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사회 일부에서 어린이들의 정서발달과 인격형성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사건이 체험학습이라는 이름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 심각성은 2세 국민인 어린이들을 위해서, 국가 사회를 위해서, 그냥 넘어갈 문제가 아니다. 시급히 특단의 조치로 바로 잡지 않으면 안 된다.
요즘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사진을 보면 체험학습이라는 이름으로 어린 학생들에게 반정서적, 반교육적, 반사회적, 반국가적 교육을 매우 악랄하게 시키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당국은 무엇을 하고 있었길래 세상이 이 지경이 되도록 방치해 왔는지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광주 5.18 민주묘지 내에 8억 5,000만원의 혈세를 들여 만들어 놓았다는 어린이 체험 학습관이라는 곳, 사진을 통해 본 체험학습 내용은 어린이들에게 화해와 용서를 일깨워 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뼈 속 깊이 울분과 적개심을 새겨주기 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섬뜩한 생각이 든다.
순진한 가운데 밝고 명랑하고 긍정적으로 자라나야 할 우리의 어린 새싹들에게 5.18 광주 민주화운동을 체험적으로 학습시킨다는 명분을 내걸었지만 실제로는 끓어오르는 적개심과 대립, 저항, 분열의식을 심어주고 장차 그들을 무자비한 혁명전사(?)로 써먹고 버리겠다는 붉은 마수가 뻗쳐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
우리 국군에 대한 적개심을 불어 일으키기 위한 정치 선동을 예로 들어보자. 체험하러 온 학생들을 한 쪽은 진압군 한 쪽은 시민으로 갈라놓고 진압군이 무고한 시민을 묶어서 땅에 엎어 놓은 뒤 무자비하게 짓밟고몽둥이로 구타하는 역할극까지 시킨다.
그것을 보고 있던 다른 학생들은 흥분을 금치 못하고 "진압군을 죽여라"하고소리 지르고... 국군에 대한 적개심은 뼈 속 깊이깊이 새겨지지 않을 수 없게 된다.그래서 국군에 대해, 대한민국에 대해, 이 사회에 대한 대립과 저항의식은 평생을 지울 수 없는 신념으로 굳어지고, 사회는 분열되고, 자신은 용감(?)한 전사가 되어 마침내 적의 불쏘시개가 되고 마는 것이 아닐까? 심각한 일이다.
군사재판 체험, 감옥체험, 잔인한 진압군체험, 시체체험, 군과 정부에 대한 주적개념 주입, '김대중'이라고 쓴 셔츠 입고 그 동상 앞에서 기념촬영하기, 그리고 시민군을 입증하는 사진 찍기에 이르기까지... 마치 북에서 남파 간첩들을 세뇌시킬 때 하는 공작교육을 본딴듯한 것이 체험학습의 내용이라니...
사진을 보면서 우리 모두가 죄인이라는 자괴감을 지울 수가 없었다. 체험학습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가슴 속에 적개심을 갖도록 기획한 자들, 학생들을 인솔해 오는 학교와 교사들, 자녀들을 적개심 훈련 교육현장에 보내는 학부형들, 그것을 보고도 손 놓고 앉아 있는 당국 책임자들에 이르기까지 모두 국가에 대해, 역사에 대해, 아이들 앞에 큰 죄를 짓고 있는 것이다.
더구나 5.18사건은 민주화를 갈망하는 광주시민들이 폭동화하자 폭동을 진압하려는 국군과 광주시민들 사이에 벌어진 사건에, 북의 치밀한 공작과 국군으로 위장한 북의 특공대까지 끼어들었던 사건이었다는 것이 점차 사실로 밝혀지고 있지 않은가?
상황이 그러하건데 어린 학생들에게 우리 군과 정부에 대해 증오와 적개심을 갖도록 간첩들에게 세뇌교육 시키듯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철모르는 아이들의 정서와 인성을 버려놓는 일은 그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장차 지역사회와 국가에 대해서도 해악만이 있을 뿐이다. 이해가 아니라 불신, 화합이 아니라 대립, 단합이 아니라 고립의 길을 갈 것이다.
관계 당국은 체험학습의 잘못된 실태를 정확히 파악해서 앞으로 이 나라를 책임지고 나가야할 우리들의 어린 새싹들이 피어보지도 못하고 병들어 버리지 않도록 특단의 조치로 바로 잡지 않으면 안 된다.
그리고 자기들의 목적을 위해 새싹부터 짓밟아 버리려는 자들을 모두 찾아내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엄벌에 처해야 한다. 매우 급박하고 중요한 일이다. http://blog.naver.com/wiselydw/30156491705
1.시민군 첫발 2.나도 장차 시민군이 될테야 3.군사재판 체험 4.감옥체험 5.잔인한 진압군 6.시체 체험 7.주적개념주입 8.슨상님 동상에서 기념촬영 9.드디어 시민군이 되다 |
|
첫댓글 이러한것이 모두 전교조 좌빨 놈들 때문입니다 학부모님들도
학생들을 저러한곳에 보내지 마십시요 당장 물듭니다
종북의 전당 ! 전남광주 , 니들 땜에 옆동네 전북이 호남에 들어가는 것은 더이상 싫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