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타임즈_정연운_기자
목감지역 시립어린이집 연합, ‘소방의 날 행사’ 진행
‘시흥시 소방관님들 감사합니다.’
[골든타임즈=정연운 기자] 시흥시 목감지역 시립어린이집 8개소에서는 지난 11월 6일 목감동 어울림센터3층 대강당에서 200여 명의 원아들이 함께 모인 가운데 ‘119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주요 요지는 ▲목감지역 시립어린이집에 다니는 원아들과 함께 안전인형극 관람과 소방의 날 기념식 경험, ▲소방의 날 의미에 대해 알고 소방관련 종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갖게 함, ▲안전관련 인형극을 통해 안전의 필요성과 실천 방법에 대해 알게 하는 취지가 담겨있다.
이날 행사 진행은 목감지역 시립어린이집 8개소 원아(200여 명)들 강당에 집결 ▲안전관련 인형극 관람 ▲소방의 날 감사 기념식(감사의 노래부르기) 행사가 끝난 후 ▲시흥소방서 목감119 안전센터 방문, ▲감사의 마음담은 노래부르기 선사와 달달키트 전달 ▲기념사진 등
한편 시흥소방서 목감119 안전센터 소방관들은 원아들을 반갑게 맞아주며 따뜻한 인사와 달달키트 전달에 감사에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아이들과 기념사진촬영을 끝으로 일정이 모두 마무리가 됐다.
참여한 어린이집은 ▲시립목감7단지어린이집 ▲시립목감레이크푸르지오 어린이집 ▲시립목감복지 어린이집 ▲시립목감어울림 어린이집 ▲시립목감중흥S클래스 어린이집 ▲시립목감호반베르디움5차 어린이집 ▲시립목감호수품애 어린이집 ▲시립한신숲어린이집 등 8개소다.
시립목감7단지 어린이집 김선옥 지역장은 이날 안전관련 인형극 관람과 소방의 날 감사 마음(노래부르기&달달키트) 전달식 등 ‘119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모두가 좋아 했다며 소방관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원아들에게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연운 기자
<저작권자 ⓒ 골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