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동시 에너지 절약 상가 개문냉방 근절 캠페인
“닫으면 쿨 하다”
▢충남 소시모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전력 사용량이 증가되는 가운데 여름철 상가 개문냉방 영업 근절 캠페인을 2018년 7월 20일 오후 2시 소시모 활동가 30명이 신세계 백화점 앞에서 인근 상가와 일반 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닫으면 쿨 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상가 개문냉방 영업 근절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개문 냉방 영업 상가를 대상으로 “닫으면 쿨 하다” 라는 리무버블 스티커를 부착해 주며 문 열고 냉방하지 않기, 적정온도 유지하기 등 에너지 절약하는 착한 가게에 동참을 유도하고, 일반 시민에게는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불필요한 조명 소등하기, 사용하지 않은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등 여름철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에 대해 홍보용 쿨 도시를 나눠주며 에너지 절약 동참에 독려하였다.
▢충남 소시모 신미자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가게 앞에 상품을 진열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문을 열고 있다거나, 손님들이 요구를 했다구 해도 단속이 진행되면 과태료를 물어야 하기 때문에 개문냉방영업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며 캠페인을 마무리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