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모기장이 최고 입니다...나무아미타불....()()()....
살충제를 쓰지 않고 모기 쫓는 방법
1. 바르는 마늘즙
마늘 5쪽과 물 2큰술을 믹서에 넣고 간 뒤 거즈에 걸러 즙만 준비한다. 이 즙을 모기가 주로 다니는 창틀이나 방문, 침대 모서리 등에 발라둔다. 모기는 마늘에 첨가된 황 성분을 꺼려 마늘이 있는 곳으로는 오지 않는다.
2. 모기 쫓는 허브, 라벤더
천연오렌지 모기향
라벤더 향은 고대 로마 시대부터 방충제로 사용되어왔다. 라벤더 등의 허브에는 모기가 기피하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아이의 침대 옆 협탁이나 창틀에 라벤더 화분을 놓아주자. 라벤더 원액은 모기에 물렸을 때 발라주면 가려움이 해소되고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 다 쓴 전자 모기향의 매트에 라벤더 오일을 떨어뜨려 재사용하면 천연 라벤더 향 전자 모기향이 된다.
글구 구문초라는 게 있는데 이게 모기를 쫓아내는 풀이라는 뜻입니다. 이것도 효과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3. 핸드메이드 모기 퇴치제
맥주 2컵, 구강청정제 1/2컵, 소금 1큰술을 잘 섞어 분무기에 담아 모기 퇴치 스프레이로 사용한다. 모기뿐 아니라 해충 퇴치 효과도 있기 때문에 화초 등에 뿌리면 화초가 더 잘 자라며, 실제로 미국에서는 잔디 재배용 스프링클러에 이 용액을 넣어 사용한다고 한다.
4. 목초액
목초액은 나무로 숯을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연기를 액화해 채취한 뒤 6개월 이상 숙성시켜 독성과 유해물질을 제거해 만든다. 일반 목초액은 진한 갈색이나 독성을 완전히 제거한 증류목초액은 엷은 노란색을 띤다. 이 목초액을 모기가 자주 다니는 창틀, 방문, 침대 모서리 등에 발라두면 천연 모기향 역할을 한다. 농업에서는 이러한 원리로 목초액을 농약 대신 사용하기도 한다. 목초액은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도 용량에 따라 1천원대 부터 다양하다.
5. 천연 오렌지 모기향
오렌지 껍질을 바짝 말려 불을 붙여 태우면 오렌지 껍질에 들어 있는 살충 성분이 연기를 타고 퍼지면서 모기를 쫓는다. 레몬 껍질도 이 같은 방법으로 활용하면 마찬가지로 천연 모기향 효과가 있다.
6. 생활 습관 퇴치법
1) 모기는 주로 방 벽에 붙어 있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아이를 재울 때는 벽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 재운다.
2) 모기는 땀 냄새를 좋아하기 때문에 자기 전 가볍게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
3) 싱크대나 화장실 등 물기가 많은 곳은 모기의 유충이 자라기 쉽다. 마른 수건으로 싱크대나 화장실 구석구석의 물기를 닦아 건조하게 유지한다.
4) 인체에 가장 무해한 모기 퇴치 방법은 바로 모기장을 사용하는 것이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아이의 침대나 이부자리에 모기장을 설치해 모기가 아이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자.
첫댓글 모기 작아도 위력(?) 대단쵸 ㅎㅎ 어린이는 움직일 때 모기장 지참 필수 지참물^^
가글액이 저렇게도 이용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 나무아미타불
@선재 잘 하셨어요~ 쉬엄 하시니 더 마음이 편하고 좋아 보여요^^ ㅎ ()나무아미타불
모기 안무는 체질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자성원과 고내봉 토굴에 모기들이 버글거려도 모기약 없이 살았는데
여기서도 모기는 잘 모르고 파리 땜에 하 하
미물도 알아보는 것이지요... ^^ ()()() 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