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시장,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닭백숙 나눔 행사
어울림상주봉사단과 남성2통 부녀회원 봉사
▲ 닭백숙 나눔 행사에 참여한 어울림상주 봉사단 단체사진(사진-상주시 남원동제공)
[로컬기자-김상우] 남원동 소재 남성2통 중앙시장(통장 장혜자)에서는 3월 17일 중앙시장 내에서 코로나19 및 경기둔화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장날 시장을 찾는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닭백숙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금일 행사를 위하여 ㈜올품에서는 생닭 50마리, 전국 각지의 자연인밴드 회원들은 산약초, 시장 인근 약국 및 상인들은 현금을 기부하는 등 많은 시민․업체들로부터 기부의 손길이 이어졌다.
나아가, 어울림상주봉사단과 남성2통 부녀회원들이 금일 행사를 위해 사전 준비작업부터 동참해 주어 가마솥에서 끓인 닭백숙을 중앙시장 이용객 700여 명에게 대접할 수 있는 결정적인 역할을 해 주었다.
장혜자 남성2통 통장은 “상주의 대표 시장 중앙시장에서 전년도에 이어 금년도에도 닭백숙 나눔 행사를 실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온정이 넘치는 중앙시장을 많이 이용하여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시, 아시아하키연맹 정기총회 개최
▲STX문경리조트 모습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오는 3월 21일부터 3월 25일까지 STX문경리조트에서 31개국 대표단과 국내 관계자 등 총 150여 명이 참가하는 “2023 문경 아시아하키연맹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문경 아시아하키 정기총회”는 이사회와 12개 분과위원회별 회의, 환영 리셉션, 지역 문화탐방을 거쳐 3월 24일 총회 회의를 끝으로 공식일정이 마무리되며,
특히 타얍 이크람 국제하키연맹 회장이 특별히 참석하여 모든 일정을 함께 소화하고, 총회 회의에서는 팬데믹 상황에서도 아시아하키연맹이 이룬 성과를 돌이켜보고 향후 아시아하키연맹을 이끌어 갈 신임 회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문경시에서는 경상북도립국악단의 국악 연주와 문경시립청소년무용단의 부채춤 공연, 전통다례 체험, 전통사찰인 봉암사와 국군체육부대를 둘러보는 시간 등을 마련하고, 뜨거운 환영과 환송으로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문경시 관계자는 “문경시는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등 여러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한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서, 아시아하키연맹 정기총회 또한 완벽하게 개최하여 대한민국의 스포츠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