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정청래 의원 공천 탈락으로 말들이 많은데 물론 아쉬움은 남겠죠. 그런데 실상 정청래 의원 이번에 출마해야 봐야 당선이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여론조사가 결과들이 상당이 부정적으로 나오고 있고 새누리당 김성동이 압도적으로 우위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 많은 여론조사들을 여론 조작으로 몰아 붙일 건가요?
그저 과거의 명성으로만 정청래가 당선될 거라고 생각하는 건 잘못입니다. 일단 문제가 있었던 의원은 공천에서 탈락하고 있죠. 이건 시스템 공천이 맞다는 뜻입니다. 시스템 공천이 완벽할 수는 없으니 약간의 수정 등이 필요하긴 하겠지만 정청래 의원이 막말 논란으로 여론에 오르내리면서 지역구에서도 여론이 상당이 나빠진 것도 사실입니다. 그게 생각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이고요.
윤후덕 의원도 딸 취업 청탁으로 당연히 불이익을 받아야 하고 그게 공천 탈락으로 나타난 겁니다. 이번 공천은 이런 잘못된 행태들에 대해서는 누구를 막론하고 불이익을 준다는 명백한 신호인 셈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감히 이런 잘못된 행태들을 하기 쉽지 않을 겁니다. 그런 측면에서 충분히 긍정적인 면이 있습니다.
이제 이목희 의원 공천 탈락이 남았군요. 지금 추세와 기준이라면 이목희 의원도 공천 탈락이 맞다고 봅니다. 이목희 의원도 여론조사 결과가 좋지 않은게 사실이고 여러분들이 직접 확인해 보세요. 이름값으로 정청래 의원이나 이목희 의원이 재선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지금 추세면 정청래 이목희 의원은 출마해도 낙선합니다. 정청래 의원이 전투력도 있고 국민과 함께 하려고 늘 애쓰고 이미지와는 다르게 소탈하고 참으로 안타까운 것은 사실이나 공천 탈락할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입니다.
※ 회원간에 의견이 다르다고 상대를 욕하고 비난하거나 알바몰이 하지 말아주세요
※ 회원 상호간에 품격있는 예의를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선거철이 다가오기에 더욱 엄격하게 적용할 예정입니다.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소탐대실이라고 마포 살리려고 결과도 안나온 총선때문에 다른 지역 지지자 들은 안보이나요
이건 마포 한군데 문제가 아닌걸로 저는 보는데요
항상 선거 결과는 여론 조사와 다르게 갑니다.
특히 야당 강성 인사들의 여론 조사는 늘 그렇게 나와요!
속지 맙시다.
그 지역은 정청래 확실합니다!
어디에서 그런 결과를 보셨나요?
그럼 이종걸이나 박영선은 결과가 좋아서 공천을 줬다는 건가요?
그게 사실이라면 조사결과 까보면 되겠네....
출마해봐야 당선이 어렵다는건 당신 생각이고.
여론조사 어디건지 올려보쇼. 거짓말 하는거 아니라면 올리고 말해야지.
지난 선거때 54%인가 압도적으로 이긴 사람이 정청래고 전당대회때 당원지지율도 1위 한사람이 정청래인데 무슨 헛소릴 하는겁니까
이종걸은 여론조사에서 강득구 씨가 지지율이 더 높게 나오니 이종걸 의원의 공천도 의문이긴 합니다.
정청래 의원 가능성 없다면,
수도권에서 누가 당선 가능성이 있는지 밝혀 주셔야.
정청래 의원은 지역 여론조사 결과도 높은 편이고, 필리버스터 국면을 거치면서 충성 지지층이 늘어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여론조사 결과가 좋지 않냐’는 지적에 대해 홍창선 위원장은 “그런 점을 왜 고려 안 했겠나. 다 모든 걸 고려했다”고 답했다.
- 미디어 오늘 기사중에 홍창선이 한 말. 여론조사 높게 나왔다는 소린데, 어디서 근거 자료도 갖고오지 않고 여론조사 낮다고 구라치나!
어느 여론조사 기관에서 어떤 문항을 가지고 조사한 건지 올리고 얘기 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