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a4 오너가 된 시온아범입니다 ^^!
궁금한게 생겨서요 제 a4가 다이나믹버젼이라
패들이 스티어링휠에 달려있는데요
요거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물론 기어 수동모드로 놓구 사용하면 되는건 아는데요
이거 패들로 기어 올리고 내리고 할 때에 수동미션 처럼
액셀에서 발을 띠었다 다시 밟고 해야 하는건지
아님 그냥 액셀 밟고 있는 상태에서 패들로 기어변속을 해도 되는지
잘 몰라서요 어떻게 하는게 맞는건가요 ?
아직 패들로 기어변속을 해보는게 첨이라서 요령을 모르겠네요
횐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리고 요건 질문하고 상관은 없는데요 요것도 알고 싶어서 물어봅니당
머냐 하면 패들 사용해서 코너링 공략하는 방법이나 요령 좀 같이 알려주시면
정말로 정말로 감사 감사 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ps. 어제 제가 사고땜에 글 올렸는데 친절하게 답변 주신 횐님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__________^
첫댓글 기어변속은 액셀을 띄었다하시거나 그냥 밟은상태에서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제 경우엔 저도 모르게 변속시 살짝 힘을 빼서하더군요. 그리고 코너 공략시에는 코너 진입전에 감속하시면서 기어를 다운하신후에 코너를 돌아가시면서 코너 중간쯤에서부터 액셀을 적절히 밟기 시작, 스티어링을 풀어주는양만큼 액셀전개하시면서 스티어링이 직진이면 풀액셀하시면 되겠습니다. 말로 하자니 제대로 전달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기어 d모드에서 패들 쉬프트 눌러도 상관 없습니다^^
그냥 밟은 상태에서 바꿔두됩니다~
저는 주로 고속도로나 국도 주행중에 추월할때 사용합니다만...악셀 밞아주고 왼쪽 쉬프트 한번 올려주시면..바로 킥 다운 들어가고..RPM 확 올라가고 가속이 됩니다. 그리고 조금 있다가 오른쪽 쉬프트 올려주면...정상 RPM으로 복귀합니다. 만약에 다시 auto 모드로 복귀하려면..기어를 수동으로 한번 갔다가 다서 오토위치에 놓으면...수동 모드에서 오토모드로 복귀합니다. 글로 쓰자니..좀 명확하지가 않네요..ㅎㅎㅎ
가만 생각해 보시면 p r n d 중에 d 에 두시고 그냥 운전하시죠? 그럼 자동으로 기어가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 하잖아요? 자동~! 으로 되는겁니다... 그러므로 패들쉬프트 사용하실때도 엑셀이나 브레이크 상관없이 운전하시다 필요하실때 변속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