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렉서스 E300H 모델입니다 !!
멀리서 전주에서 올라와 주셨으며 차량 구입후 운행을 하시면서..
감당 안되실 정도의 노면소음과 공명음..
그리고 차량 구매후 오디오 튜닝을 하셨지만 음악을 들어보시면서..
이건 정말 아니라는 판단에 전문점을 찿고 찿고 저희 포차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
-구성-
RS 플래그쉽 방음 프로그램
(엔진-도어-바닥전체-휀다)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스피커
AVI FRC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고객님 차량이 매장 안으로 입고완료!!
차량 내부 커버를 모두 탈거해 주었습니다.. ^^
저희는 E300H 많은 방음 시공을 하면서 느낀점은..
하이브리드 이름이 붙었다고 정숙함에 알파고 점수를 얻는건 아닙니다..
일반 차량과 동일한 조건이며 이차의 경우는 주행중 극심한 노면소음과 실내 회절음 소리로..
장시간 운행을 해보면 민감하신 분들은 머리가 아플정도로 소음이 심합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3중구조 패드를 입력해 줍니다..
바닥 프레임 전용 매트로..
3중구조 방식은 알류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 소음과 진동을 모두 걸러내어 줍니다 !!
1열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방음 시공이 진행되고..
2열 라인까지 전체 입력을 해주며..
근본적인 실딩 처리에 큰 목적이 있기 때문에 ~
세밀하고 꼼꼼한 밀착처리를 진행해 줍니다 !!
트렁크 라인까지 전체입력..
휀다의 경우는 진동과 풍절음이 들어오는데요..
사실 차량을 개발하고 설계하고 생산까지 그 안에 원가절감의 현실은 어쩔수 없습니다..
근본적으로 경쟁 차량들모두 가격은 낮추어야 하기 때문이죠..
휀다는 내부 철판과 외부 철판 총 2중으로 이루어져 있고..
전체를 확실하게 감싸주어야 진동을 제어할수 있습니다 !!
카오디오는.. 이미 다른곳에서 300만원 비용을 들여..
전면 - 리어 스피커 교체를 작업하였고..
여기서 가장큰 문제점은 스피커 성능을 분석하기 이전에 ~
이차는 2옴의 인피던스 환경으로 4옴 스피커를 입력하였기 때문에 순정보다?
더 높은 볼륨을 사용해야만 했고 그 결과 높은 볼륨에서는 디스토션 환경으로..
기초적인 오디오 상식이 없는 상태에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어떤 누구도 불만을 가질수 밖에 없는상황..
저희는 PHASS 프로그래시브 추천드렸고..
때마침 신형 투싼 고객님이 이스피커를 하셨기에 바로 교체작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
도어방진은 새롭게 제작을 해드렸고..
뒷 도어역시 스피커 장착 되었지만..
순정보단 낫다라는 판단에 일단 두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ㅠㅠ
외부 들어오는 풍절음 저주파수를 필터하기 위해~
RS 신슐레이터 트림 내부로 밀착처리 !!
뒷 도어도 동일한 신슐레이터 방음시공 진행 !!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의 인피던스는 2.8옴으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렉서스 E300H 환경에서 최적의 소리를 구현시키며..
기존 잘못 작업된 스피커에서 느낄수 없었던 풍부한 구동력 뒷받침으로 ~
공간감 개선에 큰 변화를 줄거라 생각합니다 !!
또한 차후 차량 기변에도..
순정 4옴 옵션이라고 하여도 스피커를 바꿀필요 없이 ~
프로그래시브 스피커는 그 어떤 환경에서도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
성능이나 오랜시간동안 사용할수 있어 가성비 최고봉을 논할수 있는 상품입니다 !!
도어 방진 시공과 방음 완료되고..
미드스피커 교체까지 진행후 도어트림 조립 !!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던 우측의 트위터..
