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인천시 미추홀구, 9월 ‘2024년 음식문화 개선 어린이 그림 작품 공모전’ 개최
인천시 미추홀구는 오는 9월 ‘2024년 음식문화 개선 어린이 그림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음식문화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건강한 음식과 올바른 식습관’으로,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음식문화와 식습관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참가 어린이들은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과 환경 보호,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의 주제를 자유롭게 그림으로 그려 제출할 수 있다.
미추홀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건강한 음식문화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9월 한 달간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작품을 미추홀구청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들은 심사를 거쳐 우수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지역 내 전시회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부상이 수여된다.
미추홀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음식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작품들은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2024년 음식문화 개선 어린이 그림 작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음식문화 개선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추홀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 건강한 음식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