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오늘 자정의 열대야를 이기지 못하고......
FeP29號 추천 1 조회 1,606 18.08.06 14:23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8.06 16:18

    첫댓글 오랜만입니다♥장문의 글 잘 보았습니다♥저는 원래 무식한 놈이니 너무 나무라지 마세요

  • 18.08.06 16:18

    네. 감사합니다 .

  • 18.08.06 16:21

    역학동 최고의 실력자가 쓴 글이라서 열심히 읽었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 18.08.07 10:46

    정월 우수(雨水) 중기 후 2일에 해방(亥方)의 성좌(星座)는 추자(娵訾)이고 甲, 庚, 丙, 壬에 응(應)한다.
    라고 번역하셨는데
    제가 생각하기에
    정월 우수(雨水) 중기 후 2일에 태양은 해방(亥方)에 있고, 이때의 성좌(星座)는 추자(娵訾)이고
    달의 위치는 甲, 庚, 丙, 壬에 응(應)한다.

    이렇게 번역하는게 매끄러울 것으로 봅니다.
    甲, 庚, 丙, 壬는 달의 궤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문장이 해와 달이 월별로 어떻게 만나는지를 설명하는 문장으로 보여집니다.

  • 25.04.02 16:05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