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비행기 인증샷 명소 6곳
올 여름에 제주로 휴가 가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여행 하면 역시 인증샷이죠! 오늘은 제주도에서 비행기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이색 명소 6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푸른 하늘 바람을 가르며 날아가는 비행기와 함께 사진을 찍어요!
비행기샷을 찍을 수 있는 유명한 포토존은 카페 그라나다입니다. 이곳은 한라산과 제주 공항을 바라보는 곳으로 카페 그라나다 앞에 위치한 큰 도로 옆 사잇길에서 주차한 후 낮게 착륙하는 비행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는 3분~5분마다 한대씩 지나가며, 찍어주는 사람이 최대한 몸을 낮춰야 사람과 비행기, 푸른 하늘이 한번에 다 잘 나온답니다. 휴대폰 연속촬영 기능으로 비행기가 머리 위로 날아가는 순간을 차라락 다 담을 수 있어요.
카페 음료는 대부분 5,000원~6,000원대이며, 3층 카페 옥상에서도 커피를 마시다가 비행기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해안가라서 바람이 어느 정도 불기 때문에 겉옷을 미리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공로 86-1
✅영업시간: 매일 10:00~19:00
✅문의: 010-8900-2877
제주도의 길을 걷다 비행기샷을 남기는 것도 가능한데요. 바로 용담 해안도로의 스타벅스 바로 앞에 위치한 제주 용마마을 버스 정류장입니다. 정류장에 사람이 없고, 비행기가 지나갈 때 차가 지나가지 않는 3박자가 맞춰지면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데요.
이곳은 공항과 가까워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혹은 비행기를 타기 전에 들르기 좋습니다. 버스 정류장 맞은편에서 2배율로 찍으면 커다란 비행기와 사람이 한 프레임 안에 담기며, 버스 정류장 앞에서도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날아가는 비행기를 가리키는 포즈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단 바람이 부는 방향에 따라 어떤 날은 비행기가 이쪽으로 들어오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 날에는 그라나다 카페 쪽으로 비행기가 들어오니 동선 계획에 참고 바랍니다. 주차는 용두암 해양레저에 하시면 편하고, 버스 정류장 앞이 해안 도로이기 때문에 차가 많이 지나다니니 안전에 유의 바랍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해안로 624
천국의 계단과 함께 찍는 비행기샷, 상상만 해도 멋지지 않나요? 제주공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 용두암점은 오션뷰 1열 카페인 동시에 루프탑에 있는 천국의 계단에서 비행기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유명한데요.
1층과 2층은 실내 매장으로 제주 해안도로가 한눈에 보이며, 비행기를 찍고 싶다면 3층 루프탑으로 올라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분에 한대씩 비행기가 들어오며, 비행기가 높게 날기 때문에 최대한 아래에서 위로, 바다 수평선을 맞춰서 찍으면 청명한 바다와 하늘을 한 프레임 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제주서해안로 DT점과 투썸플레이스 제주용두암점 뒤편에 주차장이 있기는 하지만 사람들이 워낙에 많이 몰리는 곳이다 보니 주차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땐 기념품샵 바이제주 뒷쪽에 20대 정도의 주차 공간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해안로 626 B동 1층
✅영업시간: 10:00~21:00
✅문의: 064-712-7760
제주도 하면 역시 올레길이죠. 올레길 17코스의 도두봉에 오르면 앞쪽은 제주 앞바다, 뒤쪽은 제주 공항을 배경으로 비행기 이/착륙 지점을 볼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용마마을 버스 정류장도 이곳을 거닐다가 볼 수 있습니다.
17코스의 출발점은 광령1리사무소로, 여권에 올레 스탬프를 찍고 여정을 시작합니다. 협곡이 멋있는 무수천 구간을 따라 걸으면 바다를 접한 제주의 하천들이 이어져 운하 같은 느낌을 주는 외도 마을 월대가 나옵니다. 이쪽에서 우측으로 걸으면 말 등대가 유명한 이호테우 해변이 나오고, 마침내 도두봉에 이르게 되는데요.
용담 해안도로 중간 쯤에서는 용담에어 비행기 모형과도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도두봉에 올라서서는 한라산 뷰를 배경으로 실제 비행기와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총 길이는 17.9km로 약 6~7시간이 소요되니 천천히 제주도의 정경을 보면서 비행기샷도 덤으로 남기고 싶은 분들께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광령1리사무소-외도월대천-도두봉-용담해안도로
✅문의: 064-762-2190
비행기를 정말 가까이서 보고 싶다면, 해수욕과 낚시,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용담레포츠공원에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다목적 운동장, 족구장, 배구장, 롤러스케이트장, 농구장 등의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이곳은 제주항에 정박 중인 유람선 뿐 아니라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제주 공항 근처 담벼락도 잘 보입니다. 인근에는 용두암,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 등 인기 관광지가 줄지어 있어 하루 일정으로 부담 없이 방문이 가능합니다.
약 5분마다 비행기가 지나가는데 비행기를 굉장히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만큼 소음 탓에 대화가 불가능하기도 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주차는 용담레포츠공원주차장에서 가능하며, 붉은 일몰과 짙푸른 바다, 초록빛 공원을 중심으로 비행기와 사진을 찍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3동
✅문의: 064-728-3929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비행기 포토존은 카페 듀포레입니다. 이곳은 제주 공항에서 도보 6분이면 갈 수 있는 곳으로 육지와 바다 경계에 있는 오션뷰 카페입니다. 통유리라 용담포구의 바다와 하늘을 한눈에 담을 수 있고, 루프탑에서는 제주 공항으로 이착륙하는 비행기와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손을 모아서 손 안에 비행기를 담는 듯한 포즈로도 많이들 사진을 찍으시는데요. 이때 비행기가 순식간에 지나가니 동영상으로 촬영한 후 마음에 드는 순간을 스크린샷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듀포레에서만 판매하는 독일의 대표 디저트 크림 팡도르도 맛볼 수 있는데요. 매일 11:00, 11:30마다 디저트가 나오니 시간을 맞춰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주차는 카페 바로 앞에 하실 수 있지만 규모에 비해 협소한 편이라 용담 레포츠 공원 주차장을 별도의 주차비 없이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삼동 서해안로 579
✅영업시간: 10:00~21:00
✅문의: 0507-1386-4515
이렇게 제주도 비행기샷 인증 명소 6곳을 알아보았는데요. 풍향과 날씨에 따라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방향이 다를 수 있으니 최대한 다양한 비행기샷 명소를 알아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제주도의 푸른 하늘에서 비행기와 여행 기념샷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