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6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Most folks are about as happy as they make up their minds to be.대부분의 사람은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오늘의 유투브
🍀 이곳 흔들면 자율신경 안정되고 바로 꿀잠 잡니다[불면증없애는방법] 자율신경 이완으로 3분안에 수면장애, 불면증없애는 방법| 힐링가이드이재호교수 일지의 브레인TV • 조회수 4.5만회 • 12일 전 https://youtu.be/cbKnDP4WHCY?si=44NXU_C13kx0Bc1Y
#1. 메타,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과징금 216억 원 부과
메타가 동의 없이 수집한 민감정보를 광고주에 제공하고, 개인정보 열람 요청을 거부한 혐의로 216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메타는 국내 이용자 약 98만 명의 종교관·정치관, 동성과 결혼 여부 등 민감정보를 수집했다. 개인정보위는 메타의 시정명령 이행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2. 가전 구독 서비스 확산…유통업계, 초기 비용 부담 완화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유통업계가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광주신세계는 지역 백화점 최초로 LG전자와 협력해 냉장고, 에어컨 등 주요 가전의 구독 서비스를 도입했다. 홈플러스도 마트 업계 최초로 LG가전 구독 서비스를 시작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3. 메타, 청소년 보호 강화 위해 10대 계정 구분한다
메타가 18세 미만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성인 분류자’ 소프트웨어를 도입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계정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령을 예측해 유해 콘텐츠 접근을 차단하며, 내년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4. 네이버 ‘클립’, MZ세대 참여로 성장 가속화
네이버의 숏폼 콘텐츠 서비스 ‘클립’이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MZ세대의 참여를 이끌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클파원챌린지’ 기간 동안 월평균 7만 개의 클립이 생성되었으며, 참여자의 약 73%가 10~30대로 나타났다.
#5. 한국관광공사, 2024 테마 광고 공개
한국관광공사는 ‘길’, ‘밤’, ‘모험’, ‘쉼’ 네 가지 테마로 한국의 매력을 소개하는 2024년도 관광 광고를 공개했다. 해당 광고는 전 세계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자연을 직관적 영상미로 표현하며, 유튜브와 글로벌 채널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6. 네이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네이버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상생협력사업을 충북과 서울로 확대한다. 스마트플레이스 정보 등록과 활용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와 디지털 환경 구축을 지원하며, 요즘여기판 등 다양한 채널로 이용자와의 연결을 강화한다.
#7. NHN커머스, 쇼핑몰 앱 제작 서비스 ‘마이앱’ 출시
NHN커머스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별도의 개발 지식 없이 전용 모바일 앱을 제작할 수 있는 ‘마이앱’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기능을 제공하여 중소 쇼핑몰의 모바일 시장 진입을 지원한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