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쇼핑몰 인기상품 - 옥션
스키니진·데님류 최다 클릭
롱티·박스형 상의류 인기
오픈마켓 옥션(www.auction.co.kr)은 타 온라인 업체와는 달리 남성 고객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여성 고객들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올 초부터 인력을 충원하고 TV 광고와 이벤트 등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
제품은 저가부터 고가 상품까지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각 카테고리별로 뚜렷한 컨셉과 차별화된 아이템이 강점.
올들어 전반적으로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여성 라인의 경우 10월말 현재 전년대비 40% 정도 신장했다.
가장 인기있는 아이템은 스키니진과 데님류.
루즈한 롱티, 박스 스타일의 상의 아이템도 판매 건수가 높다.
바이어 한마디 - 패션팀 홍숙 차장
여성 라인 카테고리 보강…‘女心’ 유혹
투톱 스타 마케팅 가동 차별화 컨텐츠 다양하게
종전 남성 고객 위주에서 탈피, 여성 고객을 끌어 모으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올 봄부터 여성 라인 카테고리를 확대, 인력을 충원하고 탤런트 김민희를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도했다. 최근에는 남성 잡화 매출 수준의 실적을 올려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또 이 같은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모델에 공효진을 추가, 김민희와 함께 투톱 체제를 구축했다. 내년부터는 대규모 투자 유치로 여성 라인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사이트 초기 화면을 여성 상품 위주로 구성하고 타 오픈마켓과 차별화 하기 위해 컨텐츠를 다양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디자이너 샵 구성도 준비 중으로 최범석의 ‘제너럴아이디어’로 마켓 테스트를 벌일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몰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회원관리에도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도장, 쿠폰 등 더블 행사를 진행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