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 선생님께 감사메일로 보내드린 내용인데 후기로도 도움이 될 것같아 여기에도 올려둡니다.
최근 올리온 후기들도 몇 개 읽어봤는데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잘 써주신 (능력자)분들이 많네요.
여러 후기들 충분히 읽어보시고, 꿀팁들 많이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제 후기의 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서 지원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는 섣불리 대처하지 말고 관련 내용들을 학교 홈페이지나 제레미선생님 유튜브 강의로 충분히 찾아보기. 대처방안이 불확실하거나 위급할수록 5분이라도 시간제컨설팅으로 문의하기. (선생님께서 정말 많은 케이스들을 알고 계시고 무엇보다 문제상황을 냉철하고 객관적으로 판단해주십니다.)
2. 학교에 이메일로 문의하고 또 문의하기. 정중하고 간곡하게. (당연히 이메일만 믿고 대충 작업하면 안되겠지만, 아마 대부분의 한국지원자분들은 정말 꼼꼼하게 하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사람인지라 실수할수도 있으니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문의 시도해보셔요!)
지원을 준비하시는 분들, 지원을 마감하고 결과를 기다리시는 모든 분들, 건승을 빕니다!
------
선생님, 대전꼬맹이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2월 후반쯤에 1-2월에 마감하는 학교들 것 까지 모두 마감했어요. 원서 끝내고 선생님께 꼭 감사인사 드려야겠다고 생각해서 이메일 씁니다.
시간제컨설팅으로 원서지원에 관련된 궁금한 것들 해결해주시고(12/4), 지원완료 후 문제 상황이 생긴 것을 어떻게 대처해야하나 상담해주신 것(12/15)까지 불안하고 불확실할때 명확하게 방향을 짚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15일에 상담하고 난 후, 저의 실수에 대해서도 잘 받아들이고 선생님께서 제시해주신 방안 잘 유념하면서, 잠도 잘잤습니다^^;
친언니에게 선생님과 상담한 내용 공유하면서 얘기나눴는데, 언니가 "물론 paid 컨설팅이지만, 선생님이 상황에 대한 판단이 객관적이고 냉철하면서도 문제에 대한 몰입은 마치 자신의 일처럼 엄청 애써주신다"는 말을 해주더라고요. 저도 무척 공감이 됐습니다. 1분 1초 아껴서 상담해주시고, 스트레스에 공감해주시고, 도움되는 피드백 또한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메일 문의와 관련해서 선생님께 메일드리고 후기에도 올렸는데, 이와 관련해서도 한가지 더 해결한 일이 있었어요.
15일에 문제상황을 알게된 후 application status 페이지에서 구체적인 사실을 확인하려던 중에, 제가 한 학교의 (지원완료한) 원서를 철회해버렸더라고요. 이 학교의 경우 한 번에 한 학과만 지원이 가능한데, 제가 원서작업 페이지를 확인해야할 것 같아서 새로운 원서를 시작했거든요. 그랬더니 자동으로 기존 원서가 철회되었나봐요.
철회 후 10일정도 후에 이 사실을 인지하게 되어서 학교에 바로 이메일로 문의를 넣었는데 다행히도 철회를 취소해주어서 제 원서가 다시 리뷰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이메일 문의와 시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네요.
저는 현재, 한 학교에서 권면하는 외부장학금 지원작업 중에 있습니다. 저희 과는 대부분 교수컨택을 권면하지 않고 인터뷰가 없는 추세이긴 이지만 몇 년전에 지원했을때 박사 인터뷰를 한 번 본 적이 있어서 인터뷰도 준비를 해두려고 해요.
살이 정말 잘 안빠지는 편인데 원서 마감하는 동안 거진 2kg가 빠지더라고요. 수많은 강의와 컨설팅 작업으로 인해 선생님도 많이 바쁘셨을텐데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오는 선생님 강의와 커뮤니티 글도 계속 잘 보고 있어요. 비디오에세이, 인터뷰, 웹사이트 관련해서도 유튜브 강의로 계속 도움받게 될 것 같습니다. 합격자인터뷰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새해에 몸도 마음도 건강하시길 빕니다. Happy New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