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기
여행사 : 모두투어
참가자 : 처와 함께 (총 33명)
1일 : 16:10 인천공항 이륙-21:30 싱가포르 창이공항 도착-로얄퀸즈호텔(3일 연박)
2일 : 보타닉가든-에메랄드 힐-오차르 로드-오픈탑 이층 버스(옵션)-싱가포르 플라이(옵션)-가든스바이더베이 플라워 돔-슈퍼트리 전망대-슈퍼트리 가든 랩소디 쇼
3일 : 전일 자유일정
리틀 인디아 거리-무스타파 백화점-아랍거리-부기스 스트리트 재래시장-포트캐닝 공원-클락키-보트키-머라이언 공원-마리나베이 산책로-
마리나 베이 샌즈호텔 쇼핑센터-아트 사이언스 박물관-에스플러네이드 공원-싱가포르 시청-로얄퀸즈호텔
4일 : 마리나 베이 스카이파크(옵션)-머라이언 공원-에스플러네이드-차이나타운-센토사 루지-실로소 비치-호커 푸드센터-클락키 리버보트(옵션)-23:00 싱가포르 창이공항 이륙
5일 : 06:20 인천공항 도착
싱가포르 위치도
싱가포르 Singapore
인구 : 약 597만 명(2023년 추계), 세계 113위
면적 : 719㎢ (서울시 면적은 605.25㎢)
공식명칭 : 싱가포르 공화국 (Republic Of Singapore)
민족구성 : 중국인(77%), 말레이인(14%), 인도인
언어 : 영어, 중국어, 말레이어
종교 : 불교(43%), 이슬람교(15%), 도교
GDP : 약 3,496억 달러 세계 38위
통화 : 싱가포르 달러 1 SGD=998원 (2023.4월)
싱가포르는 서울과 비슷한 크기의 도시국가이다.
영국식민지였으나 2차 세계대전 이후 독립하여 지금은 국제적인 허브항만의 도시로 1인당 국민소득이 5만 달러가 넘는 선진 국가 중 하나이다.
싱가포르는 아시아에서 가장 쾌적하기로 손꼽히는 도시로 여행하기 가장 안전한 도시일 뿐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아시아나항공 이용
싱가포르 창이공항 도착
로얄퀸즈호텔(숙소) 및 여행지 지도
2일 : 보타닉가든-에메랄드 힐-오차르 로드-오픈탑 이층 버스(옵션)-싱가포르 플라이(옵션)-가든스바이더베이 플라워 돔-슈퍼트리 전망대-슈퍼트리 가든 랩소디 쇼
보타닉가든
싱가포르 식물원으로 싱가포르 최초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1859년에 개장한 보타닉가든은 꼼꼼히 둘러보려면 3시간 이상 소요될 정도로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식물원이다.
끝도 없이 펼쳐진 잔디와 울창한 수목들 60만 종의 식물, 연꽃으로 장식된 호수, 고즈넉한 산책로와 앙증맞은 벤치까지 평화로움이 듬뿍 묻어난다.
가든 내 국립 난 정원(National Orchid Garden)에는 '배용준 난' , '노무현 난'도 자라고 있다.
무료입장, 약 40~50분 맛보기로 관광한 것이 이쉽다.
싱가포르 국화는 양난
보타닉가든 정원
보타닉가든에서...
보타닉가든 반얀트리
헬리코니아
에메랄드 힐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혼합되어 생성된 독특하고 화려한 페라나칸 문화가 그대로 남아있는 도심 속 한적한 거리
그다지 볼 것도 없다. 아까운 시간을 낭비했다는 생각이 든다.
무료입장, 약 30분 관광
오차드 로드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도로로서 대형 쇼핑몰, 상업 건물, 호텔 등이 밀집해 있는 지역의 이름.
에메랄드 힐을 버스에서 하차하여 가고 오며 걸었던 거리.
점심으로 칠리크랩을 먹기 위해 갔던 보트키 골목길 전경
칠리크랩 점심식사
칠리크랩은 싱가포르를 여행하고 돌아온 사람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음식으로 꼽을 만큼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해산물 요리라 한다.
어두 컴컴한 식당 안에서 8명 한 테이블에 앉아,
요리되어 한 접시에 담아 나온 게요리를 먹었는데, 그저 맛보기 수준.
칠리크랩 점심식사 후 식당 앞 싱가포르 강가에서...
점심식 후 오픈탑 이층 버스(옵션) 투어 40$
우리 일행 33명이 묶었던 호텔은 싱가포르 시내 3개소에 분산되어 있었다.
로얄퀸즈호텔→머큐어 싱가포르 온 스티븐스→오아시아 리조트 센토사→관광지 순으로 매일 1시간 이상을 버스를 타고 돌아야 했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시내버스투어를 하는데 첫날은 차창 관광도 그런대로 괜찮았으나 2, 3일 반복되니 버스 안에서 낭비하는 시간이 아까웠다.
