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적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의 국내 바다 스팟
북적이는 유명 해수욕장은 싫지만 여름의 바다는 포기 못하겠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람은 적지만 여기가 국내가 맞는지 의심이 들 정도로 이국적이면서도 신비로운 풍경을 자아내는 바다 스팟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이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거나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몰라 여유롭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의 아름다운 바다 스팟 5곳을 소개합니다.
여수 개도 청석포해수욕장
여수 개도 청석포해수욕장
✔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개도리
백패킹의 성지로 알려져있는 여수 개도 청석포해수욕장입니다. 잘 조성된 나무로 된 산책로,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반짝이는 바다가 펼쳐집니다. 숨어있는 스팟임에도 주말이 되면 이곳에 텐트를 치고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깎아내린듯한 절벽 위는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멋진 '캠핑 장소'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바위 끝에서는 낚시를 즐기는 낚시꾼들도 볼 수 있는데요. 바닷바람을 맞으며 바로 앞의 바다가 만들어주는 파도 소리는 여유로움을 한껏 만끽하게 해줍니다.
여수 여객터미널에서는 약 1시간, 백야도 선착장에서는 약 20분 배를 타고 들어가야하는 개도 화산선착장에서 40여분 거리를 걸어 도착할 수 있는데요. 계단식의 바위는 실제로 구들장으로 사용했던 것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텐트 야영을 할 경우, 피칭 과정에서 팩을 박을 수 없기 때문에 주변의 돌로 잘 고정해야 합니다.
태안 운여해변
태안 운여해변
✔ 위치 : 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삼포로 535-57
일몰 명소로 유명하지만 성수기에도 사람이 많지 않은 운여해변입니다. 운여해변에는 바닷가 바로 앞에 텐트를 칠 수 있는 캠핑장이 있는데요.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애견동반이 가능해 많은 캠핑족들이 찾아가는 곳입니다. 당일 이용은 10,000원이며 1박 요금은 20,000원, 전기 사용은 5,000원이 추가됩니다.
간이 온수 샤워실도 있어 3,000원의 요금으로 샤워까지 마칠 수 있는데요. 매점도 있어 캠핑족은 물론 드라이브를 나온 나들이객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운여해변은 서해인만큼 밀물과 썰물 시기를 잘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을이 질 때 쯤 밀물이나 썰물 시기가 맞으면 붉은 하늘이 얕게 깔린 바닷물에 비치게 되는데요.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갈매기들과 함께 안전하게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물이 다 들어오면 캠핑장 바로 앞까지 물이 차 바다 위에서 캠핑하는 느낌까지 들 수 있습니다.
포항 신창 간이해변
포항 신창 간이해변
✔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장기면 신창리
포항 신창 간이해변은 여름철에만 잠시 해수욕장으로 개방했다가 비수기에는 운영하지 않는 '간이' 해수욕장입니다. 취사가 가능해 해수욕과 함께 맛있는 한끼를 해결할 수도 있는데요.
신창 간이해변의 끄트머리에는 일출암이 있어 멋진 자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장기 일출암은 장기천 하류와 동해바다가 만나는 지점에 있는 바위로, 바위 꼭대기에는 소나무가 자라 있는데요. 일출암 사이로 해가 뜨는 것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 일출 명소로도 꼽히는 곳입니다.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으로 유속이 빠르고 물빛이 맑은 건 아니지만 아쿠아슈즈 등 발을 보호할 수 있는 신발을 착용하고 일출암 위 또는 가운데에서 사진을 찍으면 이색적인 인생사진을 찍어볼수도 있다고 합니다. 수심은 성인 기준 종아리 중간 정도로 깊지 않습니다.
제주 다려도
제주 다려도
✔ 위치 :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북촌리
섬의 모습이 물개를 닮았다고 해서 달서고라고도 불리는 제주도의 무인도 '다려도'입니다. 제주도 북부 끝의 북촌리 마을 해안에서 400m정도 거리에 있는데요. 온통 현무암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작은 섬 사이는 작은 모래밭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제주시가 관광 명소 이외의 장소 31곳을 선정한 제주시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이기도 한 이곳은 들어가기 쉽지 않은데요. 북촌 포구에서 어선을 빌려 타고 섬에 닿는 방법이 유일하게 섬에 방문할 수 있는 경로입니다. 바다 낚시터로도 유명해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은 종종 이곳에 배를 이용해 들어가 낚시를 즐긴다고 합니다.
다려도가 보이는 북촌의 카페, 해수욕장에서 바라봐도 충분히 아름다운 자연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근처의 해변가를 걷다가 다려도 너머로 해가 지는 일몰이 장관을 연출한다고 합니다.
신안 짱뚱어해변
신안 짱뚱어해변
✔ 위치 : 전남 신안군 증도면 대초리
짱뚱어해변은 바다 위에 있는 다리인 '짱뚱어다리'를 건너 방문할 수 있습니다. 짱뚱어 다리는 갯벌 위에 설치된 470m의 다리로 이 다리를 건너다보면 갯벌 위에서 짱뚱어가 뛰노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신안 짱뚱어다리
짱뚱어 해변은 해송숲이 우거져 있으며 모래사장 곳곳에는 싸리나무와 짚으로 만들어진 파라솔이 설치되어 있어 작은 동남아 섬을 연상케 하는데요.우전해수욕장과 연결돼있어 넓은 해수욕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적한 해수욕장으로 고운 모래사장 위에 돗자리를 펴고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적합한 해변인데요. 주변에 유료 샤워실과 해수풀장도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추억도 남기기 좋습니다. 물이 차있을 때의 노을도 아름다운 곳으로 한 번쯤은 방문해볼만 한 숨겨진 바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