어떻게 300만원 비용으로 이름모를 제품들이 장착되었는지.. ㅠㅠ
프로그래시브 트위터가 안착 되었습니다 !!
일반 2WAY 스피커에 비해 높은 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력과 두툼한 톤의 발성으로 아시아인들이 정말 좋아하는 정서를 느낌을 표현합니다 ~
야스마리나의 예쁜 블루색상의 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순정으로 체결되는 볼트를 입력해 드리고..
순정 상태에서 단순한 1-1 교체 작업 내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트위터 커버 조립 ~
정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는 ~
캐나다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로 교체를 해드렸으며~
팩트는 순정 센터의 경우 무리한 응답을 요구할경우 디스토션(찌그러짐) 현상과
센터의 소리의 상의 크기가 너무 크기 때문에 정보량 표현이 문제점을 많습니다..
이런 부분은 FRC 풀레인지 전용 센터로 교체하여 프리퀸시 밸런스와 채널 분리도를 증가시켜 ~
센터스피커의 중요성을 모든 고객분들이 크게 공감하시고 계십니다.. ^^
역시나 순정 포지션에 그대로 체결 !!
센터 스피커까지 조립되고 ~
방음시공 이후에는 카페트 및 시트까지~
서비스센터 보다 더욱 완벽한 검수를 통해 조립 !!
저희는 오늘 E300H 차량에 전면 5개의 스피커를 교체해 드렸고..
기존에는 확실하게 느낄수 없었던 풍부한 음압과 선명한 보컬의 해상력을 뒷받침으로~
차량 실내 소음들이 크게 소멸되니 고객님은 내려가시는 길에 감사하다는 메세지를 보내주실 정도로..
만족도가 크셨던게 아닐까 생각하며 오늘과 같은 스피커 교체 구성은...
카오디오의 하이앤드 시스템을 하셨던 분들도 세컨 차량에 한번쯤 적용시켜 볼만한 구성으로..
스피커 교체만으로 재미있고 나만의 소중한 공간..시간.. 가치있게 제공해준다 생각합니다 ^^
SO BEAUTIFUL
첫댓글 저런 처음부터 포차로 오시지. 시행착오를 겪으셨군요. 렉서스 ES300H모델은 원래 구조상 가솔린모델보다 가격이 비싸야 되는 데 도요타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의 보급을 위하여 가격 포지셔닝을
가솔린 모델보다 더 저렴하게 출시를 했습니다. 따라서 곳곳에 처절한 원가 절감의 흔적이 보이더군요. 저도 구매하자 마자 포차로와서 풀방음을 했는데 방음과정에서 내부를 보니 적잖이 실망을
하게 되더군요. 하지만 포차에서 방음하고 잘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포차에서 ES300H 방음하신분들 많아요. 따로 카페를 하나 만들어야 할까봐요..ㅋㅋ
역시.. 300H 전문가 우리 노이비님 최고 !!
그나저나 이상하게도 렉서스 E300H 타시는 분들은 모두 하나같이 신사같은 분들밖에 없는거 같아요...
정말 신기한거 같습니다 ^^
제차를 여기서 보내요 ㅎㅎ 방음은 첨에 저도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마니 망설이다 풀방음했습니다... 내려오면서 그리고 지금현재 타면서 느끼는것은 전과 비교해서 안나는것은 아닙니다 혹시 요거하면 잡소리 다 없어지나 생각하시는분들 계실까해서요... 확실히 소음이 고음이 아닌 중저음으로 바로 내앞에서 들리는게 아니라 한층 저 멀리서 들리는 느낌으로 신경에 거슬리지 않습니다...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는 ㅜ.ㅜ 안타깝습니다... 상도덕을아는 포차 사장님을이제야 만나게 되서 ㅋㅋㅋ 나중에 센터 스피커하러 올라가겠습니다...
등업완료 ~ ^^
풀무님 매너가 너무 좋으셔서 감동 받았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