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수술은 길다란 구강절개와 귀앞절개로 수술합니다. 물론 지금도 귀앞절개 대신 두피절개로 수술하는 전문의도 일부 있습니다. 최근까지의 대세는 구강절개 + 두피절개보다는 귀앞절개입니다. 앞으로의 대세는 최소절개입니다.
귀 바로 앞 광대까지도 축소가 가능한지 질문하셨는데 그런 문의를 한다는 것은 뭔가 많이 알려는 노력을 해오신 분이라 생각됩니다. 기존수술에서의 고질적인 문제가 바로 정작 들어가야할 귀앞쪽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안면신경이 뼈 바깥쪽으로 지나가는 경로를 피하는 절개위치가 귀 바로 앞이 아니라, 귀앞 구레나룻 앞이기 때문에 구레나룻 앞에 절개하며 그 위치에서 불완전 골절을 만들어야 하기때문에 귀 바로앞 광대는 그대로 남아 있고 더 앞쪽의 광대만 들어갑니다. 저희 장비는 구강내 구멍을 통해 접근하므로 관골궁 안쪽면에서 접근하므로 관골궁 바깥쪽으로 지나가는 안면신경 분지를 다칠 가능성이 0%이며 관골궁 기시부에서 불완전 골절을 만들수 있습니다. 그래서 귀 바로앞 광대가 들어갑니다.
또하나의 큰 차이는 수술후 광대쪽에 붙어있던 살이 전반적으로 쳐지는 볼쳐짐이 문제인데 이는 기존수술에서 광대뼈에 붙어있는 골막을 광범위하게 박리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저희 최소절개에서는 골막박리가 적어 볼쳐짐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른 효과는 유사하되 최종적인 결과가 나오기까지의 회복기간 동안 기존수술보다 1/5 내지는 1/10 정도만 불편합니다. 직접 오셔서 안면골 모형을 보면서 설명을 들어보시면 더 자세하고 확실한 신념을 갖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