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인장님께서 차량도감에 올리시자마자 저도 해당 차량 사진들을 올려드리는데, 한편으로는 자칫 콜렉션에 대한 부담을 드리는 것으로 그리고 회원님들께 오해를 끼치는
것으로 비쳐지는 것은 아닌지 우려됩니다.
즉, 이렇게 차량 사진들을 올리는 것이 가뜩이나 바쁘신 주인장님께 곧바로 빨리 반영해서 업데이트 해 주시기를 재촉하는 것으로 비춰질까봐 저어됩니다.
그러나 올린 목적은 주인장님 글을 지지하고, 호응한다는 착한 뜻에서 입니다.
* 2006년 12월 21일 후지산-철도 탐사 중 후지노미야시에 구름이 끼어 LEX 후지카와를 타고 고후역으로 와서 내린 후 촬영하였습니다.
특급 후지카와는 고후역 -시즈오카 구간을 연결하는데 시즈오카 출발편이 아침 8시 경에 첫 차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고후역에는 오전 10시 반경에
도착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및 출근 용도로는 미흡하지 않나라고 생각해 봅니다.
[특급 후지카와 F13 편성입니다. 2006-12-21 JR미노부선 고후역에서 촬영하였습니다. 고후역에 도착한 후미 차량이 후지 방향입니다]
(의자 등받이의 높이가 커서 앞 사람의 머리가 보이지 않은 것은 좋은데 웬지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따라서 와이드뷰 계열 중에서 차창 뷰는 조금 미흡하지 않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역시 하이데커가 있는 히다가 매우 넓은 차창 조망 능력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첫댓글 지금까지 도쿄와 오사카 철도에만 관심이 쏠려 있었는데, 다른 지역의 노선과 열차도 공부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E231系500番님. 매우 반가운 소리입니다. 향후 님께서 삿포로에서 하카타에 이르는 모든 지하철은 물론 주요 특급 차량들이 있는 모든 도시에서 탐사를 하시는 목적이 있으시니 제가 '꾸준히' 많은 성원을 보냅니다. 아무래도 님께서는 주요 도시의 지하철에만 국한되는 것 보다는 JR pass를 이용한 탐사가 님께 더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사진 잘 봤습니다. 첫 사진을 보니 고후역이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F13편성 사진은 관통형으로 연결된 모습이어서 후지노미야님의 사진으로 바꾸겠습니다. 좋은 사진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 히다로 사용하는 키하85계보다는 시트의 앞뒤간격도 짧고 좌석이 뒤로 넘어가는 정도도 적은 듯 합니다. 곧 이어 117계, 211계, 311계, 313계 등 도카이도본선의 나머지 차량들 컬렉션이 계속해서 올라갈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후지노미야님의 홈그라운드(?)인 만큼 잘 부탁드립니다.
어이쿠-주인장님. 제 사진을 추가만하시면 되지 왜 주인장님 사진을 버리고 제 사진으로 바꾸시는지요. 주인장님 F13 편성 사진도 소중한 사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칭찬 감사드립니다. 일일이 업데이트가 고된 작업이므로 나중에 시간 나실때 한꺼번에 수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향후 일본 철도 탐사때 어떻게 하는 것인지를 알게되었으니 앞으로 더 많은 전과를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