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24일 목요일 말씀묵상 ♣
성경:요한복음4:31-42(신148P)
제목:예수님의 양식,우리의 식사
31.그 사이에 제자들이 청하여 이르되 랍비여 잡수소서/
32.이르시되 내게는 너희가 알지 못하는 먹을 양식이 있느니라/
33.제자들이 서로 말하되 누가 잡수실 것을 갖다 드렸는가 하니/
34.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
35.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36.거두는 자가 이미 삯도 받고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모으나니 이는 뿌리는 자와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하게 하려 함이라/
37.그런즉 한 사람이 심고 다른 사람이 거둔다 하는 말이 옳도다/
38.내가 너희로 노력하지 아니한 것을 거두러 보내었노니 다른 사람들은 노력하였고 너희는 그들이 노력한 것에 참여하였느니라/
39.여자의 말이 내가 행한 모든 것을 그가 내게 말하였다 증언하므로 그 동네 중에 많은 사마리아인이 예수를 믿는지라/
40.사마리아인들이 예수께 와서 자기들과 함께 유하시기를 청하니 거기서 이틀을 유하시매/
41.예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믿는 자가 더욱 많아/
42.그 여자에게 말하되 이제 우리가 믿는 것은 네 말로 인함이 아니니 이는 우리가 친히 듣고 그가 참으로 세상의 구주신 줄 앎이라 하였더라.
할렐루야!10월 달에도 요한복음의 말씀을 묵상하시고 말씀과 삶이 일치되는 삶을 사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제목} “예수님의 양식,우리의 식사”
본문(요한복음4:31-42절)에서 제자들이 먹기를 권하자 예수님은 자신의 양식은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사마리아 사람들의 청대로 예수님이 이틀을 거기서 유하시고,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사람들은 예수님을 세상의 구주로 믿습니다.아멘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무엇을 먹는지를 보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인은 어떤 영적 식사를 해야 할까요?
1.그리스도인이 먹는 영의 양식(31-34절).
사마리아 여인에게 영적 생수를 전하신 예수님은 육의 양식을 들고 온 제자들에게 자신이 원하는 영의 양식에 대해 설명하십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하나님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입니다.
제자가 된 우리는 단순히 생존을 위해 살아가는 자가 아니라 사명을 위해 살아가는 자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맡기신 일을 행하는 것이 곧 그리스도인이 먹어야 할 영의 양식입니다.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지 않고서는 영적 생명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기쁨으로 행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일을 대행하기 위해 부르심을 받은 사명자로 살아가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날마다 먹어야 할 영의 양식입니다.아멘
2.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영의 양식(35-38절).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영적 추수의 원리에 대해 설명하십니다.
그리스도인에게는 각자 감당해야 할 복음 사역이 있습니다.
창세부터 하나님은 수많은 일꾼들을 통해 일해 오셨습니다.
우리 역시 하나님의 일에 동참하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복음 사역은 나 혼자 하는 것도, 다 같은 역할을 하는 것도 아닙니다.
다른 사람이 심은 것을 내가 거두기도 하고, 내가 심는 것을 다른 사람이 거두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씨를 뿌리든 추수를 하든, 각각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해야 하나님의 영적 추수의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영적 추수의 원리입니다.
뿌려야 한다면 힘들어도 뿌려야 합니다.
거두는 일이라면 기쁨으로 거두면 됩니다.
우리의 영적 건강은 이 영의 양식을 거르지 않고 착실히 먹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아멘
3.그리스도인이 나누는 영의 양식(39-42절).
예수님이 주신 생수로 영원한 생명을 얻은 사마리아 여인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동네 사람들은 이 여인이 전한 복음을 듣고 예수님께 나아왔습니다.
여인에게 뿌려진 복음의 씨앗이 많은 영적 열매와 추수로 이어진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적 추수는 우리가 뿌리는 복음의 씨앗으로 시작됩니다.
복음을 위한 우리의 작은 실천과 섬김이 하나님께는 결코 사소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이를 통해서 풍성한 영적 수확을 이루어 가시기 때문입니다.
오늘 먹어야 할 영의 양식을 내일로 미루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아멘
여러분!우리가 먹어야 할 영적 양식은 우리에게 맡겨진 복음의 사명을 완수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복음 사역은 그리스도인이 매일 먹고 나누어야 할 하늘의 양식입니다. 아멘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시는 여러분 모두가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온전히 완수해야 하며,그리스도인은 복음 사역에 동참해야 하며,이 일을 위해 하나님이 각자에게 맡기신 역할에 충실해야 하며,그리스도인은 자신에게 맡긴 복음 사역에 충성할 때, 하나님은 영적 열매와 추수를 이루어 가신다는 사실을 깨달으시고,하나님은 오늘도 영혼 구원사역에 우리를 초대하고 계시기에, 우리가 책임감을 가지고 용기있게 나설 때, 하나님은 예비하신 귀한 영혼을 우리에게 붙여 주실 줄로 믿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을 축복합니다.아멘
"너를 낮추시며 너를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신명기8:3절).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그 때에 파종하는 자가 곡식 추수하는 자의 뒤를 이으며 산들은 포도를 밟는 자가 씨 뿌리는 자의 뒤를 이으며 산들은 단 포도주를 흘리며 작은 산들은 녹으리라"
(아모스9:13절).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았고 또 증언하노니/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그의 안에 거하시고 그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요한일서4:14-15절).
"Soli Deo Gloria"
(오직 하나님께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