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3년 부천 소명여고)를 졸업하고 당시 아버지는 간경화로 건강이 악화되시고, 어머니의 돈벌이로 생계를 꾸려나가 가정형편이 어려워 대학입학을 미루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하던중, 제 밑으로 두명의 여동생이 차례로 대학을 갔고, 휴학도 번갈아가며 힘들게 졸업하였습니다.
(1995년 단국대 수학교육학과)에 저 또한 입학을 하였지만 항상 등록금에 대한 부담금으로 휴학을 하고,
당시 학자금 대출에 대한 인식이 없어서 끝내 3학년2학기 등록은 하지 못하고
"미등록 재적" 되었습니다. 하지만 학과선배의 소개로 학원에서 월 120만원으로 강사를 할수 있었지만, "대학 중퇴자" 였기 때문에 급여인상은 요구 할수도 없었고,
오히려 훨씬 초과한 강의 시간등 부당한 대우를 많이 받았습니다.
2002년 여름쯤 반지하에 살던 저희 가족들이 끝내 집세를 올려달라고해서,
제가 가지고 있던 카드로 현금서비스 200만원을 받고, 다음달에 연체가 되지 않도록 다른 카드로 돌려막기 시작한 시점부터 불행의 시작이었습니다.
동생들은 결혼할 남자친구의 도움으로 학업을 계속하고 있었기 때문에 경제적 능력이 "0 " 이었습니다
제가 정신을 못차릴만큼 채무가 1000만원을 넘어 수습을 못할때,2003년 8월쯤
매달 70만원씩 넣던 제 명의의 대한생명적금보험도 해지하고 700만원을 쏟아 부었지만,
2004년즈음, 늘어나는 이자와 카드사로부터 독촉전화와 우편물이 밀려오는 와중에 카드직원들의 말이 "대환대출" 로의 전환하라는 시달림에 그렇게하게되고, 또 불어나는 채무 !
결국, 저는 두 손을 놓아버리게되었습니다. LG카드는 카드대납해주는 업체에 카드깡인줄 모르고,
하게되어 다시 채무가 불어나게 되었습니다.
결국, 2005년에 신용회복위원회에 대략3000만원의 채무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자감면하여 대략 2400만원의 채무를 9년간 월25만원씩 변제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친정아버지, 어머니는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30만원을 주고 계십니다.재산은 어머니 명의의 1998년도 중고 마티즈한대가 전부입니다.
제가 2006년에 결혼을하고 임신을 하여 직장을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는 1년동안의 유예기간동안 이자만 납입했고, 다시 매달 25만원을 납입하면서 지금은 13개월차이의 연년생엄마가 되었습니다.
친정어머니는 청소일을 하셔서 아이를 봐주실수 없고, 가사일을하며 두아이를 제가 돌봐야합니다.
지금의 남편은 제주도에서 식당일을 봐주시는 홀어머니가 계십니다.
남편명의의 재산 또한 없습니다.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성실한 사람이고,
결혼할 당시 홀어머니의 두번의 뇌출혈과 심장수술, 어머니 빚을 대신 갚느라 빈털털이였습니다.
지금 남편과 저희 4식구는 보증금 300만원에 월세 20만원의 단칸방에 살고있습니다.
남편은 PC방에서 시간당 급여로 100~120만원에 일하고 있습니다.
신복위의 매달 25만원 납입은 저희4식구의 생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두아이를 두고 저는 직장생활을 할수도 없거니와,
100만원 넘는 보수를 주는곳도 없습니다.
결국 잠자는 남편과 아이들을 보며 정말 매달릴수밖에 없어서 파산을 신청합니다.
파산이 되어 남편명의로 청약저축부터 시작해서 저희 4식구 희망으로 살아갈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요.
아끼고 부지런히 저축해서 임대아파트 20평정도 갖는것이 저희 4식구 희망입니다.
PS. 임대계약서와 동생이 제 명의로 차를 200만원에 사서 3개월전에 팔았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등록증 갑,을부 무상거주확인서
그리고 인천법원은 카드내역서와 통장거래 필요없다고하더라고요.
남편 소득관련된거 하나 첨부해야겠죠? 또 첨부하면 좋을 서류 좀 ...조언부탁드려요 ㅠㅠ
카페 게시글
…개인파산 변호사상담
진술서 검토 부탁드립니다..ㅠㅠ
다시시작
추천 0
조회 143
07.12.11 09:58
댓글 2
다음검색
첫댓글 진술서 내용은 사실대로 진술했다면 별 문제 없어 보입니다. 남편 소득 관련 서류는 현재 남편이 일하고 있는 가게의 업주로부터 소득확인서를 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