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의 내용:
블루레이 예약판매를 12월 초 agf에서 홍보했습니다.
블루레이 관련 건의에 대한 답변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사업에 대한 권리만 있어서 그 외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못한다고 알 수 있었습니다.
우마무스메 블루레이에 대해 알아보니 그냥 예약판매하기가 힘들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마무스메 블루레이는 1기, 2기 크게 두 시리즈가 있습니다. 블루레이 자체에 관한 퀄리티나 스토리를 제외하고 외적인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상식적으로 1기와 2기 순서대로 발매해야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1기의 상업성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1기와 2기 모두 애니방영이라는 환경이 없고 블루레이 플레이어나 odd가 한국에 편재해있지 않아서 수요가 적을 것 입니다. 블루레이 판매가 성행하는 일본에서도 특전을 넣어 판촉합니다. 그런데 1기의 특전은 그랑블루판타지라는 게임의 아이템입니다. 한국에서 서비스하지도 않는 게임이라서 특전이 없는것과 마찬가집니다. 순서대로 발매해야 되는데 특전이 없고 블루레이를 볼 수단도 부족한 환경에서 시리즈의 시작인 1기 블루레이를 판매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한국 우마무스메 게임 유저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따져봅시다. 2기 특전입니다.
2기 특전은 4개의 코드로 되어 있는데 하나의 구성은
- (전용 ssr 서포트 카드 + 여신석 500개 = 약 10만원)
이고 4개를 사면 3성 선택권이 추가되어
- (ssr 4개 + 여신석 2000개 + 3성 선택권 = 약 40만원)
이 됩니다.
1천장 60만원과 비교하면 효율이 좋아서 수요가 있습니다.
12월에 블루레이 예약을 홍보하고 많은 시간이 지났으니 준비가 다 되가서 이 글이 설레발로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아니라면 2기 특전을 블루레이 값을 뺀 더 낮은 값에 판매해주세요.
2. 기타 첨부(스크린샷 / 동영상 등):
첫댓글 해당 플래그는 애니플러스 부스에 걸려있었습니다.. 블루레이 관련 건은 여기다 문의하시는게 아니고 애니플러스 쪽에 문의하시는게 맞아요. 우마무스메 애니사업권은 애니플러스가 갖고 있거든요 ㅎㅎ 그래서 콜라보카페도 애니플러스에서 주최했었죠 ㅎㅎ..
게임 문의를 애니 사업하는 애니플러스에 할 수는 없으니까 여기에 건의했습니다 . 블루레이와 특전을 분리하던 안하던가는 게임사 의지가 크겠죠.
게임 재화니까요. 특전 ssr 카드가 없어도 된다고 여겨져도 이벤트가 지금 게임 내에서 다른 이벤트 대신 나오면서 영향은 줍니다. 게임 재화인 특전만 빼서 판매하면 좋겠습니다.
블루레이 특전 패키지를 인게임에서 팔아달라는건 너무 억지스럽네요. 차라리 애니부분 판권 가지고있는 애니플러스에 직접 건의해 보세요. 그게 불가하다면 사이게임즈에 직접 건의하는 노력을 해보세요. 물론, 당연히 거절하겠죠.
소식이 늦길레 불발날꺼면 특전만이라도 팔아달라는 목적으로 쓴건데 일본에서도 애니방영 시작하고 블루레이 4개 다 발매되는게 7개월 걸렸네요. 한국에서도 그만큼 걸릴진 모르겠지만 일단 기다리겠습니다.
난 블루레이 없이 특전만 빼서 판매하면 좋겠음
아니면, 블루레이가 아닌 다른 상품을 만들던가... 일본에서의 블루레이랑 우리나라 환경에서의 블루레이는 뻔히 그 쓰임새나 가치도 다르고.
차라리 더 쓸모있는 상품으로 변경 하던가, 아니면 좀 더 저렴한 상품이나 현물이 아닌 것들로 바꿔서 단가를 낮추는 것도.
말씀하신 것처럼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사업 이외에는 권리가 없어,
게임 외 콘텐츠에 대한 주도적인 진행은 어렵습니다.
다만, 다른 주체에서 우마무스메 IP와 관련한 사항에
카카오게임즈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라면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