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철교를 지나기 직전에 찍은 테크노마트입니다.
잠실철교입니다.
잠실대교가 나오기에 있는 구리방면의 고가도로입니다.
잠실대교 북단에서 잠실대교로 빠져나오고 있을때 찍은 사진입니다.
잠실대교를 건너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잠실대교 남단에서 "중앙버스 전용차로내 2륜자동차 및 원동기장치자전거 통행금지" 라는 표지판을 보았는데 일반승용차와 화물차도 버스전용차로에 다닐수 없듯이 이륜차도 들어올수 없습니다. 하지만 중앙버스전용차로의 경우 버스가 아닌 일반자동차와 이륜자동차가 좌회전을 할때 불편하다는 생각이 나옵니다.
잠실대교 남단에서 찍은 이정표입니다.
잠실대교 남단에 있는 올림픽대로 진입로의 이륜자동차 통행금지 표지판입니다
올림픽대로의 진입로를 보면 화물차 통행제한도 있는데 화물차의 경우 시간에 제한을 두어 통행을 제한하는데 화물차의 통행을 제한하는 시간이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잠실대교 남단의 이륜차 통행금지 표지판을 찍은 다음 잠실역에서 전철을 탔습니다. 지하철 2호선은 지상구간과 지하구간이 있는데 말이 지하철입니다. 일본은 지하철과 전철을 구분하는데 우리나라는 지하철과 전철을 똑같은 말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지하철(地下鐵)은 땅 아래에 있는 철도를 뜻합니다.
강변역에서 내린 다음 찍은 강변역 승강장입니다.
강변역에서 나온 다음 찍은 이륜자동차 통행금지 표지판입니다.
강변역 앞의 강변북로 진입로입니다.
테크노마트에 잠시 들렸다가 강변역 앞에서 버스를 탔습니다.
아차산길에서 찍은 워커힐호텔 주변의 아파트입니다.
제가 탄 버스는 구리시내를 경유하는 덕소행 버스였습니다.
아래는 제가 버스를 타고 잠실역에 갔을때 남양주IC(빙그래입구)에서 잠실역까지의 소요시간입니다.
오후 3시 50분 : 남양주IC(도농사거리)에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
오후 3시 52분 : 구리요금소 통과
오후 3시 53분 : 토평IC에서 빠져나가 남양주시 와부읍-구리시간 강변도로로 진입
오후 3시 58분 : 강변북로 진입
오후 4시 03분 : 잠실대교 북단에서 잠실대교로 빠져나와 잠실대교를 건너기 시작
오후 4시 05분 : 잠실대교 남단과 잠실역 도착
총 소요시간은 15분입니다.
그런데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에 이륜차가 들어갈수 없어 돌아서 가야 하는 경우 제가 직접 이륜차를 운전해서 측정을 해야 하는데 이륜차 면허증이 없고 이륜차가 없는 상태로는 측정이 불가능하지만 돌아서 가면 시간은 더 걸립니다.
남양주 도농사거리(남양주IC)에서 우회경로 : 도농사거리→구리GS스퀘어백화점→돌다리사거리→중앙웨딩타운→교문사거리(한양대구리병원)→세무서입구사거리→구리경찰서→코스모스길 삼거리→아치울마을→아차산길→워커힐호텔입구→광나루역 사거리→올림픽대교북단 사거리→구의로→자양사거리→잠실대교북단→잠실대교→잠실대교남단→잠실역
첫댓글 지하철과 전철의 구분이 사실상 힘들지 않나요. 같은 호선인데도 지상으로 다니다 지하로도 다니고..
외국은 고속도로라는 말이 없습니다. 다만 "일정한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방해물을 제거한 도로"를 말합니다. 따라서 설계조건이 좋은 고속도로등은 일반도로에 비해 속도가 약간 높기도 합니다.(예: 70-110) 하지만 이를 "고속교통"의 개녕으로 이륜자동차를 배기량에 관계없이 무조건 방해물로 간주하는 현행 도로교통법 제63조를 무려 36년간 방치했고, 경찰청은 그간의 부당한 법집행 및 정책의 비난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앞으로도 계속 유지할 계획에 있음을 우리는 깨달아야 합니다. 단결!