오픈탑 이층 버스(옵션) 투어 중에 바라본 이색 건축물
파크로얄 온 피커링(PARK ROYAL on Pickering)
등고선 같은 패턴, 녹색 식물이 건물 전체에 무성하게 우거져 있는 호텔.
1층은 로비, 2층은 미팅 룸, 5층은 수영장, 스파, 테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6-15층은 호텔.
?
오픈탑 이층 버스(옵션) 투어를 마치고 싱가포르 플라이(옵션) 탑승을 위해 이동 중에 바라본 마라나 베이 샌즈호텔 전경
가든스바이더베이 플라워 돔
싱가포르의 열정이 탄생시킨 거대식물원이다.
가든스바이더 베이에는 싱가포르에서는 살 수 없는 식물부터 멸종위기의 식물까지 다채로운 식물을 볼 수 있다.
가든스바이더베이 플라워 돔 내부 전경
플라워 돔 내부 모습
플라워 돔 내부 모습
플라워 돔 내부 모습
가든스바이더베이(Gardens by the bay)
2012년 6월에 새롭게 오픈한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공원.
이곳은 크게 야외 정원과 실내 온실로 구분되며 세부적으로는 플라워 돔(Flower Dome), 슈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 등으로 나뉜다.
이들 중에서 클라우드 포레스트가 가장 볼 만하다...
플라워 돔(Flower Dome)과 출입구가 인접해 있는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 입구 모습
수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
가든스바이더베이 안에 슈퍼트리가 있다.
슈퍼트리는 높이 25~30m의 인공 수직 정원으로 총 18개의 슈퍼트리 중 12개는 슈퍼트리 그로브에 있고, 6개는 공원 내에 흩어져 있다.
줄기, 가지 등은 실제 나무와 비슷하게 디자인되었고, 몸체는 콘크리트로 만들어져 있으며, 그 외부는 강철 프레임으로 되어있다.
슈퍼트리 전경
슈퍼트리 외부 벽체는 난초, 양치류, 열대 꽃나무 등을 화분에 담아 슈퍼트리 벽체를 빼곡하게 장식했다.
가장 높은 슈퍼트리 전망대에 올라가 바라본 슈퍼트리 간에 연결된 공중 산책로.
가장 높은 슈퍼트리 전망대에서...
슈퍼트리 전망대에서 바라본 싱가포르 플라이 전경
싱가포르 플라이어(Singapore Flyer)
영국에 런던 아이가 있다면 싱가포르에는 싱가포르 플라이어가 있다. 165m 높이의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관람차.
저녁식사 후 다시 가든스바이더베이에 방문하여 슈퍼트리 가든 랩소디쇼 관람
슈퍼트리 가든 랩소디쇼 : 빛과 소리를 이용한 쇼.
영화 아바타의 세계를 연상하게 하고 총 11개의 슈퍼트리 불빛 쇼로써 마리나 베이 샌즈호텔과 어우러진 야경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무료입장, 약 15분 진행
누워서 보아야 더 멋진 쇼를 볼 수 있다고 하여 누워서 쇼를 관람하는 이도 있다.
슈퍼트리 가든 랩소디쇼 모습
슈퍼트리 가든 랩소디쇼 모습
슈퍼트리 가든 랩소디쇼 모습
슈퍼트리 가든 랩소디쇼 모습
슈퍼트리 가든 랩소디쇼 모습
슈퍼트리 가든 랩소디쇼 모습. 약 15분 진행
3일 : 전일 자유일정
리틀 인디아 거리-무스타파 백화점-아랍거리-부기스 스트리트 재래시장-포트캐닝 공원-클락키-보트키-머라이언 공원-마리나 베이 산책로-
마리나 베이 샌즈호텔 쇼핑센터-아트 사이언스 박물관-에스플러네이드 공원-싱가포르 시청-로얄퀸즈호텔
아침부터 비가 내린다. 우산을 들고 리틀 인디아 거리에서부터 도보 여행 시작
리틀 인디아 거리에서...
스리 비라마칼리아만 템플은 인디아 거리에 위치한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교 사원.
화려하고 복잡한 조각상과 세부 양식을 자랑하는 '라자고푸람(Rajagopuram)'(전면 탑) 모습
인디아 거리 벽화
아랍거리에서 바라본 특색 있는 건축물
더 콩코스(The Concourse) 빌딩 : 마리나 베이 금융 지구에 위치한 41층 오피스 타워.
창문이 아래로 향해있다.
아랍거리에서 바라본 술탄 모스크
술탄 모스크( Sultan Mosque) : 싱가포르 최초의 술탄인 술탄 후세인 샤를 위해 1824년 건립. 싱가포르 내 최고의 이슬람 사원이다.
아랍거리 벽화
손가락 두 마디 정도 크기의 바퀴벌레. 아랍거리 이면 도로에 득실 거린다.
하지레인 & 아랍거리에서...
“블랑코 코트 프론 미” 맛집에서 새우국수로 점심식사
하지레인, 아랍스트리트 내에 위치.
동남아 특유의 그 향신료 냄새가 안 나고, 새우 육수가 진하게 우러나서 맛이 만족스러웠다.
중 9,800원/1인
2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