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환자분들은 항상 음식에 주의하셔야해요.
건강한 식습관으로 개선하시고 항상 당 수치를 체크하면서 관리해주시는게
당뇨개선과 합병증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당뇨환자 음식은 대표적으로 '저염식단'이 있습니다.
당뇨가 있으신분들은 대부분 고혈압도 있으신데, 음식을 짜게먹거나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게되면
급격하게 혈압과 당뇨가 높아질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엄마도 당뇨와 고혈압이 있으신데
항상 음식과 간식에 신경을 많이 써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크게 느낀건 당뇨는 관리하면 좋아질 수 있는것 같아요!
저희엄마처럼 당뇨환자 간식으로는 저는 잎새버섯종류를 추천해드리고 있어요^^!
잎새버섯을 말려서 차로 우려먹으시는데 잎새버섯 특유의 맛과 달달함이 저희엄마 입맛엔 딱이라구 하시더라구요!
잎새버섯은 면역식품이여서 그런지 드시고나서부턴 감기도 잘 안걸리시고 소화기능이 많이 좋아지셨어요!
저희집 저염식단은 주문해서 먹고있어요.
저염식단이 집에서 만들기에 상당히 복잡하고도 어려운 부분이 많더라구요!
당뇨환자식단이기 때문에 재료부터 조미료, 위생상태까지 하나하나 다 신경써야하며
괜히 더 좋아지라고 만들다가 도움은 커녕 건강에 더 안좋아지실까봐 걱정이 많았어요.
그래서 당뇨환자 음식을 전문적으로 만들고 있는곳에서 주문하게 되었어요 :-)
음식을 배달받아 먹는다는게 여간 찝찝하고 의심스러운부분이 많았어요.
그런데 생각과는 달리 기대이상으로 너무 잘 배달해주고 계셔서 지금은 한번 주문할때 4주꺼를 주문하시도 해요!
단계별로 위생절차를 거쳐 포장되기때문에 안심이 되는것 같아요^-^!!
그리구 반찬통마다 재료와 제조일자 유통기한이 나와있어서 관리하는데에도 편리한것 같아요.
아이스팩과 박스로 배송되기 때문에 집에서 받아봐도
1년 내내 신선한 상태로 반찬들을 받아볼 수 있어요.
이렇게 저희엄마는 식단으로만 당뇨관리를 하시면서 지금은 당뇨환자들이 조금 멀리하는 간식들도
한달에 한두번은 드시고 계세요! (단, 당수치가 정상수치 유지중일때만 가능)
특히 전문 영양사님이 체계적으로 식단을 만들어 주시고 당뇨환자에게 도움이 많이되는 음식들을
천연조미료로 맛있게 저염요리 되고 있기 때문에 처음엔 저염식단이 입맛에 맞지 않더라도
한달, 두달 시간이 갈수록 저절로 입맛이 변해가는것 같아요!
저희 집에서도 처음엔 저염식단이 힘들긴 했어요.
짜게먹는 식습관이 너무 익숙해서 조금만 싱거워도 음식을 잘 먹지 못햇었는데
지금은 반대로 음식이 조금만 짜면 잘 먹지 못해요!!
그래서 엄마의 당수치와 혈압수치는 물론 온 가족의 건강이 많이 좋아진것 같아요.
어디어디가 좋아졌다 라기 보다는 소화도 잘 되고 전체적으로 통통 부었던 붓기들이 빠지기 시작했어요!!
저염식단이 배달되어오면 별다른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되는
된장찌개,청국장찌개 이런 건강한 찌개 위주로 당뇨환자 음식을 즐기고 계시는데
확실히 눈에 보이게 좋아지신것 같아서 지금은 약 8~9개월정도? 꾸준히 식단으로 관리중이에요!
그러면서 아주아주 가벼운 유산소운동과 함께하시니까
제일 힘들었던 소화불량이 많이 개선되셧다고 합니다!
요리를 할때에 천연 조미료와 로컬푸드만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인지 반찬들이 전체적으로 굉장히 신선해요.
근데 저희엄마는 치아가 안좋으셔서 가끔 질긴 나물종류의 음식이 오면
전화를 드려서 어떤음식은 잘 안맞더라~ 말씀드리면 다음부턴
그런 반찬들은 빼고 잘 조절해서 맞춤식단으로 만들어 주시기도 해요 ^-^
당뇨환자 간식도 짜지않고 자극적이지 않은종류의 간식이 좋다고 합니다!
당뇨환자는 피해야할 음식들이 많은데 주로 이렇게 자극적이고 짠 음식들이라고 해요 ㅜ.ㅜ!
항상 신경써줘야하기 떄문에 당수치를 체크하시면서 식단관리 해보시는걸 정말 추천해드려요!!
첫댓글 당뇨환자 간식도 짜지않고 자극적이지 않은종류의 간식이 좋다고 합니다!
당뇨환자는 피해야할 음식들이 많은데 주로 이렇게 자극적이고 짠 음식들이라고 해요 ㅜ.ㅜ!
항상 신경써줘야하기 떄문에 당수치를 체크하시면서 식단관리 해보시는걸 정말 추천해드려요!!
잘보고 감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