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의 인터뷰 내용이 어제일자로 여성조선에 기재되어 공유합니다^^
일부 내용만 발췌하였습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클릭하셔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뷰]
“누구도 외롭지 않고 모두 행복하도록 어머니의 마음으로 함께할 것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지난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느 부분에 중점을 두고 나눔과 봉사를 펼쳤습니까. 특별히 더 관심을 둔 ‘나눔의 대상’이 있었나요.
나라별 상황이 다르다 보니 교육, 의료, 구호, 환경 등 다방면에서 인도적 지원을 했는데요. 극심한 기후재난이 많이 발생한 터라 기후위기 취약국들을 특히 살폈습니다. 태국과 네팔의 홍수, 칠레 화재, 남아프리카공화국 토네이도와 산불 등 여러 나라의 피해 복구와 재건을 도왔어요. 그중에서도 초강력 허리케인이 강타한 중미 카리브해의 작은 섬나라 그레나다의 상황은 너무도 안타까웠습니다. 홍수와 산사태, 주요 시설 파괴, 통신 두절 등으로 현지 정부 관계자가 “상상할 수 없는 파괴”라고 탄식할 정도였으니까요. 미국과 카리브해 주변국 회원들이 현지로 날아가 긴급 구호품을 지원하고 보름간 구호활동을 펼쳤어요. 미국에서는 자선콘서트를 열어 위로와 격려를 전했습니다. 국민들이 절대 희망을 잃지 않길 바라며 그레나다가 조속히 재건되길 기원합니다.
세계 곳곳 어려운 이웃들을 세밀하게 지원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텐데요. 오랜 복지활동의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행동은 마음에서 나오지요. 이웃을 가족같이 여기는 사랑의 마음이 세계로 퍼져서 온 인류를 향한 ‘지구촌 가족애’로 확대되었고 여기에 각국 정부와 기관, 시민사회 등 함께하는 손길이 늘면서 30년간 복지활동을 이어올 수 있는 힘이 된 것 같습니다.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만 해도 어머니 마음으로 생명을 살리자는 취지로 2004년 한국에서 시작했는데, 한 사람 두 사람 참여하는 분들이 증가해 어느새 6대륙의 64개 국가에서 700회 가까이 열렸습니다. 5만3천 명가량이 소중한 혈액을 기증해 수많은 이들이 새 삶을 얻었어요. 헌혈하나둘운동 20주년을 기념해 미국의 필라델피아, 조지아, 캘리포니아 3개 주에서 헌혈행사를 열었는데, 헌혈 신청자 820여 명 중에서 무려 90%에 달하는 700명가량이 채혈에 성공해 혈액을 기증했습니다. 생명이 위급한 이들을 살리려는 선한 마음을 행동으로 옮긴 덕분에 이뤄진 결실입니다.
2025년 위러브유의 목표와 비전은 무엇입니까.
"위러브유가 한결같이 지향하는 바는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모두가 행복한 세상입니다. 새해에는 전 세계 아이들이 웃으며 뛰놀고, 청소년과 젊은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배우며, 우리 사회에서 갈등과 반목이 사라지고 평화가 깃들기를 바랍니다. 그 비전과 목표를 위해 위러브유는 국제사회와 연대하며 세계시민교육을 비롯해 포괄적인 활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새해를 맞아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인류는 서로 사랑하고 화합하며 함께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지구촌 가족’입니다. 어느 누구도 외롭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어머니 사랑의 손길을 이어갈 것입니다.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기도하는 이가 있고 여러분을 응원하며 동행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니 희망을 간직하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는 지구촌 가족 모두에게 기쁘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출처 : 여성조선
첫댓글 누구도 외롭지않게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는 어머니마음의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따뜻한 마음을 닮아
위러브유 언제나 응원합니다
모두다 행복해질수 있도록 어머니 마음으로 봉사하는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마음이 전세계를 감동시키고 있습니다.
누구도 외롭지 않고 행복하기를 바라시는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장길자회장님께서 언급하신 위러브유운동본부의 2025년도 비전과 목표가 너무나 희망적이고 힘이납니다~!
올해도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그리고 회원님들 응원합니다 ~!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이 만들어가는 누구도 외롭지 않은 세상이 너무 기대됩니다!
장길자회장님의 따뜻한 마음을 늘 느끼고 있습니다~ 행동으로 사랑을 보여주시는 회장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