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8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은 한국예총 평생교육원이 고용노동부 정식 인가 기관 출범식을 개최하였다.
한국예총 평생교육원의 고용노동부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의 출발을 대내·외로 알리고, 축하하며 공식 인가 기관 현판을 공개하는 현판식을 함께 진행하기 위하여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개최된 본 행사에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이범헌 회장(원장), 한국예총 평생교육원을 총괄하는 성대근 부원장 및 협력관계인 한국교육평가진흥원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한국예총 평생교육원의 고용노동부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의 출범과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사회자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한국예총 평생교육원 고용노동부 정식 인가 기관 출범식은 이범헌 원장과 성대근 부원장, 한국예총 허성훈 사무총장, 정경모(58회) 정책사업본부장, 연제욱 경영관리본부장, 김현수 기획본부장 및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장래천 이사, 창 먀먀 떠 (찬찬) 이사와 함께 한국예총 평생교육원 고용노동부 정식 인가 현판과 한국교육평가진흥원X찬찬 스쿨 협업 교육원 현판의 제막을 진행함으로써, 앞으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며 다양성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였다.
현판 제막 후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은 인사말을 끝으로 행사를 마친 후 참석자 단체 사진 촬영 및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간소한 대화를 나눈 후 행사를 종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