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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라지나이트 입니다.
정말 추운날씨네요.. 공방가기가 두렵습니다. 공방은 영하 20도를 넘나드는 그야말로 냉장고가 따로 없습니다. 어제도 오신다는분들을 그냥 돌려보냈네요.. 공방에서 기다리다보면 감기 걸리기 쉬워 약값이 더 나가거든요,.,.T.T" 이제 겨우 1월인데 이러면 어쩌시는건지 하늘이 야속하네요..
오늘도 변함없이 달려봅니다.
오늘은 레벨제품을 살펴볼텐데요... 1996년경 출시된 중수송기 제품인 04675번 C-160 Transall EloKa NG 라는 제품을 살펴볼까 합니다. (소중한 킷을 제공해주신 배창대 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실기체 자료를 정리해봤습니다.
유럽형 중수송기 C-160 Transall 수송기
[C-160 트란살은 프랑스와 독일이 합작해 개발한 중수송기로 C-130 하쿨리스 수송기를 대항해 만든 기체이다]
독일과 프랑스가 1959년 개발을 시작하여, 1963년 2월 첫 비행을 실시하고, 1967년 독일과 프랑스군에 취역한 수송기 입니다.
1972년 1차로 생산이 종료될때까지 169대가 생산되었으며, 이후 개량형이 생산되어 1984년 프랑스군에 인도됩니다. 개량형은 전자장비가 개량되고, 주익 등이 강화되었으며, 연료탱크가 증설되었습니다.
C-160의 승조원은 조종사2명과 항법사, 엔지니어 등이며, 승객93명 혹은 완전무장 병사 68명을 수송할 수 있으며, 의료수송의 경우 들것/침상 62개를 수송할 수 있습니다. 이 수송기는 저공 투하임무의 경우 3m~10m 높이에서 공중 투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데이터 윙스펜: 40m 길이: 32.40m 높이: 11.65m 최소사용중량: 28톤 최대이륙중량: 51톤 최대상업적재량: 16톤 최대공중투하중량: 8톤 최대제로연료중량: 45톤 최대착륙중량: 47톤 동력시스템: 롤스로이스 Tyne TRy.20 Mk22 터보프롭 엔진2기(2 x 5,665마력) 최대수평비행속도: 513km/h 상승률: 6.6m/s(해수면) 실용상승한도: 8230m 최대적재중량항속거리: 1853km 이륙활주거리: 715m(플랩 내림 각도20도) 착륙활주거리: 550m 출처-中華網/비겐님 글
유럽의 허쿨리스로 불리는 C-160 트란살 (Transall) 수송기 번역 정리 미라지나이트 (미라지의콤프방 www.compmania.co.kr) C-160 트란살 (Transall) 수송기는 프랑스와 독일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중수송기로 당시 큰인기를 끌던 중형수송기인 허큘리스 수송기와 Aeritalia G.222 (훗날 C-27 스파르탄으로 불리는 이탈리아산 수송기)를 대체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중형 수송기 입니다. [C-160 트란살은 당시 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었던 미국 록히트사의 허큘리스 중수송기와 아래의 이탈리아의 Aeritalia G.222 (훗날 C-27 스파르탄으로 불리는 이탈리아산 수송기)를 대체할 목적으로 프랑스와 독일 합작으로 만들어진 중수송기이다.] 이 수송기는 당시 인기리에 판매 운용되고 있었던 록히트사의 허큘리스 중수송기와 완벽하게 같은 임무와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체로 당시 프랑스공군이 사용하던 Nord Noratlas 수송기를 대체할 목적까지 통합하게 됩니다. [1950~60년대까지 사용되온 프랑스공군의 Nord Noratlas 수송기의 모습 C-160 트란살은 오래되고 노후된 이 수송기까지 교체할 목표로 프랑스와 독일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중수송기이다] [퇴역하여 전시중인 독일공군형 C-160D형의 모습 뒤에는 1950~60년대 프랑스공군의 주력 수송기인 Nord Noratlas 수송기의 모습] 결국 뜻이맞은 프랑스와 독일 (당시 서독) 은 프랑스의 Aérospatiale 사와 독일의 Messerschmitt-Bölkow-Blohm. 사에 의해 총 214대의 C-160 기가 생산되게 됩니다. [트란살은 당시 인기리에 판매되던 허큘리스 수송기와 Aeritalia G.222 (훗날 C-27 스파르탄으로 불리는 이탈리아산 수송기) 의 영향을 많이 받은 모습을 하고 있다 이미 성공리에 개발 운용되던 기체를 참고로 한것..] 첫 기체는 1959년 설계가 시작되어 1963년 프로토타입 기체가 무사히 시험비행을 마쳤고 이어 1967년부터 선행양산형이 출고되기에 이릅니다.
