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22일 화요일 말씀묵상 ♣
성경:요한복음4:11-18(신147P)
제목:인간의 수준과 하나님의 수준
11.여자가 이르되 주여 물 길을 그릇도 없고 이 우물은 깊은데 어디서 당신이 그 생수를 얻겠사옵나이까/
12.우리 조상 야곱이 이 우물을 우리에게 주셨고 또 여기서 자기와 자기 아들들과 짐승이 다 마셨는데 당신이 야곱보다 더 크니이까/
13.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14.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15.여자가 이르되 주여 그런 물을 내게 주사 목마르지도 않고 또 여기 물 길으러 오지도 않게 하옵소서/
16.이르시되 가서 네 남편을 불러 오라/
17.여자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남편이 없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남편이 없다 하는 말이 옳도다/
18.너에게 남편 다섯이 있었고 지금 있는 자도 네 남편이 아니니 네 말이 참되도다.
할렐루야!10월 달에도 요한복음의 말씀을 묵상하시고 말씀과 삶이 일치되는 삶을 사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제목} “인간의 수준과 하나님의 수준”
본문(요한복음4:11-18절)에서 사마리아 여자가 자신들에게 우물을 준 야곱보다 예수님이 크신지 묻습니다.
예수님이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물을 줄 수 있다고 하시자, 여자가 그 물을 청합니다.
남편을 불러 오라는 예수님의 말씀에 여자는 남편이 없다고 합니다.
예수님은 그 말이 참되다고 말씀하십니다.아멘
눈높이에 따라서 세상은 달라 보입니다.
세상이 원하는 수준과 예수님이 원하시는 수준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이 원하시는 수준의 눈높이를 맞추어야 합니다. 아멘
1.영혼의 필요를 제공하시는 예수님(11-12절).
사마리아 여인은 예수님이 주시는 생수를 그저 육체적 갈증을 해결하는 신기한 물로 오해했습니다.
먹고 마시는 문제, 육체의 필요를 채워 주시는 예수님으로만 바라본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그저 세상적인 복을 받기 위해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처럼 세상의 수준에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반드시 예수님께 실망하고 돌아서게 됩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늘의 주인이신 예수님이 세상이 해결해 줄 수 없는 영혼의 필요를 채워 주시고자 이 땅에 오신 분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세상의 필요가 채워지는 것으로 기뻐하기 보다 세상의 잣대로 평가할 수 없는 풍성함으로 날마다 영적 필요를 채워 주시는 예수님으로 인해서 기뻐해야 될 줄로 믿습니다.아멘
2.영혼의 갈증을 채우시는 예수님(13-14절).
예수님의 생수를 오해한 사마리아 여인에게 예수님은 예수님이 주시는 생수의 참의미를 설명하십니다.
그 생수는 구원의 생수이자 영혼의 갈증을 채우는 성령의 샘물입니다.
모든 사람은 육적인 갈증과 영적인 갈증을 가지고 삽니다.
비록 육적인 갈증이 해결된다 해도 영적인 갈증을 해결하지 못하면 결코 만족한 삶을 살 수 없습니다.
이 영적 갈증은 오직 예수님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의 영혼에는 의미 영원히 마르지 않은 구원의 생수가 흐르고 성령의 샘물이 솟아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날마다 영원한 생명의 샘에서 그 물을 마셔야 합니다.
그럴 때에 육적인 갈증이 우리 영혼의 만족을 빼앗을 수 없게 됩니다.아멘
3.영혼의 갱신을 일으키시는 예수님(15-18절).
예수님이 주시는 영원한 생명의 샘을 여인은 또 다시 이 땅에서 목마르지 않게 하는 신비한 물로 오해합니다.
이런 수준에서 여인은 예수님의 생명수를 원합니다.
이때 예수님은 갑자기 여인에게 남편을 데려오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는 여인의 영적 파산 상태를 깨닫게 하여 영적인 갱신을 일으키고, 영혼의 필요를 만족시켜 주시기 위한 은혜의 말씀이었습니다.
거듭남은 죄의 고백에서 시작됩니다.
그리스도인의 영적 갱신도 말씀의 거울 앞에 자신의 죄와 허물을 발견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영적 성장을 위해서 우리는 날마다 말씀 앞에 정직히 서야 합니다.
말씀을 듣고 아파하는 그리스도인에게 예수님은 더 큰 영적 성장을 허락하실 줄로 믿습니다 . 아멘
여러분!예수님은 더 좋은 것 정도의 수준이 아니라 하나님의 최상의 수준에서 우리를 대하시는 분이십니다.
영적 필요를 채워 주시고 성장하게 하시는 예수님께 감사하며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아멘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시는 여러분 모두가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이 육체적 필요를 넘어 영적 필요를 채워 주시는 분이심을 믿어야 하며,그리스도인은 예수님만이 영원한 생명과 만족을 주시는 분이심을 믿어야 하며,그리스도인은 말씀으로 영적 실상을 지적하시고 영적 갱신을 일으키시는 예수님을 더욱 사모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으시고,가난한 심령으로 예수님께 나아가심으로 구원의 기쁨과 은혜를 누리는 그리스도인들이 다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아멘
"네 원수가 배고파하거든 음식을 먹이고 목말라하거든 물을 마시게 하라/그리 하는 것은 핀 숯을 그 머리에 놓는 것과 일반이요 여호와께서 네게 갚아 주시리라"
(잠언25:21-22절).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요한계시록22:17절).
"Sola Gratia"
(오직 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