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ZUOKA COUNTRY FUKUROI COURSE
Shizuoka Country Fukuroi Course
시즈오카 컨트리 후쿠로이 코스
静岡カントリー 袋井コース
시즈오카 컨트리 후쿠로이 골프장
1978년 개장 / 18홀 / PAR72 / 6.623YARD
Designed by:카와무라 유지(川村裕二)
일본 혼슈(Honsh.本州) 중부에 위치하고 있는 시즈오카현(Shizuoka Prefecture, 岡県,정강현) 서부 중앙에 위치한 후쿠로이시(Fukuroi , 袋井市.대정시) 구릉지위에 자리잡고있는 시즈오카 컨트리 후쿠로이 코스(Shizuoka Country Fukuroi Course)는 . 도메이 후쿠로이 IC에서 약 10분, 토메이 가케가와 IC에서 약 15분, 신토메이 모리 가케가와 IC에서 약 12분 거리에 있는 도심형 골프 골프장으로서 시즈오카 컨트리 그룹에서 운영하는 3번째 코스로 알려있는데 시즈오카 컨트리 크룹은 오마에자키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큰 대회를 여러번 개최한 시즈오카 컨트리 하마오카 코스&호텔(Shizuoka Country Hamaoka Course & Hotel)의 다카마쓰 코스 18홀과 " 일본내 유일한 19홀, Par 75의 코스인 오가사 코스 19홀과 시마다시에 자리잡고있는 시즈오카 컨트리 시마다 코스(Shizuoka Country Shimada Course)18홀등을 운영하고 있는데 하마오카 코스&호텔에서 이곳 후쿠로이 코스와 시마다 코스가 차량으로 30분 거리에 있어 4색 골프를 즐기는 골퍼들이 즐겨 찻는 18홀의 회원제 도심형 골프장이다.
시즈오카 컨트리 후쿠로이 코스가 자리잡고있는 시즈오카현은 태평양연안 스루가만(駿河湾 するがわん)을따라서 길게 위치한 현으로 현청 소재지는 시즈오카시이다. 시즈오카현 남서부에 위치한 후쿠로이시는 연간 일조 시간은 2,200시간 내외이며 전국적으로도 일조 시간이 긴 지역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시즈오카현내에는 일본의 2,400여곳의 골프 코스중 약 90여개의 코스가 있는데 후지산을 바라볼수있는 산악 지역 코스들과 태평양 연안을 배경으로 한 골프 코스들로 일본의 골퍼들이 년중즐겨 찻는 지역이기도 하다 시즈오카현의 대표적인 골프 코스는 세계 100대 코스에도 선정되며 일본내 No2로 알려져있는 카와나
호텔 후지 코스를 비롯하여 가츠라기GC, 타이헤이요 고템바 코스, 하마마츠 시사이드GC,아마기 고원GC, 카와나 호텔 오오시마 코스, 시즈오카CC 하마오카 코스, 파이브 핸드 레드CL, 그랜드필드CC,하마나코CC,아사기리 잼보리GC, 후지 국제GC, 스와노CC, 토메이CC, 레이크 하마마츠CC,다이헤이요CL 고템바 웨스트 코스, 누마즈 국제CC 등이 시즈오키현 베스트 골프 코스들이다.
1978년에 카와무라 유지의 설게로 개장한 시즈오카 컨트리 후쿠로이 골프 코스는 풍부한 자연지형, 교통편등 골프장으로는 최고의 조건속에 자리잡고있다. 지형과 자연림을 살려 코스와 다양한 나무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사계절의 정취를 느끼면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평평하면서도 기복이 심한 코스는 접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리듬감이 가득하고, 골프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이다
시즈오카 컨트리 후쿠로이 코스는 18홀에 Par72 전장이 백티(Back Tee)기준 6,623yard로 비교적 긴 거리의 코스는 아니지만 다이나믹하고 재미를 느끼면서 플레이를 할수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2그린을 가진코스로 평탄하면서도 기복이 심한편에 속하며 5개의 홀에는 연못이 자리잡고있는데 이 연못을 잘 피햐가야 좋은 스코어를 낼수가 있는데 냉정할 필요가 있다 피해 갈 곳은 과감하게 피해가야 하는것이 좋은 방법으로 알려져있는 코스이다.
시즈오카 컨트리 후쿠로이 코스 1번홀(Par5, Back Tee A 그린 544yard/B그린 565yard)은 페어웨이는 넓은편이지만 오른쪽으로 벙커가 자리잡고있어 주의를 해야 하며 B그린은 위에서부터 내리막으로 상당히 빠른편이다.
8번홀(Par3, Back Tee A그린 168yard/ B그린 161yard)은 그린이 작은편이면 바람이 불면 2클럽 높게 잡아도 괜찮을 것이다.
9번홀(Par4, Back Tee A그린 390yard/ B그린 409yard)은 티샷시 왼쪽으로 보내는것이 베스트 샷이다. 세컨샷은 내리막으로 쳐야 하므로 클럽 선택이 중요하며 B그린일경우 유일하게 2단 그린이므로 주의를 요해야 한다.
11번홀(Par3, Back Tee A그린 168yard/ B그린 189yard)은 바람이 불게되면 걷잡을수가 없다 그린 앞에는 커다란 연못이 자리잡고있는데 바람 세기에따라서 샷이 흔들리면 볼은 연못속으로 들어간다.
14번홀(Par4, Back Tee A그린, B그린 351yard)은 티삿을 안전하게 페어웨이 중앙 180야드 거리에 보내 놓으면 계곡을 넘겨쳐야 하는 세컨샷을 용이하게 칠수가 있다.
18번홀(Par5, Back Tee A그린 520yard/ Brmfls 530yard) 비교적 거리가 짧은 롱 홀로서 페어웨이 좌측으로는 연못이 이어져있고 볼이 차지하는곳은 페어웨이가 좁아진다. 세컨샷시 안전한 공략법을 가지고 대처해야만 마지막 홀을 잘 마칠수가 있다.
이곳 시즈오카 컨트리 후쿠로이 코스의 비회원 그린피는 주중에 카트셀프시15.960엔 캐디 카트시 18,710엔 주말에는 카트셀프시 23,000엔 캐디카트시 주말에는 25,750엔이다. 최근 시즈오카 공항 직행 노선이 생기면서 많은 골퍼들이 시즈오카로 골프 투어를 가고있는데 력셔리한 카와나 호텔 후지 코스와 오오시마 코스 2색 골프투어와 고템바시를 이용한 후지CC등 산악 골프를 즐기는 투어 그리고 시즈오카 공항에서 30분 거리에있는 시즈오카 컨트리 하마오카 코스&호텔을 이용하는 다카마스 코스와 오가사 코스 그리고 호텔에서 30분 거리로 이곳 시즈오카 컨트리 후쿠로이 코스와 시마다 코스를 이용하는 4색 골프 투어를 권할만 하다.이 4개의 코스는 시즈오카 컨트리 그룹에서 운영하는 골프 코스로 이동 차량 또한 제공되어 멋진 4색 골프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