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형 트랙터의 최근 진행사항입니다.
경제형 트랙터에 대한 일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차 명 ; 6 x 2 트랙터(경제형)
적 용 차 종 ; 대우 초단축 카고트럭(축간 거리 ; 3,300mm)에 가변축(태그액슬)을 적용
엔 진 ; 이베코 엔진(출력 / 토르크 = 260ps / 107kg.m)
트랜스미션 ; ZF 수동 9단
가 변 축 ; 무진동 에어서스펜션
( 1 ) 최근에 계약된 1대에 1대가 출고가 되었습니다.
부산에서 20톤 전후의 냉동 물품을 운송하시는 분이 10월 중순 경 계약한 차량이 출고가 되었습니다.
계약 후에 한달이 안되는 기간에 차량을 완성해서 인도를 하였습니다.
차량을 사용하면서 연료비가 생각대로 절감이 되고, 힘도 부족한 점이 없으면 만족으로 나타날 것으로
생각하지만 그동안의 진행 과정에서도 별다른 불만은 없었습니다.
잘 사용하실 것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그래도 마음속으로 기원을 하게 됩니다.
사고나 말썽없이 잘 운행하시면서 부자 되시라고...
( 2 ) 계약이 바로 진행될 고객입니다.
다음에 계약이 진행되는 고객도 바로 일전에 소개해드린 사용하신 분의 추천 고객입니다.
신탄진에서 부산 현대신항을 20톤 전후의 타이어를 적재하고 운행하고 계신 분의 주변 동료입니다.
이전 소개글에서 말씀드린 고객으로 7년 경력으로 380마력의 수입 트랙터를 운행할때 하루 140~145
리터의 연료를 사용했는데 경제형 트랙터를 운행하면서 현재 하루 120리터가 소요되고 있고, 계속 줄
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45,000km를 운행하고 있으며, 계속 길들여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대량 구입이 얘기되고 있는 회사이며, 주변의 동료들이 합쳐서 6명이 계약을 하기로 잠점 확정을 하였
고, 그중 1분이 이번에 계약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5분도 이번에 계약을 하고 싶지만 기존의 중고차 처리 등의 절차가 필요해서 잠정적으로 내년
2월로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분들은 유로6로 차량으로 인도하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경제형 트랙터에 대한 소문이 퍼지기 시작해서 기존의 한국타이어 운송차량 100여대의 차주분들
이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연료비가 차주분들의 가장 관심사 중의 하나라는 점을 감안하면 당연한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후 순차적으로 금호타이어, 넥센 등이 타이어 화사에도 제품을 알릴 예정입니다.
한국타이어가 자리를 잡으면 자연스럽게 연락이 오겠지만...
이후 경량짐에 해당되는 전자제품, 제과류 등의 운송 전문회사에도 추가로 영업이 진행될 것입니다.
아래 사진이 한국타이어에서 운송되고 있는 차량입니다.
( 3 ) 계약이 추가로 진행될 고객입니다.
금번 차량이 인도된 부산 차량의 주변 동료분과 일전에 소개해드린 포항의 철강 운송차량 등도 추가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중고차가 생각보다 매긱이 늦어지면서 계약이 다소 지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 차량들의 계약이 마무리되면 유로5 차량은 재고가 소진될 것일니다.
이후 가격은 오르는 유로6 차량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우로6로 가면 기존의 대형 트랙터도 1,000만원 이상 가격이 오르고, 경제형트랙터가 가격이 오르는
폭이 적으므로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은 더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에 시중에는 현재 입법 예고가 되어있는 축중 단속 강화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일반 카고 차량들이 인접 축 추가 단속으로 인해 차종별로 작게는 2톤에서 많게는 4톤까지 최대적재량
을 줄이도록 하는 법안입니다.
과적에 대한 과태료도 엄청나게 올리고, 심지어는 삼진아웃 면허취소까지 얘기가 되고 있다고 한니다.
트랙터는 이미 총중량 40톤 규제로 문제가 없게 준비가 되어있는 차종이므로 경쟁력은 더 생길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카고 차량도 경제형 트랙터로의 대체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제형(실속형) 트랙터를 추천합니다.
라테크(주) 최효동 상무(010-3318-03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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