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HG그랜져 입니다..
인천에서 거주하고 계시며 이미.. 포차로.. 내방해 주셨을때는..
많은 업체에서 오디오 튜닝을 받으셨고 순정 보다는 해상력은 좋아졌지만??
차량 공간 안에서 느껴지는 밸런스의 한계점으로 결국 마지막 안내를 위해 내방하신 포차..
도착하시고 데모카를 들어보신후 예상하신 그림이 나올것이라는 확신으로..
기존 제품을 탈거하고 제가 추천하는 유닛들로 재구성을 시작하였습니다..
-구성-
오디슨 비트텐D 프로세서 (순정 오디오를 통한 멀티구성)
PHASS 레퍼런스 트위터
PHASS 알리코 리미티드 풀레인지 5인치 스피커
PHASS 1035SW 서브우퍼
ARC6채널 디지털 앰프
어쿠스틱 하모니 AR1 케이블 3조 - 오디슨 콘댄서 전원부
인천에서 용산까지 실제로 와보시면 가까운 거리이지만..
동네 근처 업체에서 하는게 맞다고 판단하시고 쓰라린 상처를 입었던 차량 ㅠㅠ
PHASS 레퍼런스 트위터..
적당한 수준의 볼륨안에서 해상력 과 현장감 모두 뒷받침 되어주는..
리얼리티 환경을 요구하셨습니다..
저는 PHASS 레퍼런스 트위터를 통해 톤의 현실적인 묘사능력과..
청취자가 귀에 정확하게 전달되는 높은 감도를 표현하고자 했고..
에프터마켓 콘 트위터 사이즈중 가장 콤팩트한 25mm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이 작은 사이즈에서 w콘 타입으로 설계가 되었다는점..
구로고치상은 본 제품의 탄생에 어떤 의미를 담고 있었을까??
윤기와 예쁜 색감을 과감하게 버리고 빈티지성과 자연스러운 소리를 구현하여..
착색을 전혀 느낄수 없는 리드미컬 형태의 트위터를 제작하고자 하였습니다 !!
작은 인클로우져 형태로 덕분에 본 트위터를 제어하기에..
일반적으로 만지던 프로세서의 범주의 한계를 넘어서며..
트위터 제품중 16k 피크가 있는 제품을 보신적이 있나요??
언급대로 완벽한 초고역을 재생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트위터를 제어하는 방식이 전혀 다르기에..
대충 걸고 느낌으로 프로세서를 두들겨서 소리를 만들수 있는 제품이 아니며..
리얼타임 수치에 맞게 정확한 진폭을 제어한후.. 그 다음.. 취향적 변화를 주어야 할만큼 어려운 유닛입니다 !!
기존 도어방진 매트는 한시간에 걸쳐서 탈거를 진행하였고 ㅠㅠ
다이나 익스트림 벌크팩 최상위 방진 패드를 이용하여 재 작업을 진행..
PHASS 알리코 리미티드 버전은..
이미 골프 데모차량에서 들어보셨기에..
이거 정말 5인치 맞아??
중저음의 힘은 넘치게 에너지감이 많고.. 중역의 순도 표현력은??
마치 도어에 예쁘게 인클로우져를 제작하여 재생하는 그런 느낌을 받으실수 있었습니다 !!
본 스피커는 천연자석 알리코 마그네트를 적용시켰고..
일반 제품보다 함유량이 상당합니다..
스피커의 자력은 구경이 더 큰 제품보다 월등할 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발로 걸어도 소리가 잘 나오는 스피커는 이녀석이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도어트림 조립 완료되고 ~
엑튠의 로고를 당장 띄어서..
PHASS 리미티드 로고를 붙이고 싶다는 생각이 절실하네요 ^^
트렁크로 이동을 하여..
앰프.. 프로세서.. 전원부 배터리..
제품들을 사진처럼 깔끔한 배선 와이어링 처리를 통해 배치를 시키고..
철판에 피스 하나라도 적용시키지 않고 조립 패턴을 고수하였습니다 !!
HG고객님은 트렁크 지져분하게 유닛들을 싵고..
주행하는게 싫어하셨지만??
저희 인스톨 방식의 느낌이 너무좋아 허락을 하신거라고..^^
전기가 연결되고.. ^^
ARC6 디지털 앰프가 적용되었습니다..
6채널로 정말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이 되었으며..
이녀석 하나로 전체 멀티 구성의 운용이 가능하다는점..
그리고 파워와 내구성이 좋아 서울 - 부산 왼종일 왕복에도 프로텍션의 걱정이 없습니다..