[C-160은 우수한 롤스로이스사의 엔진덕에 16톤의 화물을 적재하고도 최대 1853km 를 급유없이 비행가능하며 이륙활주거리: 715m(플랩 내림 각도20도) 착륙활주거리: 550m 에서 뜨고 내릴수 있다]
이후 1967년부터 1985년 생산을 종료할때까지 독일공군형으로 110여기의 C-160D형이 생산되었으며 프랑스공군형인 C-160F형이 50여기(이중 4대는 항공메일 운송용인 C-160P로 개조되어 운용되었다) 그리고 남아프리카 공군용으로 9기의 C-160Z형에 생산되게 됩니다. 공식적으로 1985년 생산을 종료할때까지 약 214기의 C-160 이 생산되어 독일과 프랑스공군을 비롯 남아프리카와 터키공군등에서 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1960년대 설계된 기체답게 혹시 모를 구소련의 활주로 공격사태에 대비해 풀밭에서도 이착륙할수 있을수 있을정도로 랜딩기어는 튼튼하게 설계되어 있다.]
1977년부터 1981년까지 프랑스공군은 운용중인 C-160 29기에 대해 에 대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가하게 되는데 여기에는 공중급유 프로프와 연료탱크가 추가되어 항속거리가 증대되었으며 조종석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개량을 가하게 됩니다. 또한 4대의 C-160 에는 TACAMO (Take Charge and Move Out) 기능을 추가하여 잠수함과의 통신용도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들 기체들은 C-160H형이라 하며 이런 일련의 개량을 거친 기체들은 C-160NG (Nouvelle Génération ("New Generation").) 기체라 부릅니다.
이후 1994년부터 1999년까지 프랑스공군이 운용하던 C-160F와 C-160NG 기체들에 에비오닉스 교체와 더불어 채프& 플레어 사출포트등의 미사일 회피능력을 부여하는 개조를 하는데 이들 개조를 마친 기체들은 다시 C-160R ((Renové—"renovated"). )로 부르고 있습니다.
한편 독일공군 역시 비슷한 시기에 BAE Systems,사에 의해 프랑스공군기체와 비슷한 개조를 가하게 됩니다.
[독일공군역시 비슷한 시기인 1990년대초부터 BAE Systems,사에 의해 프랑스공군기체와 비슷한 개조 (에비오닉스 교체와 채프& 플레이 사출포트 추가) 를 가하게 되어 생존성이 극도로 높아졌다 이들 기체들은 2008년 이후 점차 퇴역중이며 신형 중수송기인 A400M들로 교체중에 있다]
[유럽의 험한 날씨를 감안해 C-160들은 이런 빙판에서도 이착륙이 가능한 튼튼한 설계를 하고 있다]
[특히 10미터 이내의 낮은고도에서도 바로 화물을 투하할수 있는 신속투하기능을 가진것도 C-160의 특징중 하나..]
2008년이후 독일공군과 프랑스공군의 트란살 기체들은 점차 퇴역중이며 이들 기체대신 에어버스사의 최신 수송기인 A400M으로 교체중이며 남아프리카공군의 기체들은 이미 모두 퇴역 조치하였습니다.
[C-160 들은 현재 터키공군이 사용중인 C-160T형을 제외하고 퇴역중이며 점진적으로 에어버스사의 최신의 중수송기인 A400M 으로 교체중에 있다 사진이 최신의 유럽표준중수송기인 A400M의 모습]
현재 트란살을 운용중인 유일한 국가는 터키로 약 20여대의 C-160T형을 운용중에 있습니다.
[터키는 현재 20여기의 C-160T형을 운용중에 있다]
Military operators
[edit] Former Military operator
[edit] Civil operators[edit] Former Civil opera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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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fications (C-160)
Data from Jane's All The World's Aircraft 1982-83 [4] General characteristics
Perform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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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싸이트 및 서적
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www.academy.co.kr/)
트럼페터 홈페이지 (http://www.trumpeter-china.com/)
하비보스 홈페이지 (http://www.hobbyboss.com)
하세가와 홈페이지 (http://www.hasegawa-model.co.jp)
미라지의 콤프방 (www.compmania.co.kr)
비겐님의 블로그 (http://kr.blog.yahoo.com/shinecommerce/3817.html?p=1&t=3)
유용원의 군사세계 (http://bemil.chosun.com)
http://www.airliners.net/
위키백과사전 영문판 (http://en.wikipedia.org/wiki/Transall_C-160)
참고서적
KODEF 군용기 연감2007~2008 ( 2007년 도서출판 플래닛미디어 양욱 지음 )
F-16 Fighting Falcon, (1998년 군사정보)
F-15K SLAM EAGLE (2007년 6월20일 도서출판 플래닛미디어/ 양욱, 안승범 지음)
하늘의 지배자 스텔스 (2007년 5월18일 도서출판 플래닛미디어/ 양욱지음)
1999 군용기 연감 (1998년 유승식 지음 주식회사 군사정보)
라팔과 닷소사의 전투기(Rafale and Dassaut Fighters) (1996.8 ㈜ 군사정보)
* Wrighten By Mirageknight (2013.1.4 ver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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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벤치마킹을 너무해서 그런지 대충봐선 130이랑 별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재밌는 정보 잘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