321.1km (중장거리노선을 많이 이용했네요..)
이제 다음 여행은 어디일지....
첫댓글 5월 5일 광주->서울 4시15분차 우등 9명 타고 출발했습니다 ㅋ 우등은 9명이 손익분기점이라서 그런가봐요.. 버스기사님이 3시간 30분에 끊어주셨더라구요; 10분 단축은 흔히 있는 일인거 같지만요.. 상봉-광주선이 승객이 어느정도 있어서 증회까지 했습니다..
정말 파란만장한 여행을하신;; 경의를 표합니다 [넙죽;]
크루져가 좋은차인가요??? 다음주에 광주가야되는데 정보력이 딸려서.... 흠냐~~
크루져도 나름대로 괜찮은 차지요... 주로 서울-광주 일반에는 블루스카이,HSX,크루져일반,익스하클이 들어가고요... 우등에는 그랜버드선샤인,퀸하클이 들어갑니다.. 일반도 몸집이 크지 않으신분이라면 무지 편안할껍니다^^
그러면 우등은 어떤게 제일 좋은(신형) 것인가요??
작년에 센트럴->광주 간을 새벽 5시 대에 있는 일반고속을 탄 적이 있는데 사람이 많더군요. 35명 이상 탄 듯 합니다. 역시 그래도 비싼 우등은 사람들이 많이 안 타는 모양입니다.
서울-광주 일반고속은 금호중앙 상관없이 만석 채워 가더군요....... 아키라//우등은 금호중앙 경쟁노선인만큼 신형차량이 들어갑니다...
감사감사...
3,316.5km를 마일로 환산하면 약 2,060.7마일인데, 인천-괌 노선이 2,002마일, 인천-우루무치 노선이 2,096마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