음색은 시원하고 풍부한 음압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현 구성에 잘맞는 제품이라 평가를 하였습니다 !!
비트텐D 연결 의도는 순정 환경에서 프로세싱 통해 제어를 하는점..
그리고 차후 별도의 데크를 추가적으로 설치하여 순정과 별개로 시스템 운용이 가능한점..
근데.. ㅋㅋㅋ
프로세서 보다 케이블이 더 비싼 제품으로 입력되었네요..^^
어쿠스틱 하모니 AR1 케이블 3조 적용 되었습니다 !!
렉 케이스도 피스하나 철판에 관통시키지 않고..
조립 판넬 형태로 제작을 해드렸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이여도 깔끔하게 부직포로 마감처리 진행!!
비트텐 DRC 콘트롤러는 운전자가 편하게 작동을할수 있는 위치로 설정..
PHASS 1035SW 서브우를 적용시켜 드렸습니다..
특색은 매우 몽환적인 느낌이 강하고 마성이 매우 짙은 서브우퍼로 색깔이 정확해요..
저역은 보통 두깨가 있을수록 미드우퍼 주파수에 간섭이 생길수밖에 없는데..
1035는.. 포근하고 드라이 아이스처럼 살포시 녹는 느낌이 강한제품으로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순정을 통한 멀티구성은 어느환경보다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데쉬벨 매칭과 프리퀸시 밸런스 이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역시나.. 개판 ㅠㅠ
HG그랜져 경우 선반에 있는 우퍼는 경보음 살려야 하기 때문에..
80hz - 400hz 균형은 어쩔수 없다고 판단하며..
순정 데크에서 이정도 그림은 쉽게 나올수가 없습니다 ㅠㅠ
순정 오디오에서 순정 앰프로 나가는 하이인풋을 비트텐D 연결하여..
지금 설치되었던 유닛들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동안 카오디오 튜닝에 마음고생이 많으셨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튜닝 서포트 진행되었고..
함께 청음을하시면서 느껴지는 보컬의 정위감과.. 리얼리티 환경을 집어넣고..
전체적인 소리의 만족감은 높았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것은 순정 헤드유닛 자체에서 해상력 한계점이 있었기에..
스피커에서 적절한 피크를 의도적으로 만들어 바탕을 깔아야만 했습니다..
순정 CD 플레이어와 USB 리딩 방식에 있어 무손실과 압축파일의 차이가 너무 커서..
프리셋 A-B 2가지를 통해 선택하시는 미디어에 맞는 셋팅을 잡아 드렸습니다 !!
정준영 - 공감
첫댓글 아 좋네요~~
르카님도 기가막힌 셋팅을 해드려야죠 ^^
카오디오를 포차에서 시공을 받고 9개월에 다 되었지만 설치된 카오디오의 성능을 충분히 만끽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을 것 같아 몇자 남깁니다.
첫째, 확실한 방음과 방진입니다. 이 조건이 충족되지않으면 주행중에 카오디오 청음은 포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트위터의 칼날같은 해석력도 풍절음과 하부소음에 묻혀버립니다.
둘째, 씨가 좋아야 좋은 과일이 열리듯 음원의 질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몇백만원을 호가하는 선재와 엠프 기타 하이엔드 인프라를 갖추고도 음원이 좋지 않으면 정말 답답함을 느낍니다.
셋째, 주변에 다재다능하신(?) 카센터에서 수많은 과목을 전공하신 사장님이 마치 카오디오를 부전공으로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런곳에서 카오디오 시작하시면 최소 몇백에서 수천만원까지
해드시고 결국은 카오디오 전문샵인 포차로 오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반드시 포차가 아니더라고(그래도 추천, 이만한 곳 없음) 카오디오를 전문으로 하시면 곳에서 오디오 튜닝을 받는 것이 최적이라
생각합니다.
분석가 노이비님 ㅠㅠ
이상 제가 말씀드린 부분이 너무나 당연한듯 느껴지시겠지만 다시 한번 리마인딩해보시고 바람직한 카오디오 입문을 바라겠습니다.
제가 보니 타업체 타 업체 사진빨이 장난이 아닙니다 이번에 나온 캐논5D MARK 4 (오막포) 로 하나 장만 하시지요 사장님.... 대충 찍어도 사진이 예술입니다 포차의 실력을 생생히 전달해보심이 어떠신지요...^^
으악 ㅠㅠ
르카님이 역시 전문가이시네요~
모르시는 분들은 그 사진을 보고 혹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ㅠㅠ
제가 카메라를 잘 몰라서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했는데 오막포 라는 제품 한번 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